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

절판 도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원서 ISBN 9781430226598)
원서명     Pro Android 2
저자명     사이드 하시미(Sayed Hashimi), 사티아 코마티네니(Satya Komatineni), 데이브 맥린(Dave MacLean)
역자명     김지원
출판일     2010년 7월 19일
페이지     924쪽
판  형      4*6배판 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40,000원
ISBN       978-89-94506-01-2   부가기호: 13560
시리즈     I♥Mobile 05 (아이러브모바일 05)
분  야     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프로그래밍
키워드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모바일 브라우저 / WebKit / SQLite / 티타늄 모바일 / OpenGL / 모바일 OS / 안드로이드 보안 / 제스처

관련 사이트


샘플챕터

12장_라이브 폴더.PDF


번역서 소스 코드(SDK 2.2 테스트 완료)

ProAndroid2_SRC_Latest.zip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도서소개
안드로이드 SDK 2.2에서 소스 코드 테스트 완료!
안드로이드 SDK 2.2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국내 독자들을 위한 학습자료, 커뮤니티, 블로그, 뉴스, 마켓, 개발 도구 리스트를 부록으로 제공!

『프로 안드로이드 2 마스터 북』에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 실속과 재미를 겸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2.x 버전에 맞게 완벽히 업데이트된 설명이 수록되었으며, 임베디드 기기용 애플리케이션 제작의 기초부터 사용자 정의 3D 컴포넌트, OpenGL, 제스처를 비롯한 터치스크린 등의 고급 개념까지 모든 내용을 총망라했다. 다른 안드로이드 개발 서적들에는 단순히 각 주제별 설명만 수록돼 있는 데 반해, 이 책은 실행해 볼 수 있는 최적의 샘플 애플리케이션에 전문가의 통찰력을 토대로 한 설명이 빈틈없이 조화돼 있어서 독자는 모든 내용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게임에서부터 Google Docs용 각종 애드온을 비롯한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폭넓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에 필요한 모든 지식과 기법을 깊이 있게 설명한다. 새로운 구글 크롬 API들을 G1, G2, 또는 그 밖의 차세대 구글폰과 안드로이드 호환 기기에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부터 고급까지의 모든 사항을 한 권에 집대성하고자 했던 필자의 2년여 노력의 산물이다. 이 책이 손 안에 있는데 무엇을 망설이는가?

이 책의 주요 내용
■ 안드로이드로 터치스크린이나 키보드가 장착된 구글폰에서 사용될 자바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하기
■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서 설계하고 구성하기
■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해서 임베디드 기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 OpenGL과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들을 사용하여 3D 그림 생성하기
■ 미디어 API와 OpenGL로 멀티미디어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 제작하기
■ 위치 서비스, 네트워킹(와이파이 API), 보안 이용하기
■ 더욱 통합된 로컬/웹 서비스 제작하기
■ 필적 제스처 UI 작성하기
■ 구글 번역을 본인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연동하기

이 책의 대상 독자
이 책은 본인의 아이디어나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공간으로 옮기고자 하는 공학도나 프로그래머를 대상으로 한다. 이 책의 독자는 자바를 클래스 작성이나 기본 상속 객체 처리가 가능할 정도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사 중에서
(중략) 본 교재는 시중의 안드로이드 입문 서적들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 안드로이드의 진수를 빼곡하게 담은 많은 장들로 구성돼 있기에, 여러분은 이 책을 구입한 자신의 선택에 두고두고 감사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이 책의 기술 감수자인데, 솔직히 이 책에서 내가 교정해야 할 내용이 좀 더 많기를 바랐다. 하지만 저자들이 워낙 잘 해놔서 거의 교정할 부분이 없었다(다만, 저자들이 한 권의 책에 들어가기엔 너무 많은 내용을 집필해 놓는 바람에 내가 검토해야 할 분량이 늘어나서 마지막 순간까지도 몇 차례나 저자들을 욕했다). 그러나 이러한 나의 수고는 여러분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이 교재에는 안드로이드에 관해 알아야 할 가능성이 있는 사소한 것까지 빠짐없이 설명돼 있다. 그 점은 목차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중략

옮긴이 머리말 중에서
(중략) 이 원서를 번역하면서 근래의 다른 많은 원서들과 달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 마음에 들었다. 간결한 문체는 자칫 부실한 내용을 낳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중요한 내용의 누락이 없으며 문체도 간결하고 전체적인 구성도 체계적이다. 이 책은 공동 저자가 3명이지만 배가 산으로 가지 않고 웬만한 1인 저술서와 비교해서 오히려 나을 정도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여러 차례 다듬어진 느낌이다. 실용성 면에서 각 기본 주제별 예제도 충실하고, 안드로이드를 처음 공부하기에 내용 설명이 아주 쉽게 되어 있는 책이라서 입문자에게 아주 적합하다. (중략)

저자 소개
사이드 하시미(Sayed Y. Hashimi)

사이드는 건강관리, 금융, 언어학,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C/C++, MFC, J2EE, .NET을 비롯한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으로 대규모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경력이 있다. 사이드는 플로리다 대학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그의 블로그는 www.sayedhashimi.com이다.

사티아 코마티네니(Satya Komatineni)
사티아는 20년 넘게 크고 작은 기업에서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사티아는 Java, .NET, 데이터베이스 기술들을 사용한 웹 개발에 관해 3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했다. 비자카파트남 소재의 안드라 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뉴델리 소재의 인도 공과대학에서 전기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의 블로그는 www.satyakomatineni.com이다.

데이브 맥린(Dave MacLean)
소프트웨어 공학자 겸 설계자로서 1980년도부터 각종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면서 로봇 자동화 시스템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징, 웹 자체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EDI 트랜잭션 프로세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책의 저자인 사이드, 사티아와 함께 http://www.androidbook.com 사이트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기술 검토자 소개
빅크럼 고열(Vikram Goyal)
호주 브리즈번에 거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자녀와 함께 즐거운 삶을 영위하느라 잠시 휴지기를 보냈다. 연락할 일이 있으면 vikram@craftbit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옮긴이 소개
김지원(www.gtport.com)
프로그래밍과 새로운 웹 기술에 항상 관심을 가지며 용어 의미의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는 IT서적 전문 번역가이다. 다수의 기술 문서, 매뉴얼, IT 관련 논문을 번역한 바 있고 해외 유비쿼터스 기술 관련 논문의 한글화 작업에도 참여했다. 번역서 정보와 관심사를 다루는 블로그(www.gtport.com)를 운영 중이며, 시간을 두고 각종 언어나 툴에 대한 기본 강좌를 개제할 예정이다. 번역서로는 『CSS 비밀 매뉴얼』,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시간관리 전략』, 『Programming Flex 3』 등이 있다.

차 례
 1장 안드로이드 플랫폼 소개
   새로운 PC를 위한 새 플랫폼
   안드로이드 역사
   달빅 가상 머신 심층 탐구
   안드로이드와 Java ME 비교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스택
   안드로이드 SDK로 최종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안드로이드 UI
      안드로이드 기본 구성요소
      고차원적 UI 개념들
      서비스 구성요소
      미디어와 전화통신 구성요소
      안드로이드 자바 패키지
   안드로이드 소스코드 활용
   핵심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