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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인스파이어드(개정증보판): 감동을 전하는 IT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왜 어떤 제품은 ‘대박’을 터트리고 어떤 제품은 그러지 못할까?

전 세계의 기술 제품 회사 책장에 한 권씩 있는 스테디셀러, 《인스파이어드》

마티 케이건이 새롭게 집필한 개정판으로 다시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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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Wiley

원서명 INSPIRED: How to Create Tech Products Customers Love(2nd edition)(원서 ISBN: 9781119387503)

저자명 마티 케이건

역자명 황진수

출판일 2018년 12월 28일

페이지 408쪽

시리즈 (없음)

판 형 신국판 변형(152*201*21)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4,000원

ISBN 979-11-88621-48-4(03320)

키워드 제품 관리자 / 제품 디자이너 / 엔지니어 / 애자일 / 제품 총괄 / 기술 총괄 / 제품 로드맵 / 제품 비전 / 프로토타입 / 가치 테스트 / 수요 테스트

분야 제품 기획 / 소프트웨어 기획 /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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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사 도서소개 페이지

저자 트위터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8/12/20 - [출간전 책소식] - 제품(서비스) 관리자의 필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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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쟁적 UX: 아이폰 국내 출시 10년, 대한민국 UX를 되짚어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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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옮긴이 머리말, 한국의 독자들께, 헌정문, 저자 머리말, 추천사, 베타리더 후기, 1장 '훌륭한 제품을 이끄는 사람' 전체, 2장 '기술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전체, 3장 '스타트업: 제품/시장 궁합 찾기, 10장 '제품 관리자' 일부, 39장 '고객 발견 프로그램 기법' 일부)

 
인스파이어드(개정증보판)_sample.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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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8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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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구글도서] [리디북스] [알라딘] [예스24


도서 소개

왜 어떤 제품은 ‘대박’을 터트리고 어떤 제품은 그러지 못할까?

전 세계의 기술 제품 회사 책장에 한 권씩 있는 스테디셀러, 《인스파이어드》

마티 케이건이 새롭게 집필한 개정판으로 다시 만난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넷플릭스, 테슬라 등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기술을 가진 회사들은 어떻게 전 세계 수십억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디자인하고, 구현하고, 출시할까? 놀랍게도 그들은 나머지 기업과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만든다.

 

그들은 올바른 사람들과 역량을 통합하고, 올바른 제품을 발견하는 방법을 찾으며, 효과적이고 가벼운 프로세스를 포용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이 속한 조직에 바로 활용하여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저자 마티 케이건은 어도비, 애플, BBC,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와 같은 세계 최고 기술 제품기업들의 사례에서 제품 관리자들은 고객이 사랑하는 기술 제품을 만들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인스파이어드》 초판은 기술 제품 관리자의 주요한 참고 도서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완전히 업데이트된 개정증보판도 그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이다.

 

추천사

마티처럼 제품 리더십을 통해 수십 년간 초기 창업가, 고성장 스타트업 그리고 수십억 달러 기업에까지 영향을 준 사람은 매우 드물다. 그의 지식을 책으로 압축한다는 것은 필독서가 된다는 의미다.

아비드 라리자데 더건(Avid Larizadeh Duggan), 구글벤처스 파트너

 

제품 관리에 관한 단 한 가지 책만 허락된다면 바로 이 책을 가져야 한다.

채드 디커슨(Chad Dickerson), 전(前) 엣시(Etsy) CEO

 

이 책은 우리에게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도와준 촉매였다. 마티는 우리가 꾸준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변화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 실행 가능한 단계에 대한 설명, 근본적인 진실을 제공해 주었다.

앤 오거(Ann Aauger), 카맥스(CarMax) 제품 총괄

 

나는 제품 리더일 때 우연한 성공과 영문 모를 실패를 동시에 경험했다. 마티의 글은 제품 관리자와 제품 조직이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더 일찍 이 책을 알았더라면...

제프 패튼(Jeff Patton), 애자일 제품 리더십 코치

 

나는 제품 관리에 관하여 마티만큼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과 통찰을 가진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이 책은 30분 정도 훑어보고 왜 거금을 주고 샀는지 후회하는 전형적인 비즈니스 서적이 아니다. 《인스파이어드》는 공부하고, 토론하고, 가르치고, 경영진에 보여 주고, 커리어와 회사에 변화를 일으키는 데 사용되는 책이다.

카이리 로빈슨(Kyrie Robinson), Chegg 사용자 경험 부사장

 

《인스파이어드》는 나와 헤로쿠(Heroku)팀이 50~150명 규모의 단계로 확장하면서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매우 유용한 자료였다. 이 책은 제품 리더십 역할을 하는 모든 사람의 책장에 비치되어 있어야 한다.

