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신다면...꼭 보세요!

'영끌해서 코인에 투자한다!'라는 투자 광풍 열기로 인해 더욱 주목받는 코인과 블록체인 기술!

으아아아! 지구인들아 내게 힘을!!

 

최근의 IT 분야에서 가장 주목을 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허나 투자 열기로 인해 이 기술의 본질적인 장점과 그 대단함은 가려지기 일쑤입니다.

 

©shutterstock

 

모름지기 눈앞의 금전도 좋지만, 이를 떠나 장기적으로 세상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기술을 내 것으로 할 수 있다면...

이 또한 개발자로서는 큰 이점이 되지 않을까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가장 중요한 본질을 배운다!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고 개발하기 위한 포괄적인 안내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화된 책!

스마트 컨트랙트를 처음 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

 

 

이 《블록체인 인 액션》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고 개발하기 위한 포괄적인 안내서입니다. 이 책의 내용을 숙지하면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이해하기 위해 다른 이론적인 자료들을 다시 참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매우 상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일곱 개의 예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보여줄 텐데,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각각 블록체인의 특정한 측면들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더리움 테스트 체인에서 Dapp을 어떻게 개발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여러 가지 핵심적인 툴(리믹스, 가나쉬, 메타마스크, 트러플 롭스텐, 인퓨라)과 테크닉(암호화, 디지털 서명)도 소개합니다. 아울러 블록체인의 핵심적인 아이디어들, 즉 신뢰와 무결성, 보안과 프라이버시, 온체인과 오프체인 데이터, 그리고 실행 등을 예제들과 더불어 상세히 다룹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50개가 넘는 주석이 들어간 도표와 스크린샷은 블록체인 개념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울러 페이스북 그룹 '한국 이더리움 사용자 그룹'의 운영자이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아주 잘 알고, 국내/외 기술 경향과 트렌드에 대해서도 너무나 잘 아시는 '정우현' 님께서 국내 독자들이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꼼꼼하게 번역해 주셔서 여러분께 더욱 더 자신있게 추천드리는 블록체인 서적입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다른 분산 시스템과 비교한 블록체인
  • 솔리디티를 이용한 개발
  • 아이덴티티, 프라이버시, 그리고 보안
  • 온체인/오프체인 데이터와 오퍼레이션

이 책의 대상 독자

  • 학부나 대학원 과정에서 블록체인 활용법을 가르치는 강사
  •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타 분야 개발자
  • 블록체인의 고유한 사례를 훑어보고 싶은 비즈니스 전문가와 실무자
  •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개발자

 

마지막으로 이 책을 한 발 앞서 먼저 읽어보신 베타리더들의 후기를 소개해 드리면서 이 포스팅을 마칩니다.

 

강○진
최근에 가장 핫한 IT 분야는 블록체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 일상에서 블록체인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쓰임새가 다양한 블록체인의 개념부터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을 돕는 내용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입문하는 개발자부터 이미 프로그래밍을 진행 중인 중급 개발자에게까지 두루 도움을 주는 유용한 책입니다. 전반적인 피드백과 더불어 예제 코드 및 개발 과정의 내용이 매우 훌륭합니다.

유○민
블록체인의 초보는 물론이거니와 기존에 많이 다루어 본 전문가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최신의 개발 환경 위주로 설명해 주는 덕분에 기존에 나온 다른 책들과는 달리 오류 해결 등이 매우 빠를 뿐 아니라 다양한 예제를 통해 전문가도 놓쳤던 부분까지 쏙쏙 알려 주고 짚어 줍니다. 전체적으로 최신화된 데이터만 담아낸 것이 매우 감탄스러웠습니다. 그간 놓쳤던 부분도 알게 되고 다시 공부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정○일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리믹스 IDE를 활용해 예제 코드를 작성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이론을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블록체인 관련 개념을 빠르게 습득하고 핵심 툴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고자 하는 분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의 예제를 통해 실제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코딩하고 실행하다 보니 한 단계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샘플 PDF(표지, 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저자 소개, 표지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블록체인 기초' 일부, 2장 '스마트 컨트랙트' 일부, 3장 '신뢰와 무결성을 위한 기법' 일부, 8장 '인퓨라를 이용해 퍼블릭으로 나가기' 일부, 12장 '블록체인 전망' 일부)

sample_블록체인인액션.pdf
5.85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