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제4판)를 만나세요!

구글 안드로이드팀 핵심 멤버 2인이 집필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최고봉!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제4판)》입니다. 2009년의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2010년의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그리고 3판은 건너뛰고 9년 만에 소개해 드리는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시리즈입니다. 사실 더 빨리 출간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동안 적지 않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고생해 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편집자로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책에 최종적으로 반영된 안드로이드 SDK 버전은 10.0이며, 사용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전은 3.5입니다. 그러고 보니 원래 4판 원서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SDK 버전은 8.1이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전은 3.1이었는데 변화무쌍한 안드로이드답게 그사이에 버전업이 꽤 진행되었습니다. 버전업의 속도를 출판사가 맞춰 따라간다는 것이 역시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려면 안드로이드 SDKJDK(Java Development Kit)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불편을 감수하지 않으려면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도 필요하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구글의 공식 지원을 받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IDE로, JDK와 통합돼 있을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SDK 및 관련 도구까지 관리해 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기준으로 모든 내용을 설명합니다.



그러면 대략적인 구성을 살펴볼까요? 1장과 2장에서는 모바일 개발안드로이드 개발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시작하기 위한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내용 이외에는 장들을 순서대로 읽기 위한 특별한 선수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3~7장에서 설명하는 핵심 컴포넌트를 깊이 있게 이해하면 이어지는 장들에 한결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장에서는 앱의 반응성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내용을 다루고, 12~14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풍부하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이어지는 장들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리 적용되는 다양한 기능을 다루고 있으므로 어떤 순서로든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21장, 1,112페이지에 달하는 꽤 방대한 분량입니다.


옛말에 다섯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이 없다고 하지만 저는 이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제4판)》가 당분간 아픈 손가락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분이 이 책을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요. 다양한 검토와 수정을 거쳐 세상에 빛을 본 책인만큼 품질에서는 다른 안드로이드 서적보다 월등하다고 자신합니다. 책이 다 인쇄되면 책 소개 동영상도 조만간 제이펍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고요. 제이펍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서 동영상도 한번씩 둘러보시고 '좋아요' '구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책은 11월 1일경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 샘플 PDF(차례,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헬로, 안드로이드' 전체, 3장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기타 등등' 일부, 5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빌드하기' 일부, 7장 '인터넷 리소스 사용하기'  일부)

프로페셔널안드로이드(제4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