아담 위긴스(dam Wiggins), 헤로쿠 공동 창업자

 

《인스파이어드》의 초판은 제품 관리자로서 나의 생각을 날카롭게 해주었고, 나는 지금 그 책을 학생들에게 전해 주며,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인스파이어드》는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똑똑한 제품 관리자처럼 생각하도록 가르침을 준다.

크리스티나 워트키(Christina Wodtke), 작가, 교수 및 스타트업 고문

 

제품 관리는 회사가 존재하게 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과학이자 예술이다. 그것은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디지털 세상에서 마티 케이건은 당신이 제품 관리를 남다르게 이해하고 통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 도서다.

프러크 말테 펠러(Frerk-Malte Feller), 워크플레이스 by 페이스북

 

제품이 무엇인지, 기업들이 어떻게 성장을 가속화하는지 누군가 물을 때면 나는 항상 “《인스파이어드》를 먼저 읽으면 우리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사라 버나드(Sarah Berbard), 제트닷컴 제품 부사장

 

마티가 제품에 대해 말하고 쓰는 것을 보면 그의 지식이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했음을 분명히 느낀다. 그는 ‘훌륭한 기술’과 ‘훌륭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훌륭한 제품’의 차이를 알고 있다.

비욘 칼슨(Bjorn Carlson),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엔지니어링 팀 리더

 

《인스파이어드》는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권위 있는 책이다. CEO부터 초보 제품 관리자까지 읽어야 할 필수 도서다.

어맨다 리처드슨(Amanda Richardson), Hotel Tonight의 최고 데이터 및 전략 책임자

 

그의 책 《인스파이어드》는 우리 회사의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고, 이번 개정판은 수많은 기업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유르겐 봄(Jürgen Böhm), 임모빌리언스카우트의 공동 창업자

 

《인스파이어드》는 당신이 세상에서 최고의 직업을 가지고 있고, 엄청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줄 것이다. 그의 책은 지난 10년간 우리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책이었다. 그리고 이번 개정판은 가장 흥미롭고 수준 높은 제품 사례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그 명성을 계속 이어갈 것이 분명하다.

타냐 코드레이(Tanya Cordrey), Guardian News & Media의 전(前) 최고 디지털 책임자

 

마티의 통찰력과 교훈은 의존성을 이겨 내는 높은 생산성을 가진 팀을 만들고, 확장성을 가진 문화를 형성하는 데 적용할 수 있다. 당신의 사업이 심각한 궤도 수정의 상황이 필요하건, 상승하는 로켓에 있건 모두 해당이 된다.

스콧 사하디(Scott Sahadi), The Experience Engine의 창업자 및 CEO

 

마티는 제품 관리에 대해 권위적이지 않으면서도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하고, 그의 지혜를 많은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사람들이 사랑하는 디지털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은 당신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테레사 토레스(Teresa Torres), 제품 발견 코치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몇 개의 회사를 대상으로 제품을 날카롭게 다듬고 제품 관리 조직을 구축하는 업무를 마티와 긴밀하게 진행했다. 마티의 통찰과 조언은 독보적이고 세계적인 수준이다.

해리 넬리스(Harry Nellis), Accel의 파트너

 

나는 몇 개의 회사를 거치면서 마티가 어떻게 제품팀을 변화시키고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내는지 볼 수 있었다. 마티는 오늘날 기술 산업의 제품 관리를 위한 정말 상징적인 책을 썼다.

사라 프리드 로즈(Sarah Fried Rose), 제품 리더 및 COO

 

나는 운 좋게도 최고의 제품 관리자 및 훌륭한 제품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과 일을 해왔다. 마티 케이건은 지금까지도 최고의 제품 관리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그의 엄청난 경험들을 한 권의 책에 압축했다.

마티 애보트(Marty Abbott), CEO, AKF Partners/ebay의 전(前) CTO

 

훌륭한 제품은 고객을 기쁘게 한다. 마티는 셀 수 없이 많은 제품팀을 이끌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리고 《인스파이어드》를 통해 당신은 전략적이면서도 전술적으로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다.

시리프리야 마헤시(Shripriya Mahesh), Omidyar Network의 파트너

 

CEO와 CPO(Chief Product Officer), 그리고 훌륭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누구나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고객들은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는 당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필 테리(Phil Terry), Collaborative Gain의 창업자 및 CEO/Customers Included의 공동필진

 

지은이 소개

마티 케이건(Marty Cagan)

기술 제품 관리(Technology Product Management) 분야의 선구적인 사상가이자 실리콘밸리 제품 그룹(SVPG)의 창업자다. 그는 HP, 넷스케이프, 이베이 등 세계 최고의 기업에서 제품을 정의하고 구현하는 책임자급 임원으로 근무한 경력도 있다.

