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

절판 도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원서 ISBN 9781430226598)
원서명     Pro Android 2
저자명     사이드 하시미(Sayed Hashimi), 사티아 코마티네니(Satya Komatineni), 데이브 맥린(Dave MacLean)
역자명     김지원
출판일     2010년 7월 19일
페이지     92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40,000원
ISBN       978-89-94506-01-2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5 (아이러브모바일 05)
분  야     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프로그래밍
키워드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모바일 브라우저 / WebKit / SQLite / 티타늄 모바일 / OpenGL / 모바일 OS / 안드로이드 보안 / 제스처

관련 사이트


샘플챕터

12장_라이브 폴더.PDF


번역서 소스 코드(SDK 2.2 테스트 완료)

ProAndroid2_SRC_Latest.zip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도서소개
안드로이드 SDK 2.2에서 소스 코드 테스트 완료!
안드로이드 SDK 2.2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국내 독자들을 위한 학습자료, 커뮤니티, 블로그, 뉴스, 마켓, 개발 도구 리스트를 부록으로 제공!

『프로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에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 실속과 재미를 겸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2.x 버전에 맞게 완벽히 업데이트된 설명이 수록되었으며, 임베디드 기기용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기초부터 사용자 정의 3D 컴포넌트, OpenGL, 제스처를 비롯한 터치스크린 등의 고급 개념까지 모든 내용을 총망라했다. 다른 안드로이드 개발 서적들에는 단순히 각 주제별 설명만 수록돼 있는 데 반해, 이 책은 실행해 볼 수 있는 최적의 샘플 애플리케이션에 전문가의 통찰력을 토대로 한 설명이 빈틈없이 조화돼 있어서 독자는 모든 내용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게임에서부터 Google Docs용 각종 애드온을 비롯한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폭넓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필요한 모든 지식과 기법을 깊이 있게 설명한다. 새로운 구글 크롬 API들을 G1, G2, 또는 그 밖의 차세대 구글폰과 안드로이드 호환 기기에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부터 고급까지의 모든 사항을 한 권에 집대성하고자 했던 필자의 2년여 노력의 산물이다. 이 책이 손 안에 있는데 무엇을 망설이는가?

이 책의 주요 내용
■ 안드로이드로 터치스크린이나 키보드가 장착된 구글폰에서 사용될 자바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하기
■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서 설계하고 구성하기
■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서 임베디드 기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 OpenGL과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들을 사용하여 3D 그림 생성하기
■ 미디어 API와 OpenGL로 멀티미디어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 제작하기
■ 위치 서비스, 네트워킹(와이파이 API), 보안 이용하기
■ 더욱 통합된 로컬/웹 서비스 제작하기
■ 필적 제스처 UI 작성하기
■ 구글 번역을 본인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연동하기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본인의 아이디어나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공간으로 옮기고자 하는 공학도나 프로그래머를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의 독자는 자바를 클래스 작성이나 기본 상속 객체 처리가 가능할 정도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사 중에서
(중략) 본 교재는 시중의 안드로이드 입문 서적들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 안드로이드의 진수를 빼곡하게 담은 많은 장들로 구성돼 있기에, 여러분은 이 책을 구입한 자신의 선택에 두고두고 감사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이 책의 기술 감수자인데, 솔직히 이 책에서 내가 교정해야 할 내용이 좀 더 많기를 바랐다. 하지만 저자들이 워낙 잘 해놔서 거의 교정할 부분이 없었다(다만, 저자들이 한 권의 책에 들어가기엔 너무 많은 내용을 집필해 놓는 바람에 내가 검토해야 할 분량이 늘어나서 마지막 순간까지도 몇 차례나 저자들을 욕했다). 그러나 이러한 나의 수고는 여러분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이 교재에는 안드로이드에 관해 알아야 할 가능성이 있는 사소한 것까지 빠짐없이 설명돼 있다. 그 점은 목차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중략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중략) 이 원서를 번역하면서 근래의 다른 많은 원서들과 달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 마음에 들었다. 간결한 문체는 자칫 부실한 내용을 낳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중요한 내용의 누락이 없으며 문체도 간결하고 전체적인 구성도 체계적이다. 이 책은 공동 저자가 3명이지만 배가 산으로 가지 않고 웬만한 1인 저술서와 비교해서 오히려 나을 정도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여러 차례 다듬어진 느낌이다. 실용성 면에서 각 기본 주제별 예제도 충실하고, 안드로이드를 처음 공부하기에 내용 설명이 아주 쉽게 되어 있는 책이라서 입문자에게 아주 적합하다. (중략)

