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rox(원서 ISBN 9780470565520)
원서명  Professional Android 2 Application Development
저자명  리토 마이어(Reto Meier)
역자명  조성만
출판일  2010년 9월 17일
페이지  816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4,000원
ISBN  978-89-94506-02-9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6 (아이러브모바일 06)
분  야  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키워드  안드로이드 2.2 / 스마트폰 / 모바일 브라우저 / WebKit / SQLite / C2DM / OpenGL / 모바일 OS / 안드로이드 보안 / 제스처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Wrox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저자 리토 마이어의 블로그, 트위터
옮긴이 블로그

정오표 페이지
원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 아래의 파일은 2쇄와 3쇄 일부 서적에서 9장의 두 페이지가 잘못 인쇄되어 유통되었는데, 이에 대한 파일을 올려 드립니다. 2011년 3월 14일부터 출고되는 서적들은 모두 바로잡아서 출고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2_09.PDF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14장 센서)

Meier_FM.PDF

Meier_ch14_sensor.PDF


강의노트(2장은 ppt, 1-5장은 zip 파일입니다)
(강의노트 전체는 대학이나 학원에서 이 책으로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에게만 제공됩니다. 일반 독자들에게는 아래 외에는 제공해드릴 수 없으니 이 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진행중이신 분은 우측 상단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간단한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2장. 시작하기.pptx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PPT_ch01-05.zip



소스 코드
(원출판사 제공)

Professional Android 2 Code.zip


소스 코드(역자 제공): 원출판사가 제공하는 소스 코드의 오류 해결. 안드로이드 2.2 테스트 완료(2010년 12월 1일 제공)

Professional Android 2 Code Example Projects.zip


찾아보기(인덱스)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소개
안드로이드 SDK 2.2에서 소스 코드 테스트 및 본문 주요 내용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장치 메시징 프레임워크(C2DM)와 안드로이드 2.2의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특별 부록 수록!

최신 안드로이드 SDK로 나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자!

안드로이드의 권위자 리토 마이어가 쓴 이 책은 안드로이드 2.x의 기능을 활용해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모바일 앱 제작 가이드로서 여러 샘플 프로젝트들을 통해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기능과 테크닉을 소개한다. 이 책에 담긴 설명과 예제를 통해 여러분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초 지식과 앞으로 나올 안드로이드의 새 버전에도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함을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찾아보기(인덱스)를 원서 찾아보기와 함께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찾아보기는 출판사 블로그(www.jpub.kr)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여 손쉽게 원하는 부분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개발 플랫폼으로서의 안드로이드와 모바일 개발 베스트 프랙티스를 살펴본다.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 해상도에 관계없이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레이아웃과 뷰의 제작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 데이터 공유를 위한 인텐트와 콘텐트 프로바이더를 살펴본다.
• 지도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 테크닉과 GPS 같은 위치 기반 서비스의 이용법을 소개한다.
• 백그라운드 서비스, 알림, 알람을 만들고 이용하는 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 인터랙티브한 홈 스크린 컴포넌트 제작법을 설명한다.
• 블루투스, 전화통신, 네트워킹 API에 대해 살펴본다.
• 카메라, 나침반 센서, 가속도 센서 등의 하드웨어 이용법을 살펴본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SDK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휴대폰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은 숙련된 모바일 개발자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이제 막 시작해보려는 개발자 모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추천사 중에서
(중략) 이 책의 1판은 넘쳐나는 안드로이드 서적 중에 단연 돋보이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내용과 구성 면에서 워낙 원서가 잘 만들어졌었고, 번역 또한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개정판 역시 최신 안드로이드의 정보를 담고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서적이라고 감히 추천해 드립니다. (중략) _임재열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개발팀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중략) 이 책은 안드로이드라는 악기를 배우기 위해 필요한 ‘악보’와도 같은 책입니다. 누군가에게 악기를 이야기하기보다는 실제로 그 악기를 연주해 보이는 것이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듯이, 이 책에 담긴 수많은 예제를 통해 여러분은 안드로이드를 아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여러분의 현장에서 ‘연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이 책의 원서는 현재 출간된 안드로이드 관련 서적 중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책을 잘못 만나 시간을 버리는 일 역시 없을 겁니다. (중략)

저자 소개
리토 마이어(Reto Meier)
리토 마이어는 서호주 퍼스(Perth, Western Australia) 출신으로 현재 런던에서 살고 있다. 현재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대변인으로 일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리토는 GU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10년이 넘는 경험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자다. 구글에 입사하기 전에는 해양 석유 및 가스분야와 금융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일했었다.

