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안내

IT개발자들을 위한 깜짝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설문조사라기보다는 IT개발자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 게 있어 글을 씁니다.

이제 저희 제이펍 출판사도 첫 책을 출간한 지 2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모두 독자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2종의 책을 내면서 독자들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기도 하고, 혹은 따끔한 질책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은 격려로 받아들이고, 질책은 분발로 이어지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정성들여 책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출판사의 모든 책 뒷표지에 보면 아름다운재단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취지에 공감하여 저희 출판사와 저자, 그리고 역자분들이 수익금과 번역료/인세의 일부를 재단에 조금씩 기부를 하고 있는데요, 내세울 건 아니지만,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느낄 수 있는 여러 보람 중의 하나라 굳이 감추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ㅜㅜ 다른 많은 기업들도 굳이 아름다운재단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공동체를 위해 기부하는 문화가 부디 정착되었으면 합니다.


저희 제이펍의 역자 및 번역자들은 인세 혹은 번역료 지급이 발생할 때마다 지급 금액의 일부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를 하고, 출판사는 연1회 전년 수익금의 일부를 연초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0년도에 저희 저역자와 출판사가 지급한 금액을 한번 더해보니 3,614,457원이나 되네요. 기부에 참여해주신 저역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아름다운재단에서는 좋은 곳에 잘 써주시겠죠?!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의 매출이 늘어나 기부를 더 많이 할 수 있는 건 좋은데, 실제 제이펍의 책을 구매해주는 독자들에게는 어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건 없어 보였습니다. 제이펍의 책을 구매해주시고, 널리 알려주신 분들에게도 무언가를 돌려드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사명감(^^*)이 들기 시작한 겁니다. 그래서 몇 가지 방안을 준비해봤는데, 시행하기에 앞서 독자 여러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더 모아보고 그 중에서 제일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것을 시행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제 본론입니다. ^^
그래서 여러분에게 여쭤봅니다.

출판사가 수익금의 일부를 독자(IT개발자)들을 위해 환원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지, 그 의견을 댓글이나 메일(jeipub골뱅이gmail.com)로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감일: 2011년 4월30일


어떤 의견도 좋습니다.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책값이나 낮춰라.." 이렇게 얘기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네요. ^^;

채택된 분에게는 저희 제이펍의 도서 중 보고싶으신 도서 10종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기탄 없는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lemonflavor.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1.04.13 16:24 신고

    독자에게 환원이라... 쉽지 않은 주제네요 ^^ 생각 해 보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gc8134.tistory.com BlogIcon 철규님(최규철) 2011.04.13 20:43 신고

    개발 관련 서적은 책 만으로는 이해하기 힘들때가 많습니다.
    좀 부담스럽긴 하겠지만, 저자나 역자의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동영상 세미나 등이 지원된다면 좋을 듯합니다.
    해당 서적 분야의 초보자인 경우는 책 전체를 읽기 전에는 큰 틀이 잘 안잡힙니다. 이럴때 저자의 overview 등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의견 감사드립니다.
      비슷한 의견들이 메일로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역자 세미나 같은 것들이 필요하다는 말씀이네요.
      고려해보겠습니다. 의견들이 모이면 최종 선택자는 블로그에 게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urguide 2011.04.14 09:18

    외국에서 번역되는 책 중에서 국내의 수요가 높지 않아서, 번역되지 않는 책들에 대한 번역 및 출간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제안, 고맙습니다. 그런데 출판사 입장에서는 아주 난처한 제안이네요. ^^; 판매와 상관없이 사명감으로 계약하는 책들이 있기는 한데, 그런 책들을 늘려 달라는 말씀으로 알겠습니다. 출판사에서 제작비를 줄이면서 소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좀더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ucky 2011.04.15 16:18

    출간 도서와 같은 분야의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환원과 홍보를 동시에 노리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번역서의 경우에는 아무리 매끄럽게 번역해도 애매한 부분이 꼭 있는데, 구매자 중 몇 명을 추천해서 구매한 번역서의 원서 증정 이벤트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원서 증정 이벤트.. 재밌을 것 같네요. 저희도 출간 후 원서들이 몇 권씩 남으니까요.
      5월 초에 최종 당첨자를 블로그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2011.04.15 16:19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