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 1장 원고 무료공개!!


첫 책 [(24시간 365일)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이 출간되기도 전에 두 번째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메일로 출간여부를 문의해오시는 등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책은 Wrox에서 출간한 [Professional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의 번역서입니다. 현재까지 출간된 안드로이드 개발 서적 중 가장 좋은 평가와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책인데요, 이 책의 번역은 1,000여페이지에 걸쳐 Qt4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는 [Qt 4를 이용한 C++ GUI 프로그래밍(제2판)]를 번역하신 인프라웨어의 조성만 님께서 번역해주고 계십니다.
 

[Professional Android Application Development] 원서에 대한 아마존 캡처 화면


현재 번역 막바지 작업에 있습니다. 이후 편집과 교정 시간을 최대한 당겨 5월 중으로 출간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물론, 편집과 교정을 대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적지 않은 돈을 지불하고 산 책이 내용은 둘째 치고 기본적인 것들도 안 되어 있다면 출판사의 기본적인 임무를 방기하는 것이겠지요. 독자 여러분들의 불만이 없도록 애쓸 것을 이 자리를 빌려 약속드립니다.

다음은 아마존에서 위 책에 대한 평가인데, 현재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Absolutely essential, November 18, 2008 _By  Mr. M. Jennings (London, UK)
★★★★★  Required Entry Reading, December 16, 2008 _By  Richard Cupryjak "Phillipe" (USA, Dallas)
★★★★★  Excellent introduction for new Android developers, December 14, 2008 _By  Jeffrey Smith (Plano Texas)
★★★★★  Application in just 30 minutes, March 26, 2009 _By  Marc Cenido 
★★★★★  Just to the point, March 23, 2009 _By  J. Rodriguez De Leon "Euribates" 
★★★★  A Good Practical Introduction to Android, March 10, 2009 _By  James R. Bray Jr. "James Bray" 
★★★★ A good 1st book on Android development, February 3, 2009 _By  Joe Keane (Madison, WI USA) 

곧 표지와 한국어판 제목 등이 확정되면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책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부분을 다루고 있는 <2장, 시작하기> 원고를 여러분들에게 공개하려 합니다. 최종 탈고된 원고는 아닙니다만 읽고 이해하시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아 공개합니다.  


*** 09년 4월 20일 수정내용 : 2장 번역본 원고를 공개해드리려 했으나 아직 미완성인 부분이 있어 1장 Hello, Android 원고와 원서 1, 2장에 대한 PDF 파일을 공개해드립니다. 변경된 점 사과드립니다. ***

번역이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원서를 확인해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 원서 2장도 함께 공개해드립니다. 앞으로도 관련 소식이 있으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제 뉴스에 국내 게임빌에서 만든 게임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1위를 했다는 기사가 있네요. 안 해서 그렇지 하면 뭐든지 잘 하는 국내 개발자들의 계속되는 분투를 기대합니다.

국산 모바일 게임, 안드로이드 마켓서 1위
  • Favicon of https://androidhuman.tistory.com BlogIcon 커니 2009.07.04 22:05 신고

    저는 이 책을 원서로 읽고 있는데,, 드디어 한글판이 나오나보군요! ㅎㅎ
    이 책이 현재 출간되어 있는 다른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서적에 비해서는 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너무 많은 내용을 담다 보니 설명은 다소 간략하게만 하고 넘어가는게 아쉽더라구요.

  • 안녕하세요? 커니님!!! 포스팅하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출간이 예상보다 많이 늦어지긴 했지만, 다음 주부터 다른 분들도 한글 서적으로 예약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안드로이드 서적 중에서는 제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페이지 수가(원서 기준) 450쪽을 넘지 않아서 아무래도 깊이 있는 내용을 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특히 어느 정도 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다소 불충분할 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1.5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안드로이드 전반에 대해 명확하게 잘 설명하고 있다고 봅니다. 어서 우리나라 개발자들이 집필한 고급 서적들이 나와야 할 텐데 아쉽습니다. 커니 님이 한 번 써 보실 생각은 없으세요? ^^

    • Favicon of https://androidhuman.tistory.com BlogIcon 커니 2009.07.11 22:06 신고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합니다 ^^
      저도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지라 안드로이드의 아주 일부분만 알 뿐이지요 ㅎㅎ;;;

      나중에 좀 더 지식이 쌓이면 한번 써 볼 생각으로 블로그에 하나둘씩 글들을 써 나가고는 있는데, 일단은 공부부터 더 해나가야겠지요? ㅎㅎ~

  • ^^ 겸손하신 말씀이십니다. 적당한 시점이라 판단되면 연락주세요. 검토해보도록 할게요. 매번 외국책들 번역하여 독자들께 소개하는 것이 사실 마음 한구석이 편치는 않거든요. 우리 개발자들이 쓴 책들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 참, 트랙백 걸어주시고 포스팅으로도 출간소식 안내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