늘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은 리토는 2007년 초기 릴리즈부터 안드로이드에 참여해 왔다. 여가시간에는 구글의 수많은 개발 도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개발 플랫폼들을 만지며 시간을 보낸다.

리토에 대해 궁금하다면 리토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The Radioactive Yak(http://blog.radioactiveyak.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http://www.twitter.com/retomeier)를 팔로우하자.

기술 검토자 소개
밀란 나렌드라 샤(Milan Narendra Shah)
밀란 나렌드라 샤는 사우샘프턴 대학교(University of Southampton)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7년 넘게 C#, C/C++, 자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해 왔다. 현재 아내와 함께 영국 버킹엄셔(Buckinghamshire)에서 살고 있다.

옮긴이 소개
조성만
옮긴이 조성만은 단국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 퍼블리싱과 서로 다른 컴퓨팅 환경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랫폼 영역 그리고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에 관심 있다. 인프라웨어에서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 탑재되는 고성능 그래픽스 엔진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마이피플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제2판』(ITC, 2009),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제이펍, 2009)이 있다.


차례
Chapter 01  헬로, 안드로이드

가볍게 살펴보는 배경지식   2
    그리 멀지 않은 과거에는   3
    안드로이드의 미래   4
안드로이드에 대한 오해   4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을 위한 오픈 플랫폼   5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7
안드로이드 SDK의 특징   8
    카메라, GPS, 가속도계 등의 하드웨어 접근   9
    네이티브 구글 지도, 지오코딩, 위치 기반 서비스   10
    백그라운드 서비스   10
    데이터 저장과 검색을 위한 SQLite 데이터베이스   11
    공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   11
    홈 스크린의 가치를 높이는 위젯, 라이브 폴더, 라이브 월페이퍼   12
    광범위한 미디어 지원과 2D/3D 그래픽스   12
    최적화된 메모리와 프로세스 관리   13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소개   13
안드로이드 탑재 기기   1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14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15
    안드로이드의 도입을 주도하는 것   15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것   16
    모바일 개발 판도의 변화   17
개발 프레임워크 소개   18
    SDK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18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스택의 이해   19
    Dalvik 가상 머신   2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22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23
요약   23


 

  • 이전 댓글 더보기
  • 유한나 2010.11.23 14:44

    안녕하세요~ 블로그 또 방문했습니다.
    방금 책 받아서 전작이랑 비교해봤는데.. 문장 하나 하나 매끄럽게 잘 다듬어져 참 좋아졌어요. 읽기 참 편해진 것 같아요~^^ yes24에도 리뷰글 올렸어요~!! 앞으로도 좋은 책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방문은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
      예스24에도 좋은 서평 적어주셨군요. 이럴 때가 출판인으로서 가장 행복합니다!
      유한나 님도 건강하시고, 언제나 행복한 프로그래밍하시기 바랍니다!!

  • 2010.11.26 17:59

    비밀댓글입니다

  • 2010.11.29 14:39

    비밀댓글입니다

  • 인간적으로 2010.11.30 16:57

    사내 독서통신으로 받아 교육하는 교재인데, 1개월 분에 대한 내용(1~6장)을 읽어 봤는데
    개인적으로 좀 책 구성이 심한것 같네요. 책을 읽어가면서 도무지 무슨 내용인지 갈피를 잡기 힘든 구성입니다.
    1. 제목에 대한 번호가 Chapter에만 되어있음.
    즉, 하위 제목은 1.1인지 1.2인지 알수가 없음.
    이런 구성은 내가 내용을 읽으면서도 몇번째 내용인지, 중요한 내용인지 알수가 없음.
    2. 위의 이유에 따라 내부 내용 설명에는 네모점으로 목차를 구분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음.
    애플리케이션 매니페스트 소개하는 부분에서 (예. 75P)
    상위 속성과 하위 속성 내용이 동일한 구분자(네모)로 되어있어
    자를 대면서 하위 속성인지 구분해야하는 황당한 상황.
    3. 예제 따라하기 정말 어렵게 설명 되어있음.
    가장 처음에 나오는 (P.54)의 내용을 읽고 할 일 목록 예제를 완성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궁금함.
    4. 애매모호한 중복된 설명들. (예. 73P)
    * 콘텐트 프로바이더 : 공유 가능한 데이터 저장소이다. 콘텐트 프로바이더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사용된다. 애플리케이션 간 데이터 공유에 선호되는 방법으로서, 여러분의 콘텐트프로바이더를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고,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이 노출한콘텐트 프로바이더를 이용하여 그들이 저장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 이 장황한 문장이 결국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공유에 대한 내용인데
    같은 얘기 또하고, 바꿔서 또하고...정말 작가가 무슨 생각을 하며 썼는지 아니면 번역이 이상하게 된건지
    정말 이해할 수 없음.