저자 소개
사이드 하시미(Sayed Y. Hashimi)

사이드는 건강관리, 금융, 언어학,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C/C++, MFC, J2EE, .NET을 비롯한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으로 대규모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경력이 있다. 사이드는 플로리다 대학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그의 블로그는 www.sayedhashimi.com이다.

사티아 코마티네니(Satya Komatineni)
사티아는 20년 넘게 크고 작은 기업에서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사티아는 Java, .NET, 데이터베이스 기술들을 사용한 웹 개발에 관해 3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다. 비자카파트남 소재의 안드라 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뉴델리 소재의 인도 공과대학에서 전기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의 블로그는 www.satyakomatineni.com이다.

데이브 맥린(Dave MacLean)
소프트웨어 공학자 겸 설계자로서 1980년도부터 각종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면서 로봇 자동화 시스템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징, 웹 자체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EDI 트랜잭션 프로세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책의 저자인 사이드, 사티아와 함께 http://www.androidbook.com 사이트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기술 검토자 소개
빅크럼 고열(Vikram Goyal)
호주 브리즈번에 거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자녀와 함께 즐거운 삶을 영위하느라 잠시 휴지기를 보냈다. 연락할 일이 있으면 vikram@craftbit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옮긴이 소개
김지원(www.gtport.com)
프로그래밍과 새로운 웹 기술에 항상 관심을 가지며 용어 의미의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는 IT서적 전문 번역가이다. 다수의 기술 문서, 매뉴얼, IT 관련 논문을 번역한 바 있고 해외 유비쿼터스 기술 관련 논문의 한글화 작업에도 참여했다. 번역서 정보와 관심사를 다루는 블로그(www.gtport.com)를 운영 중이며, 시간을 두고 각종 언어나 툴에 대한 기본 강좌를 개제할 예정이다. 번역서로는 『CSS 비밀 매뉴얼』,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 『Programming Flex 3』 등이 있다.

차 례
 1장 안드로이드 플랫폼 소개
   새로운 PC를 위한 새 플랫폼
   안드로이드 역사
   달빅 가상 머신 심층 탐구
   안드로이드와 Java ME 비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스택
   안드로이드 SDK로 최종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안드로이드 UI
      안드로이드 기본 구성요소
      고차원적 UI 개념들
      서비스 구성요소
      미디어와 전화통신 구성요소
      안드로이드 자바 패키지
   안드로이드 소스코드 활용
   핵심정리


  • Favicon of https://peterslab.tistory.com BlogIcon 피뤄 2010.07.14 16:19 신고

    사연(?)이 있는 책이라 그런지, 더욱 기쁘시겠네요 ^^
    출간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
    저도 어서 열심히 힘내야겠네요. ^^;;;

  • 레앙 2010.07.21 23:01

    책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책이 많이 두껍군요 ^^

  • Favicon of http://gnuteam.tistory.com BlogIcon 황인성 2010.07.22 08:54

    안드로이드 책 대부분 다 본 것 같은데 이 책 만큼 깊이있고 상세히 설명잘되있는 것은 못본거 같네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 깜짝놀랐습니다. 성은 못 보고 이름만 보고 '조인성이 여기에 왜?' 했더랬습니다. ^^

      책이 맘에 드신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공부하시면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오탈자들이 있으면 안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좀더 보시다가 정말 좋으면 서평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병일 2010.08.03 18:09

    저는 이 책에 대해서 좀 불만이 많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다른건 다 제외하고서라도 과연 이책 2.x버전의 내용으로 작성된게 맞는겁니까?
    제가 다른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서비스 부분에서 Service 클래스의 공개 메소드로 나와있는 부분을 보니까
    2.0버전 부터 새로 생긴 onStartCommand는 아예 기록도 안되어있고 그 전 버전까지 사용되었던 onStart만 설명해 놓은 걸 봐서는 2.0 이전 버전으로 작성된 책 같은데요.. 책 표지나 뒷면의 내용만으로는 2.2 버전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2.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책일거라고 생각해서 샀는데 내용을 보고 나니 사기당한 기분이 들어 매우 기분이 안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제이펍입니다.

