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야! 너두 할 수 있어, 파이썬!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고자 할 때, 느끼는 막연함이 있죠. 쉽다고 명성이 자자한 파이썬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각 잡고 성실하게 익히는 것도 좋지만, 그러면 될 것도 안 되는 것처럼 너무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가다가 도중에 지쳐버리기도 합니다.

 

아오~~ 머리 아파...!

하지만 프로그래밍의 기본 정신이 그러하듯, 작지만 꾸준한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길러볼 수 있다면 한결 부담이 덜하지 않을까요?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대수롭지 않은 작은 프로젝트(Tiny Python Projects)일 뿐이니까요. 마음을 조금 달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정도로 작은 것 말이죠.

 

이 책은 작은 목표를 여럿 세우고, 그것을 하나씩 성취해내는 것을 기본으로 삼아 마지막에는 파이썬 기본을 모두 터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야, 너두 파이썬 할 수 있다니깐!

아울러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달리 명령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양한 파이썬의 기능을 설명합니다. 각 장마다 문제 형식으로 구성되어 스스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유도하며, 설명만 잘 따라간다면 혼자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단순 기초 입문만이 아니라  테스트 주도 개발(test-driven development, TDD)처럼 실무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도 소개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문서를 읽는 방법과 파이썬 개선 제안서(Python Enhancement Proposal, PEP) 참고 방법 등도 소개하며, 다른 파이썬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코드 작성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가장 어필하고 싶은 요소인데,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이 책과 관련된 유튜브 강의가 존재한답니다!

많은 프로그래밍 강좌가 놓치고 있는 것이 바로 구체적인 데모를 보여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무언가 작동하는 것을 만들어내는 그 과정을 보여주지는 않죠.

 

하지만 이 책의 경우, 마치 저자가 교실에서 직접 가르칠 때처럼 포함해 프로그램 작성을 시작하는 방법과 기능 추가 및 테스트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각 챕터별로 동영상을 만들어 챕터마다 주어진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언어의 기능을 소개하며 해결 방법도 논의합니다!(영어 버전이란 점이 째끔 아쉽....)

 

 

이제 막 파이썬 언어에 익숙해지는 과정에 계신 분들께 다음 이정표를 제시해 줄 수 있는 디딤돌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어떤 방식을 사용하든지 부디 이 책에 있는 모든 코드는 직접 입력해 보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기억 근육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가 가진 문법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명령줄에서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기
  • 파이썬의 데이터 구조 처리하기
  • 무작위성 사용 및 제어하기
  • 프로그램 및 함수용 테스트 코드 작성과 실행하기
  • 각 프로젝트를 위한 테스트 툴 다운로드하기

 

이 책의 대상 독자

  • 자신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싶은 분
  • 다른 언어를 접한 경험은 있지만 파이썬 언어는 처음인 분

 

심○현
테스트 코드부터 시작해서 필요한 함수들을 하나씩 만들면서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코드상에도 상세한 설명이 있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정규 표현식과 argparse에 대해 확실히 이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책의 구성과 내용도 알차 초/중급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셉
각 장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제시되고, 독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코드를 직접 작성해 보는 방식입니다. 2장부터 모든 페이지가 pytest 기반의 테스트 주도 개발(TDD)로 전개되는 점이 놀라웠고, 중반부가 넘어가면 테스트 케이스도 직접 독자가 작성해서 실행하도록 안내합니다. 덕분에 pytest 기반의 테스트 주도 개발을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내용 구성도 너무 좋고 이 책을 통해 모르는 내용을 꽤 알게 되었습니다.

차○윤
이제 막 파이썬 언어에 익숙해지는 과정에 계신 분들께 다음 이정표를 제시해 줄 수 있는 디딤돌 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의 맨 처음 장부터 메인 코드와 테스트 코드를 함께 작성해서 넣는 프랙티스를 제시함으로써 테스트 주도 개발 방법론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독자분들도 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론을 잘 익히셨으면 합니다.

 

■ 샘플 PDF(표지, 차례, 옮긴이 머리말, 시작하며,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표지에 대하여, 시작하기: 소개 및 프로그램 설치 안내, 베타리더 후기, 1장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 및 테스트 방법' 일부, 2장 '배 위의 망대: 문자열 처리' 일부, 15장 '켄터키 수도사: 정규 표현식 더 배워보기' 일부, 부록 'argparse 사용하기' 일부)

 

sample_21개의작고재미난파이썬프로젝트.pdf
6.63MB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