    안드로이드가 아무리 인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인기에 편승하지 말고
    정말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책이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책으로 공부를 하고 계신다고 하니 먼저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적해주신 부분들에서 저희가 받아들일 부분은 추후 도서 제작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절번호를 달아달라는 말씀이신데, 현재 편집은 원서 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계적인 흐름은 차례를 보시면 잘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인덱스도 그 어떤 책보다도 잘 정리가 되어 있고요. 하지만, 조금 더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원서의 구성이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후 번역서에서의 수정은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네모형태의 불릿 기호는 내용을 보면 어느 것이 상위 개념이고 하위 개념인지 쉽게 이해가 가리라 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헷갈릴 수도 있으니 다음에는 하위 개념과 상위 개념의 블릿 기호를 다른 기호나 다른 서체로 구분이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이 책은 완전 초보자를 위한 책이 아닙니다. Beginning이 아닌 Professional이 붙은 서적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입문서를 뗀 분이 그 다음 책 학습용으로 만들어진 책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다면 따라하시는 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할일 목록 예제는 저자가 팁에 설명해놓은 것처럼 모든 것을 그곳에서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이후 뒷부분에서 계속해서 관련 내용을 알려주고 있으니 그 부분에서는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 감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애매모호한 중복된 설명이라기보다는 이해를 높이기 위해 원문을 적어드립니다.
      Content Providers: Shareable data stores. Content Providers are used to manage and share application databases. They’re the preferred means of sharing data across application boundaries. This means that you can configure your own Content Providers to permit access from other applications and use Content Providers exposed by others to access their stored data.
      잘못된 번역이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오히려 "공유 가능한 데이터 저장소이다. 콘텐트 프로바이더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고 공유하는 데 사용된다."라는 설명에 그치지 않고 독자들을 위해 추가적인 설명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말씀하신 부분은 고객에게 드릴 말씀은 아니지만, 내심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전판이 2009년 7월에 출간되었고, 이 책은 그 책의 개정판입니다. 다른 어떤 출판사보다도 빨리 국내 안드로이드 보급을 위해 책을 준비했습니다. 마땅한 저자분들을 찾지 못해 원서를 찾게 되었고, 그 원서들 중 어렵게 찾은 보석 같은 책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책을 만들어달라는 주문은 항상 깊이 새겨 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0.12.06 20:06

    비밀댓글입니다

    • 늦게 확인하셨네요. 새 코드가 이상 없이 잘 작동한다니 다행입니다. 혹시라도 이후 문제가 있으면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간적으로 2010.12.10 10:28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을 보니 원서의 구성 자체를 그대로 따라가다보니
      이와 같은 불편함이 이어진것 같네요.

      전 한국 독자 입장에서 책을 읽은 소감을 말씀드린겁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책은 처음이지만 개발경력은 10년 좀 넘었습니다.
      책의 이해하기 힘든 내용은 찬찬히 다시 보거나 웹서핑 해보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의 불편한 기분은 책의 내용을 궁금해 해야하는데 노력을
      쏟는것이 아니라 책의 구성을 이해하는데 쏟고 있다는 겁니다.
      이게 어디까지 온거지? 이게 상위내용이야 하위내용이야?
      소스가 이전것과 연결되는건가 아닌건가?
      소스 헤더에 Avaliable for download on Wrox.com 이건 왜 계속 나오는거지? 이거 광고 아이야?
      왜 같은 얘기를 계속하고 있지?=>제가 이전에 말씀드린 4번은 Professional을 위한 설명은 아닌거 같아서 말씀드린겁니다.
      등등 입니다.

      솔직히 이런건 책을 독자관점에서 썼는가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
      Professional이라고 해서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출판 하실때 모든 책에 표준 표기법이 있을텐데요,
      이 책은 초반에 있긴 하지만 좀 부실한것 같습니다.
      Steady Seller가 되기 위해서는 이런 사소한 부분부터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ndex는 잘 되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만 그 어떤책보다도 잘 되있다고 하시는 기준은 좀 의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지적이 불평으로 들리셨는지 모르겠지만
      좋은 책들이 계속 만들어 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말씀드린겁니다.
      본서적도 물론 좋은 책이지만 사소한 부분들에서 그 가치가 희석되는것 같아서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좋은책 많이 소개 부탁드립니다.

