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리눅스 입문의 새로운 기준, "모두를 위한 리눅스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C언어는 기본 중의 기본 언어이겠죠. 최근에는 파이썬부터 배우는 분들도 많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C언어를 기본 언어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또 하나의 기술은 '리눅스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기술'일 텐데요. 비록 데스크톱에서 리눅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10%도 안 될 정도로 미약하지만, 서버와 모바일, 임베디드 기기,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IT 전방위 영역에서 리눅스의 활약은 대단합니다!


오늘은 C 언어를 알고 있으면서 "리눅스(Linux)"를 배우려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책은 개발자 관점에서 리눅스 구조를 해설하고, 리눅스를 구성하는 개념과 리눅스 프로그래밍의 표준 기법을 설명하며, Hello World!에서 HTTP 서버 구축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라인재팬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역자 이동규 님도 다음과 같이 이 책을 설명하였네요.


"리눅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C 언어로 만들어보는 예제를 통해 리눅스와 C 언어를 동시에 익히며 쉽고 빠르게 진도를 낼 수 있다. 또한 리눅스라는 거대한 시스템을 파일 시스템, 프로세스, 스트림이라는 세 개의 키워드로 일관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제 막 리눅스에 입문하는 초보자에게는 이만한 책이 또 없을 것이다. 책을 읽고 난 후에는 리눅스와 C 언어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네트워크 관련 프로그램까지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_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을 봐야 할 분들은 혹은 이 책이 다음 학습서로 적당한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그래밍을 통해 리눅스 구조를 파악하고 싶은 분
  • C 언어 입문을 마치고 리눅스 프로그래밍을 익히고 싶은 분
  • 리눅스나 유닉스 프로그래밍 관련 다른 책들이 읽기 어려웠던 분
  • 윈도우에서 C나 C++을 다뤄봤으나 리눅스에서의 프로그래밍은 처음인 분


현재 예약판매 중이며,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샘플 파일을 내려받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나에게 필요한 책이란 판단이 든다면 과감히 구매해 주세요! ^^;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리눅스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전체, 4장 '리눅스의 세 가지 중요 개념' 일부, 5장 '심스트림 관련 시스템 콜' 일부, 11장 '프로세스와 하드웨어' 일부)

모두를위한리눅스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