 

옮긴이 소개

황진수

네이버에서 프로젝트 관리자, UX 연구원으로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번개장터와 엔비티에서 제품 관리자와 제품 리더로서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는 모바일 화장품 플랫폼 ‘화해’를 제공하는 버드뷰에서 제품 리더로 근무하고 있다. 제품 관리자로서 성장하기 위해 자신의 블로그(brunch.co.kr/@jjollae)를 운영하고 있다.

 

차례

PART I 최고의 기술 기업에서 배운 것 1

CHAPTER 1 훌륭한 제품을 이끄는 사람 5

CHAPTER 2 기술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7

CHAPTER 3 스타트업: 제품/시장 궁합 찾기 9

CHAPTER 4 성장 단계의 회사: 성공을 위한 확장 11

CHAPTER 5 대기업: 끊임없는 제품 혁신 13

CHAPTER 6 실패한 제품의 근본 원인 15

CHAPTER 7 린과 애자일을 넘어 25

CHAPTER 8 핵심 개념 28

 

PART II 사람 37

CHAPTER 9 강한 제품팀의 원칙 40

CHAPTER 10 제품 관리자 51

CHAPTER 11 제품 디자이너 66

CHAPTER 12 엔지니어 74

CHAPTER 13 제품 마케팅 매니저 78

CHAPTER 14 지원 역할 82

CHAPTER 15 사례 소개: 제인 매닝, 구글 86

CHAPTER 16 리더십의 역할 90

CHAPTER 17 제품 총괄의 역할 95

CHAPTER 18 기술 총괄의 역할 104

CHAPTER 19 제품 실행 관리자의 역할 109

CHAPTER 20 제품팀을 나누는 원칙 111

CHAPTER 21 사례 소개: 레아 힉맨, 어도비 123

 

PART III 제품 129

CHAPTER 22 제품 로드맵의 문제 134

CHAPTER 23 제품 로드맵의 대안 137

CHAPTER 24 제품 비전과 제품 전략 145

CHAPTER 25 제품 비전의 원칙 151

CHAPTER 26 1제품 전략의 원칙 154

CHAPTER 27 제품 원칙 156

CHAPTER 28 OKR 기법 161

CHAPTER 29 제품팀의 목표 164

CHAPTER 30 확장 단계에서의 제품 목표 170

CHAPTER 31 제품 에반젤리즘 173

CHAPTER 32 사례 소개: 알렉스 프레스랜드, BBC 177

 

PART IV 프로세스 181

CHAPTER 33 제품 발견의 원칙 188

CHAPTER 34 제품 발견 기법 개요 195

CHAPTER 35 기회 평가 기법 205

CHAPTER 36 고객 편지 기법 209

CHAPTER 37 스타트업 캔버스 기법 213

CHAPTER 38 스토리 맵 기법 219

CHAPTER 39 고객 발견 프로그램 기법 222

CHAPTER 40 사례 소개: 마티나 로쳉고, 마이크로소프트 236

CHAPTER 41 고객 인터뷰 242

CHAPTER 42 안내인 테스트 기법 246

CHAPTER 43 고객 일탈 행동의 힘 248

CHAPTER 44 핵 데이 252

CHAPTER 45 프로토타입의 원칙 258

CHAPTER 46 실현 가능성 프로토타입 기법 260

CHAPTER 47 사용자 프로토타입 기법 263

CHAPTER 48 라이브 데이터 프로토타입 기법 266

CHAPTER 49 혼합 프로토타입 기법 269

CHAPTER 50 사용성 테스트 275

CHAPTER 51 가치 테스트 286

CHAPTER 52 수요 테스트 기법 289

CHAPTER 53 정성적인 가치 테스트 기법 296

CHAPTER 54 정량적인 가치 테스트 기법 303

CHAPTER 55 실현 가능성 테스트 313

CHAPTER 56 사업 유효성 테스트 317

CHAPTER 57 사례 소개: 케이트 아놀드, 넷플릭스 325

CHAPTER 58 제품 발견 스프린트 기법 330

CHAPTER 59 파일럿팀 기법 335

CHAPTER 60 로드맵 끊기 337

CHAPTER 61 이해 관계자 관리하기 341

CHAPTER 62 제품 학습 공유하기 350

CHAPTER 63 사례 소개: 카미유 허스트, 애플 352

 

PART V 문화 355

CHAPTER 64 좋은 제품팀/나쁜 제품팀 357

CHAPTER 65 혁신을 잃는 10가지 이유 361

CHAPTER 66 속도를 잃는 10가지 이유 365

CHAPTER 67 강력한 제품 문화 구축하기 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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