  • 무슨 말씀인지 잘 알겠습니다. 번역서라고 하더라도 국내독자를 위해 구성과 편집에 신경써 달라는 말로 이해하겠습니다. 당부하신 대로 앞으로 내용과 구성, 품질 등이 좋은 책을 내는 데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2010.12.22 10:31

    비밀댓글입니다

  • 2010.12.24 12:07

    비밀댓글입니다

  • 2011.01.30 09:09

    비밀댓글입니다

  • 먼저 저희 책을 구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지식(자바 포함)이 있는 분이라면 안드로이드에 갓 입문한 분도 이해하기가 무리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입문 서적들을 한두 권 보신 후 공부하신다면 눈에 잘 들어온다고 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도 추후 책을 만들 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한 우리말로 읽기 쉽도록 의역을 하고, 프로그래머들 사이에 많이 쓰이는 영어도 가능하면 원단어 병기를 하도록 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겨울 건강하게 나시고, 방문하여 덧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qazedcs 2011.02.21 23:28

    몇주 전에 사서 천천히 읽고있습니다.
    평이 어떻든, 저는 잘 읽혀지더군요.
    제가 책을 고르는 중요한 기준 중 한가지가 출판사인데,
    이 책 PAAD가 제이펍의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 동네북 2011.02.23 11:58

    서점에서 여러책을 보고 내용이 좋아서 인터넷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책 품질이 너무 안좋네요. 책 우측 절단면이 피부가 튼것처럼 거칠게 일어나 있고,
    책 중간중간에 절단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고 2~3페이지가 붙어있어서 일일이 떼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떼어내다 찟겨진 페이지도 있구요.
    2권을 구입했는데 모두 그래서 속상하네요.
    반품하고 싶었지만 책 내용을 보고 산것이기 때문에 그냥 쓰기로 했지만,
    책 품질에도 조금 신경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 제본에서 1-2%의 책들이 그런 현상들이 발생하곤 하는데, 아마 그 책들이 시중에 나간 것 같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구매하신 서점에 반품요청을 하시면 새 책으로 교환해줄 겁니다. 혹시 반품을 받아주지 않으면 연락 다시 한번 해주세요. 사무실에 있는 것으로 교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그러한 책들이 유통되지 않도록 제본소 측에 메시지를 전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속상하게 해드려 저희도 맘이 불편하네요. ㅠㅠ

  • 소유 2011.02.24 23:03

    얼마전에 책구매해서 잘 보고있는데요..
    책이 2페이지씩 붙어있는 부분도 많고..이건 뭐 내용만 보니까 상관없지만..
    403, 404 페이지 내용이.. 이게 맞는건가요?
    1,2,3 다음에 6이네요..
    뭔가 예제 소스 내용도 짤린것 같고..

    • 먼저 책 구매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인쇄물에 책이 붙어 있는 페이지가 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과 드립니다. 그리고 403페이지에 2와 3이 있고, 404와 405페이지는 3에 대한 소스 코드, 그리고 406페이지 4와 5가 나오고, 407페이지에 5에 대한 소스 코드, 그리고 408페이지에 6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봐서는 파본인 것 같은데, 구매하신 곳에서 반품을 요청해주시면 교환해드릴 겁니다. 그 전에 메일을 알려주시면 9장에 대한 pdf 파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 용이용용이 2011.03.04 09:57

    chapter9. 백그라운드에서 작업하기 부분에서 page 404,405 가 이상합니다.
    408page의 내용이 중복으로 나와있네요.. 403page에는 3번인데.. 404page는 바로 6번이...
    쓰면서 보니가 윗분도 동일한것이.... 저도 수정본 부탁드려요.
    1024hyeyoung@naver.com

    • 안녕하세요?
      이 책도 파본인 것 같네요. 구매하신 곳에서 파본으로 인한 교환을 요청하면 새 책으로 교환해드릴 겁니다.
      메일로 9장 pdf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 9장의 404페이지 부분이 잘못 인쇄된 분들을 위하여 9장 PDF를 제공해드립니다.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http://jpub.tistory.com/123

  • Necro 2011.03.30 14:22

    일본에 있는 친구를 위해 책을 주문해 놓은 상태입니다.
    EMS 로 일본에 보내야 하는데 중량을 알아야 하네요
    혹시 책 무게가 얼마나 나갈까요?
    질문이 너무 뜬금없죠?

  • 상당히 불편한 위의 한마디에.. 몇자 적어 보네요.. 2011.04.07 17:43

    저는 책을 구매를 했고, 단지 소스 코드 받을려고 왔는데..

    강의용 PPT까지 제공한다는걸 보고 우왕~~ 서비스 좋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PPT자료는 강사들에게만 제공한다고 써있는데..

    강사가 사나 수강생이 사나 같은 독자인데..

    왜 비강사들에게는 PPT제공을 안하는지.. 이해를 할수 없네요...

