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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프로그래밍 러스트(개정판)

《러스트 프로그래밍 공식 가이드》에 이어 꼭 읽어야 할 책!
보다 더 친절하게, 한층 더 고급 기능까지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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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O'Reilly Media
원서명 Programming Rust, Second Edition(원서 ISBN 9781492052593)
도서명 프로그래밍 러스트(개정판)
부 제 빠르고 안전한 시스템 개발
지은이 짐 블랜디, 제이슨 오렌도프, 리어노라 틴달
옮긴이 조성만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3년 1월 16일
페이지 852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41)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40,000원
ISBN 979-11-92469-75-1 (93000)
키워드 Rust / 카고 / 크레이트 / 이늄 / 제네릭 / 클로저 / 매크로 / 패턴 / 이터레이터 / C/C++
분 야 프로그래밍 언어 / 러스트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러스트(Rust) 공식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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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도서
러스트 프로그래밍 공식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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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보조 자료(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textbook@jpub.kr)을 보내주시면 다음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 본문의 그림과 표

미리 보기(앞부속, 1장 '시스템 프로그래머, 남부럽지 않은 도구로 날개 달다', 2장 '러스트 둘러보기', 15장 '이터레이터', 18장 '입력과 출력' 일부)

프로그래밍러스트(개정판)_sample.pdf
2.84MB

 

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1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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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러스트 프로그래밍 공식 가이드》보다 더 친절하게, 한층 더 고급 기능까지 다룬다!

 

시스템 프로그래밍은 컴퓨팅 세계의 기반을 제공한다. 성능에 민감한 코드를 작성하려면 프로그래머가 메모리, 프로세서 시간, 기타 시스템 자원이 쓰이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필요하다. 러스트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는 메모리 관리 오류에서 스레드 간의 데이터 경합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실수를 잡아내는 모던 타입 시스템과 이 제어를 결합한다.


이 책은 메모리 안전성과 신뢰할 만한 동시성에 예측 가능한 성능을 더한 러스트의 기능이 어떤 식으로 메모리 소모량과 프로세서 사용량의 제어권을 프로그래머에게 제공하는지 보여 준다. 경험이 많은 시스템 프로그래머라면 이 실용적인 가이드를 통해서 러스트로 성능과 안전성 사이의 간극을 성공적으로 메우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러스트의 기본 데이터 타입 그리고 소유와 차용의 핵심 개념
■ 트레이트와 제네릭을 써서 유연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는 법
■ 데이터 경합 없이 빠른 멀티 스레드 코드를 작성하는 법
■ 러스트의 핵심 도구: 클로저, 이터레이터, 비동기 프로그래밍
■ 컬렉션, 문자열과 텍스트, 입력과 출력, 매크로, 안전하지 않은 코드, 외부 함수 인터페이스

 

지은이 소개

짐 블랜디(Jim Blandy)
1981년부터 프로그래밍을 했고, 1990년부터 자유 소프트웨어를 작성했다. GNU 이맥스, GNU 가일, GNU 디버거의 관리자다. 현재 모질라에서 파이어폭스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제이슨 오렌도프(Jason Orendorff)
깃허브에서 비밀리에 러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전에는 모질라에서 스파이더몽키 자바스크립트 엔진에 관한 일을 했다. 문법, 제빵, 시간여행, 그리고 복잡한 주제에 대해 배우려는 이들을 돕고 있다.


리어노라 틴달(Leonora Tindall)
의료와 데이터 소유권 같은 영향력이 큰 분야에서 러스트, 엘릭서, 기타 고급 언어로 견고하고 탄력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타입 시스템 애호가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옮긴이 소개

조성만
넓고 얕은 IT 잡지식을 추구하는 평범한 개발자다.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크로스플랫폼 툴킷, 웹 브라우저 기술에 관심이 많다. 다음 마이피플, 네이버 웨일, 네이버랩스 어웨이, 클로바 페이스사인 개발에 참여했다. 지금은 엔씨소프트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 제2판》(ITC, 2009),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제이펍, 2009),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2 애플리케이션 개발》(제이펍, 2010), 《레일스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개정판)》(인사이트, 2012)을 우리말로 옮겼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xii

베타리더 후기 xvi

시작하며 xix

CHAPTER 1 시스템 프로그래머, 남부럽지 않은 도구로 날개 달다 1

프로그래머의 짐을 덜어 주는 안전성 3

맘먹은 대로 되는 병렬 프로그래밍 4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칠 수 없는 빠른 속도 4

협업이 쉬워지는 개발 환경 5

CHAPTER 2 러스트 둘러보기 6

rustup과 카고 7

러스트 함수 10

단위 테스트 작성해 돌려보기 12

명령줄 인수 다루기 13

웹 서비스 만들기 18

동시성 24

파일시스템과 명령줄 도구 45

 

