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독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rox(원서 ISBN 9780470565520)
원서명  Professional Android 2 Application Development
저자명  리토 마이어(Reto Meier)
역자명  조성만
출판일  2010년 9월 17일
페이지  816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34,000원
ISBN  978-89-94506-02-9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6 (아이러브모바일 06)
분  야  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키워드  안드로이드 2.2 / 스마트폰 / 모바일 브라우저 / WebKit / SQLite / C2DM / OpenGL / 모바일 OS / 안드로이드 보안 / 제스처

관련 사이트
아마존 원서 소개 페이지
Wrox 원서 소개 페이지
원서 소스 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저자 리토 마이어의 블로그, 트위터
옮긴이 블로그

정오표 페이지
원서 정오표 페이지
번역서 정오표 페이지
■ 아래의 파일은 2쇄와 3쇄 일부 서적에서 9장의 두 페이지가 잘못 인쇄되어 유통되었는데, 이에 대한 파일을 올려 드립니다. 2011년 3월 14일부터 출고되는 서적들은 모두 바로잡아서 출고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2_09.PDF

 

샘플 챕터(앞부속물과 14장 센서)

Meier_FM.PDF

Meier_ch14_sensor.PDF


강의노트(2장은 ppt, 1-5장은 zip 파일입니다)
(강의노트 전체는 대학이나 학원에서 이 책으로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에게만 제공됩니다. 일반 독자들에게는 아래 외에는 제공해드릴 수 없으니 이 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진행중이신 분은 우측 상단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간단한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2장. 시작하기.pptx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PPT_ch01-05.zip



소스 코드
(원출판사 제공)

Professional Android 2 Code.zip


소스 코드(역자 제공): 원출판사가 제공하는 소스 코드의 오류 해결. 안드로이드 2.2 테스트 완료(2010년 12월 1일 제공)

Professional Android 2 Code Example Projects.zip


찾아보기(인덱스)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소개
안드로이드 SDK 2.2에서 소스 코드 테스트 및 본문 주요 내용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장치 메시징 프레임워크(C2DM)와 안드로이드 2.2의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특별 부록 수록!

최신 안드로이드 SDK로 나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자!

안드로이드의 권위자 리토 마이어가 쓴 이 책은 안드로이드 2.x의 기능을 활용해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모바일 앱 제작 가이드로서 여러 샘플 프로젝트들을 통해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기능과 테크닉을 소개한다. 이 책에 담긴 설명과 예제를 통해 여러분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초 지식과 앞으로 나올 안드로이드의 새 버전에도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함을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찾아보기(인덱스)를 원서 찾아보기와 함께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찾아보기는 출판사 블로그(www.jpub.kr)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여 손쉽게 원하는 부분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개발 플랫폼으로서의 안드로이드와 모바일 개발 베스트 프랙티스를 살펴본다.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 해상도에 관계없이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레이아웃과 뷰의 제작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 데이터 공유를 위한 인텐트와 콘텐트 프로바이더를 살펴본다.
• 지도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 테크닉과 GPS 같은 위치 기반 서비스의 이용법을 소개한다.
• 백그라운드 서비스, 알림, 알람을 만들고 이용하는 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 인터랙티브한 홈 스크린 컴포넌트 제작법을 설명한다.
• 블루투스, 전화통신, 네트워킹 API에 대해 살펴본다.
• 카메라, 나침반 센서, 가속도 센서 등의 하드웨어 이용법을 살펴본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SDK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휴대폰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은 숙련된 모바일 개발자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이제 막 시작해보려는 개발자 모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추천사 중에서
(중략) 이 책의 1판은 넘쳐나는 안드로이드 서적 중에 단연 돋보이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내용과 구성 면에서 워낙 원서가 잘 만들어졌었고, 번역 또한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개정판 역시 최신 안드로이드의 정보를 담고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서적이라고 감히 추천해 드립니다. (중략) _임재열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개발팀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중략) 이 책은 안드로이드라는 악기를 배우기 위해 필요한 ‘악보’와도 같은 책입니다. 누군가에게 악기를 이야기하기보다는 실제로 그 악기를 연주해 보이는 것이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듯이, 이 책에 담긴 수많은 예제를 통해 여러분은 안드로이드를 아는 것뿐만 아니라 실제로 여러분의 현장에서 ‘연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이 책의 원서는 현재 출간된 안드로이드 관련 서적 중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책을 잘못 만나 시간을 버리는 일 역시 없을 겁니다. (중략)

저자 소개
리토 마이어(Reto Meier)
리토 마이어는 서호주 퍼스(Perth, Western Australia) 출신으로 현재 런던에서 살고 있다. 현재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대변인으로 일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리토는 GU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10년이 넘는 경험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자다. 구글에 입사하기 전에는 해양 석유 및 가스분야와 금융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일했었다.

늘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은 리토는 2007년 초기 릴리즈부터 안드로이드에 참여해 왔다. 여가시간에는 구글의 수많은 개발 도구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개발 플랫폼들을 만지며 시간을 보낸다.

리토에 대해 궁금하다면 리토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 The Radioactive Yak(http://blog.radioactiveyak.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http://www.twitter.com/retomeier)를 팔로우하자.

기술 검토자 소개
밀란 나렌드라 샤(Milan Narendra Shah)
밀란 나렌드라 샤는 사우샘프턴 대학교(University of Southampton)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7년 넘게 C#, C/C++, 자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해 왔다. 현재 아내와 함께 영국 버킹엄셔(Buckinghamshire)에서 살고 있다.

옮긴이 소개
조성만
옮긴이 조성만은 단국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공부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 퍼블리싱과 서로 다른 컴퓨팅 환경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랫폼 영역 그리고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에 관심 있다. 인프라웨어에서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 탑재되는 고성능 그래픽스 엔진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마이피플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제2판』(ITC, 2009),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제이펍, 2009)이 있다.


차례
Chapter 01  헬로, 안드로이드

가볍게 살펴보는 배경지식   2
    그리 멀지 않은 과거에는   3
    안드로이드의 미래   4
안드로이드에 대한 오해   4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을 위한 오픈 플랫폼   5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7
안드로이드 SDK의 특징   8
    카메라, GPS, 가속도계 등의 하드웨어 접근   9
    네이티브 구글 지도, 지오코딩, 위치 기반 서비스   10
    백그라운드 서비스   10
    데이터 저장과 검색을 위한 SQLite 데이터베이스   11
    공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   11
    홈 스크린의 가치를 높이는 위젯, 라이브 폴더, 라이브 월페이퍼   12
    광범위한 미디어 지원과 2D/3D 그래픽스   12
    최적화된 메모리와 프로세스 관리   13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소개   13
안드로이드 탑재 기기   1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14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15
    안드로이드의 도입을 주도하는 것   15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것   16
    모바일 개발 판도의 변화   17
개발 프레임워크 소개   18
    SDK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18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스택의 이해   19
    Dalvik 가상 머신   2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22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23
요약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