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갈수록 커지고 복잡해지는 코드, 쉽게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

소프트웨어가 커질수록 코드가 복잡해져서 골머리를 앓고 있지는 않나요? 열심히 코딩에 집중했을 뿐인데 돌아보면 얽히고설킨 프로젝트에 당황스럽고, 오래전에 짜놓은 코드는 스스로가 봐도 어지럽지 않나요?

우리는 어떻게 하면 코드를 심플하게 짤 수 있을까요?

 

스파게티 코드 말고 크림 스파게티 주세요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데이터를 다루는 데 있어 수학적 함수의 개념으로 접근하고, 가변 데이터를 최소화하는 프로그램 패러다임입니다. 함수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깔끔하고 유지보수가 쉽게 만듭니다.

 

함수형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필요 없는 이야기라구요? 과연 그럴까요?

 

코드 한 모금, 커피 한 줄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절차적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대비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어떤 프로그래밍 방법에 따르고 있더라도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기술은 모든 개발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함수형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앞으로도 함수형 언어는 사용할 예정이 없더라도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개념, 즉 함수형 사고를 익혀둔다면 소프트웨어를 심플하게 다루는 데 아주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주요 내용

□ 심플한 코드를 만들기 위한 패턴들

□ 비동기 코드를 단순화할 수 있는 강력한 시간 모델

□ 고차 함수로 조합 가능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만드는 방법

 

■ 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추천사, 머리말,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쏙쏙 들어오는 함수형 코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일부, 2장 '현실에서의 함수형 사고' 일부, 18장 '반응형 아키텍처와 어니언 아키텍처' 일부)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제이펍 소식 더 보기(제이펍의 소통 채널에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책  포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