더보기

CHAPTER 3 기본 타입 54

고정된 크기를 갖는 수치 타입 57

bool 타입 67

문자 67

튜플 69

포인터 타입 71

배열, 벡터, 슬라이스 74

문자열 타입 81

타입 별칭 88

한 걸음 더 나아가기 88

CHAPTER 4 소유와 이동 89

소유 91

이동 96

Copy 타입: 이동의 예외 107

Rc Arc: 공유된 소유권 110

CHAPTER 5 레퍼런스 114

값의 레퍼런스 115

레퍼런스 다루기 119

레퍼런스 안전성 125

공유 vs. 변경 140

객체의 바다와 맞서기 148

CHAPTER 6 표현식 151

표현식 언어 151

우선순위와 결합성 153

블록과 세미콜론 155

선언 157

if match 159

if let 162

루프 162

루프의 제어 흐름 164

return 표현식 166

러스트에 loop가 있는 이유 167

함수와 메서드 호출 169

필드와 요소 171

레퍼런스 연산자 173

산술, 비트별, 비교, 논리 연산자 173

배정 175

타입 캐스팅 175

클로저 177

전진, 앞으로! 178

CHAPTER 7 오류 처리 179

패닉 179

Result 182

CHAPTER 8 크레이트와 모듈 198

크레이트 199

모듈 204

프로그램을 라이브러리로 바꾸기 216

src/bin 디렉터리 218

어트리뷰트 220

테스트와 문서화 223

의존성 지정하기 233

crates,io에 크레이트 게시하기 237

워크스페이스 239

더 멋진 것들 240

CHAPTER 9 스트럭트 242

이름 있는 필드로 된 스트럭트 243

튜플형 스트럭트 246

유닛형 스트럭트 247

스트럭트 레이아웃 248

impl로 메서드 정의하기 249

연관 상수 254

제네릭 스트럭트 255

수명 매개변수를 갖는 제네릭 스트럭트 257

상수 매개변수를 갖는 제네릭 스트럭트 259

스트럭트 타입에 공통 트레이트 구현하기 262

내부 가변성 263

CHAPTER 10 이늄과 패턴 268

이늄 269

패턴 280

큰 그림 295

CHAPTER 11 트레이트와 제네릭 297

트레이트의 사용 299

트레이트의 정의와 구현 311

한정자가 모두 붙은 메서드 호출 321

타입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트레이트 323

바운드 역설계 332

밑바탕으로서의 트레이트 336

CHAPTER 12 연산자 오버로딩 337

산술 연산자와 비트별 연산자 339

동치 비교 345

순서 비교 349

Index IndexMut 352

기타 연산자 355

CHAPTER 13 유틸리티 트레이트 357

Drop 359

Sized 362

Clone 366

Copy 367

Deref DerefMut 368

Default 372

AsRef AsMut 374

Borrow BorrowMut 376

From Into 378

TryFrom TryInto 382

ToOwned 383

Borrow + ToOwned = Cow 384

CHAPTER 14 클로저 387

변수 캡처하기 389

함수와 클로저 타입 392

클로저 성능 395

클로저와 안전성 396

콜백 403

효율적인 클로저 사용법 408

CHAPTER 15 이터레이터 411

Iterator IntoIterator 트레이트 413

이터레이터 생성하기 415

이터레이터 어댑터 423

이터레이터 소비하기 443

나만의 이터레이터 구현하기 460

CHAPTER 16 컬렉션 466

둘러보기 467

Vec 468

VecDeque 486

BinaryHeap 489

HashMap􏘙 V> BTreeMap􏘙 V> 490

HashSet BTreeSet 498

해싱 502

사용자 정의 해싱 알고리즘 사용하기 504

표준 컬렉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506

CHAPTER 17 문자열과 텍스트 507

유니코드에 대한 몇 가지 배경지식 508

문자(char) 511

String str 516

값 형식화하기 537

정규 표현식 552

정규화 555

CHAPTER 18 입력과 출력 559

리더와 라이터 560

파일과 디렉터리 577

네트워킹 587

CHAPTER 19 동시성 590

포크-조인 병렬 처리 592

채널 605

변경할 수 있는 공유된 상태 620

러스트로 동시적 코드를 작성한다는 건 바로 이런 것 638

CHAPTER 20 비동기 프로그래밍 639

동기식에서 비동기식으로 641

비동기식 클라이언트와 서버 667

기본 제공 퓨처와 이그제큐터: 퓨처를 다시 폴링해도 좋은 시점은 언제일까? 689

핀 설정 695

비동기식 코드는 언제 써야 좋을까? 703

CHAPTER 21 매크로 706

매크로의 기초 708

기본 제공 매크로 715

매크로 디버깅 718

json! 매크로 만들기 719

매칭 중에 발생하는 구문 오류 피하기 733

macro_rules!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734

CHAPTER 22 안전하지 않은 코드 736

무엇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걸까? 737

안전하지 않은 블록 739

: 효율적인 아스키 문자열 타입 740

안전하지 않은 함수 743

안전하지 않은 블록 vs, 안전하지 않은 함수 745

미정의 동작 746

안전하지 않은 트레이트 749

원시 포인터 751

유니언으로 메모리 재해석하기 774

유니언 매칭하기 777

유니언 빌려오기 777

CHAPTER 23 외부 함수 778

공통 데이터 표현 찾기 779

외부 함수와 변수 선언하기 783

라이브러리에 있는 함수 사용하기 785

libgit2의 원시 인터페이스 790

libgit2의 안전한 인터페이스 797

결론 810

찾아보기 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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