    강사가 교제로 쓰면 수강생들이 구매를 하므로 더 큰 고객이라고 생각하시는건지?

    요렇게 구매고객 차별하는건 또 처음보네요..

    • 안녕하세요? 제이펍 출판사입니다.
      먼저 책을 구매해주셔서 고맙습니다.

      1-5장까지의 강의자료는 제공해드리고 있지만, 책 전체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드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기분이 나쁠 수도 있으나 출판사의 입장도 고려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 만들어진 강의노트는 책의 주요 부분을 모은 요약집 형태입니다. 그러니까 책 전체의 요약이 ppt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책 전체의 요약본이 웹에 유통된다면 당연히 책 판매는 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강의하시는 분에게 제공하는 이유는 더 큰 고객이라는 차원이 아닙니다. 책을 구매한 독자는 지위고하에 상관없이 똑같이 소중한 독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학교재 및 학원교재 등을 출판하는 출판사 대부분이 강의자들에게 강의노트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 책도 여러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데, 저희 책만 제공해드리지 않을 수도 없어서 별도의 비용을 들여 제작을 해서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서라면 저작권이 국내 저자에게 있으므로 저자와 상의하여 배포할 수도 있으나, 이 책은 아시다시피 번역서라 저자인 Reto Meier와 Wrox 출판사에 있습니다. 저희는 책 번역출판권만 계약을 맺은 상황이라 출판 이외의 모든 자료는 배포 및 판매가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강의노트도 원출판사의 허락 하에 강의하시는 분에게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이런 점들을 감안하여 해량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쨌든 심기 불편하게 해드린 것 같아 죄송합니다!

  • 김윤규 2011.04.24 10:35

    12장 긴급응답 sms가 오류가 납니다
    전 제가 잘못쓴줄알고 밤새 이것만 붙들고 있엇는데..

    올려놓으신 소스코드도 오류가 나요 2.2에서 테스트 하셧다는데..

    오류나는부분은 위치정보를 체크한 후에 보낼때 강제종료가 됩니다.
    위치정보를 체크안하고 보내면 문자가 오고요....확인좀해주세요

    • 확인 후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책의 오류로 귀중한 시간을 빼앗은 듯해 죄송하네요. 확인 후 댓글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역자로부터 답변을 받아 게재해드립니다. 조금 기네요. 만족스럽지 않겠지만,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예제에서 오류가 나는 원인은 getLastKnownLocation(LocationManager.GPS_PROVIDER)이 리턴하는 값이 null이기 때문입니다.
      8장 382페이지에도 언급하도 있다시피 getLasKnownLocation()은 requestLocationUpdates()와는 달리
      GPS나 네트워크를 통해 현재 위치를 즉시 파악해 리턴하지 않고 이전에 파악해두고 있던 위치를 리턴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GPS 등으로 현재 위치를 파악해본 적이 없다면 null이 리턴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다른 지도 앱을 띄워 위치를 잡아본 뒤 돌려보면 되지 않느냐 할 수 있을텐데
      이 경우 역시 단말마다 동작이 다르리라 판단됩니다.

      가장 쉬운 해결책은 예제를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한 뒤, DDMS를 통해 에뮬레이터로 위도와 경도 값을 한 번 보내주면 됩니다.
      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getLastKnownLocation()이 null을 리턴할 경우 requestLocationUpdates()로 즉시 현재 위치를 알아내도록 구현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애초에 예제를 그렇게 만들면 되지 않는가 하고 물으실텐데요.
      정확한 대답은 원 저자인 리토 마이어에게 문의해야 겠지만
      제 사견으로는 예제의 코드가 너무 방대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든 예제에 대해 완벽한 예외처리를 한다면 책 분량이 지금의 두배는 되어야 하겠지요.
      문제가 되는 예제를 다루고 있는 12장은 전화통신 API와 SMS API를 다루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이 외의 다른 부분은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77페이지의 노트에서 언급한 내용을 볼 때 그렇다는 것입니다).

  • NAM 2012.01.03 09:26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개정판 이 언제쯤 나오나요?

    • 안녕하세요?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말씀하진 책의 원선 개정판은 [Professional Android 4 Application Development]란 타이틀로 올 3월 출간예정입니다. 아직 저희가 계약 전이긴 한데, 계약해서 진행한다면 아마도 최소 7-8월이나 되어야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 han 2013.06.15 18:49

    Professional Android 4 Application Development 출간일을 알고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PA4AD 버전 책은 이전 버전과 많이 달라지지 않아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다음 버전 원서가 출간되면 계약하여 번역서를 펴낼 것 같습니다만 아직 원서 개정판 소식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