      이 책의 원서는 2.0을 기준으로 집필된 서적입니다. 하지만 역자께서 2.2의 변경사항을 부록으로 추가해주셨고, SDK 2.2 버전에서 책의 모든 소스코드를 테스트하여 2.2버전에 맞게 수정하였다는 의미로 "SDK 2.2 테스트 완료"라고 표기하였던 겁니다.

      본의 아니게 기분 언짢게 해드린 것 같네요. 2.2에 대한 모든 걸 다루었다면 제목을 "안드로이드 2.2 마스터북"이라고 했었겠죠.

      독자들을 2.2 책으로 오해하기 위해 넣은 문구가 아님을 다시 밝혀드립니다.

      아무튼 책에 대한 의견 감사합니다.

  • 이병일 2010.08.05 22:43

    제 글을 잘못 이해하셨군요..
    제말은 2.0 이전 버전 내용이라서 화가 났다는 거였습니다.
    2.0만 됐어도 나오지 말아야 하는 내용이 나왔기 때문에요....

    • 이병일 님의 말씀을 잘못 이해하면 책은 2.2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책의 실제 내용은 2.0 이전 버전을 다루고 있다는 듯한 뉘앙스로 비춰질 수 있어 저희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이 책의 원서는 SDK 2.0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원서 출간 직전에 발표된 2.1 버전의 내용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역자께서 번역을 진행하면서 2.2 버전에 따른 샘플코드나 변경된 메서드 등에 대한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원서에 없는 부록 추가집필을 통해 안드로이드 2,2의 몇몇 API에 대한 내용도 보강하였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책 곳곳에서 역자께서 국내 독자들을 위해 최신의 버전을 반영한 흔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2.0 이전 버전에 대한 설명이 있을 수도 있으나 이는 극히 일부분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사려는데 2010.08.18 17:25

    오타들이 수정된 2쇄가 발행되었나요~ 지금 1쇄 사기가 좀 애매해서... 시중 서점에는 언제쯤 풀릴지요?

    •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직 1쇄 재고가 남아 있습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2쇄 책이 출고가 될지는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예상하기로는 열흘에서 보름 뒤쯤이나 가능하지 않을까싶습니다.

  • 초보 2010.10.05 15:01

    안녕하세요. 이번에 안드로이드를 공부할려고 새로 책을 샀습니다. 책의 내용이 너무나도 마음에 듭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책 많이 많이 만들어 주세요.

  • 여기까지 발걸음을 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최선을 다해 책을 만들고는 있으나 저희들이 찾아내지 못한 부분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2쇄를 찍으면서 아래의 부분들은 모두 수정하였습니다.
    http://jpub.tistory.com/96
    혹시 이 외의 것들이 있으면 다른 분들을 위해서라도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주시면 확인 후 위 정오표 페이지에 반영하도록 하고 추가 인쇄가 될 경우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 발번역 2011.02.10 10:27

    책 내용은 참 좋습니다. 근데......번역이 이게 뭡니까?
    정오표에 나온 것만 추가 인쇄에 반영되는 거라면 다음 인쇄본도 볼만하겠네요..

    과연 이게 맞는 번역일까? 원서에는 이렇게 나오지 않았을거 같은데?
    샘플보면서도 이 코드에 오타는 없을까?

    책을 읽는 내내 이런 생각하면서 읽게 만드는 책은 이 책이 첨 인것 같네요...
    번역기를 돌린 듯한 어설픈 번역으로 좋은 책 내용 망치지 마시고...번역하시려면 정말 제대로 해주세요..
    책읽으면서 번역때문에 스트레스 받기 첨입니다.
    옮긴이 김지원님 책은 앞으로도 안사 볼 예정입니다.
    책 구입시에 옮긴이 확인해서 구입해야 한다는 좋은 경험 선사해 주셔서 감사...

    • 출판사 블로그까지 찾아오셔서 번역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강컴에도 이 책의 번역에 대한 글을 올려주신 분이신가요?

      초판과 재판에서 발견된 오탈자 및 책의 잘못된 부분(원서오류 포함)은 정오표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많은 부분 변경되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번역의 전체 질에 대해서는 인정할 수 없는데요, 어떤 부분들이 그렇게 심란하게 만들었는지 좀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컴의 댓글에서도 글을 올렸지만, 이 책의 역자는 한빛미디어를 비롯해 몇 곳의 출판사에서 계속해서 번역을 할 만큼 좋은 품질의 번역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 발번역 2011.02.16 20:34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책중에 코드 중에 오타나 위에 나와있지 않은 오타 그리고 의미가 불분명한 문장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좋은 품질의 번역활동을 하시고 계시다는데...
      저도 좋은 품질의 번역서들을 꾸준히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가 의미를 잘 이해 못하는 사람인건가요? 금주는 바쁘니 차주에 꼭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초판과 재판에 이렇게 많은 부분이 문제가 됐다면 교환이라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글로 인해서 심난하셨다면 죄송합니다만...
      개발 관련 책들이 고가 임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못한 푸념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차주에 메일 드리죠

    • 다시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잘 못한다는 말씀이 아니라, 저희가 파악 못한 부분이 어디인지를 확인하고 싶고, 확인이 되면 다른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포하려고 합니다.

      현실상 책에 대한 리콜이나 교환은 어려울 것 같고, 오류 부분을 보내주시면 감사의 뜻으로 작은 선물을 드리고는 있습니다.

      정리되시면 메일(jeipub골뱅이gmail.com)로 부탁드립니다. 여러 번 걸음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 뉴와이 2011.02.11 07:01

    책 잘 보고 있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게 있습니다.
    Q. 책에서 소스코드에 쓰인 폰트 이름이 뭔가요?

    소스코드 폰트가 이쁘더군요.ㅎㅎ 아이콘 제작에 사용하고 싶은데..
    Q. 해당 폰트 저작권에 대한 내용도 알 수 있을까요?

    무료 폰트이길...바라면서 답변 기다리겟습니다.

    • 안녕하세요?

      Consolas란 서체입니다. MS에서 만든 개발자용 서체란 말이 있는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하나 추천해드릴 예쁜 서체는 Bitstream Vera Sans Mono란 서체도 괜찮아 보입니다. http://underclub.tistory.com/302 참고하세요!

  • 안좋아 2011.02.25 15:04

    StockQuoteClient server 실행 런타임 오류 납니다.

  • 평행우주 2011.02.27 19:38

    초판 발행본이구요.예전에 사놓고 필요한 부분만 보다가 발견한것이.. 454페이지 다음장이 471페이지로 되어있네요.. 챕터9하고 챕터10 사이인데 챕터 10의 시작부분도 없고.. 내용도 앞장(454page)과 끊겨 있는걸로 보아
    중간에 일부 누락된걸로 보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명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혹시 책이 잘못되었다면
    교환바랍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내용을 보니 파본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구매하신 지 시간이 지난 듯한데, 아마 구입하신 곳에서는 2주가 지나서 반품을 받아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주소로 착불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새 책으로 교환해드리겠습니다. 보내실 때는 보내시는 분 주소와 연락처, 존함을 함께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 야당리 한빛마을 휴먼빌 201-502 제이펍(T: 070-8201-9010)

      본의 아니게 파본을 공급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ㅠㅠ

  • 한준호 2012.01.19 11:38

    대단히 만족합니다. 번역도 가끔 껄끄러운 부분도 눈에 띄지만, 이 정도 분량에 이 정도 퀄리티는 왠만해서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이 정도면 요즘 떠다니는 책에 비하면 내용+번역 합쳐서 90점 이상 주고 싶네요. 애매모한 영어를 억지로 한글화하지 않은 점도 정말 훌륭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 뵙고 차 한잔 사드리고 싶네요. 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