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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

동영상 업계에서 10년 넘게 활약해온 전문가가 알려주는 숏폼 마케팅 가이드

 

전 세계 십수억 명이 동영상을 올리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 하나면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시대다. 숏폼의 파워는 강력하며, 마케팅에서 숏폼은 필수가 되었다. 이 책은 숏폼이라는 새로운 파도 속에서 살아남는 100가지 원칙을 담았다. 숏폼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크리에이터,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창의적인 표현 방법 및 테크닉까지 알려준다. 숏폼의 성공 방정식을 망라한 이 책이 여러분을 성공의 길로 이끌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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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저작권사 SBクリエイティブ
원서명 動画大全(9784815618575)
도서명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
부제 틱톡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까지
지은이 아카시 가쿠토
옮긴이 구수영
감수자 (없음)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24. 01. 04
페이지 288쪽
판 형 신국판변형(152*215*14.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8,000원
ISBN 979-11-92987-60-6 (03320)
키워드 SNS, SNS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동영상, 스마트폰, 크리에이터,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틱톡커, 인플루언서
분 야 SNS 마케팅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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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기(차례, 옮긴이 머리말, 추천의 글, 본문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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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SNS 스타? 비즈니스 성공? 숏폼이 다 이뤄드립니다

 

바야흐로 숏폼의 시대가 도래했다.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로 대표되는 숏폼에 전 세계인이 열광하고 있다. 2023년 틱톡 이용자 수가 16억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숏폼에 대한 열기는 대단하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오픈서베이(Opensurvey)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8.9%, 특히 10대와 20대는 80% 이상이 숏폼을 시청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 보급이 보편화되고 빠르게 소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하게 된 요즘, 숏폼은 일상에서 주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숏폼의 영향력은 강력해졌고, 60초라는 짧은 시간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이제 비즈니스에서 숏폼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10년 넘게 동영상 업계에서 활약해온 전문가인 저자는 넘쳐나는 숏폼의 홍수 속에서 승리하는 100가지 원칙을 알려준다. 먼저 숏폼의 역사와 특징, 그리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이어서 숏폼을 비즈니스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크리에이터,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사람들이 스와이프하지 않고 주목하도록 만드는 다양한 표현 방법 및 테크닉을 알려준다.

 

스마트폰 하나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들고 녹화 버튼을 누르자. 이제 여러분이 주인공이다.

 

 

지은이 소개

아카시 가쿠토(明石 ガクト)

1982년생으로 시즈오카 시 출신이다. 2014년 6월 새로운 동영상 표현을 추구하고자 원미디어(ONE MEDIA)를 설립했다. 토요타 자동차, 소프트뱅크 등 대기업의 마케팅을 위한 SNS 동영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 YouTube Works Awards 2022에서 크리에이터 컬래버레이션 부문 대표 심사위원, 틱톡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23 대표 심사위원을 맡았다.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은 대만에도 출간을 앞두고 있다.

 

옮긴이 소개

구수영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기획서 작성법》, 《디자인, 이렇게 하면 되나요?》, 《명탐정의 제물》, 《호박의 여름》, 《미치지 않고서야》 등이 있다.

 

 

차례

Commentary(옮긴이 머리말) 10

Commentary(추천의 글) 13

Crank In 15

 

Opening 동영상에서 승리하는 방법

나는 누구인가? 18

동영상을 마스터하고, 승리하고 싶다면 25

 

Chapter 1 비즈니스의 대전환기, 동영상의 10가지 변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 36

미디어의 신세기, 동영상에 벌어진 10가지 변화 38

기업과 비즈니스맨의 진짜 경쟁 상대는 크리에이터 59

얼마나 많은 주목을 끌 수 있는지가 비즈니스 승패를 가른다 61

자신의 얼굴을 세상에 노출하고 어텐션을 획득한다 64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조회 수 폭발 상황, 어텐션 이코노미 67

어텐션 이코노미가 격변시킨 동영상 콘텐츠의 오늘 71

마케팅의 기축통화는 도달률에서 어텐션으로 77

스마트폰 발전과 비용 절감으로 누구나 전달 수단을 갖게 되었다 82

크리에이티브의 보편화 85

더보기

누구나 15초 동안 유명해질 수 있는 사회, SNS 사용은 필수 88

 

Chapter 2 숏폼이 SNS 커뮤니케이션에 불러온 3대 변혁

대 크리에이터 시대로 접어들었다 92

전 세계를 향한 얼굴 노출이 붐이 되어 촉발된 숏폼의 시대 97

숏폼 때문에 낮아진 크리에이티브의 진입장벽 99

알파 세대의 미래는 크리에이터? 104

짧은 것은 콘텐츠에서 절대적인 정의인가? 106

숏폼 전성기를 개척한 3가지 미디어 110

 

Chapter 3 숏폼을 활용하여 비주얼로 말하는 것의 3가지 우위성

스크린으로 가득 찬 시대 116

SNS의 주역은 텍스트에서 동영상으로 바뀌었다 122

SNS를 활용할 때 알아야 할, 동영상에 숨겨진 3가지 파워 127

영상에서 동영상, 그리고 숏폼으로 133

IPT에 필적하는 새로운 콘텐츠 지표, 퍼스널 어텐션 137

확산되는 것과 전달되는 것의 본질은 크게 다르다 139

‘그 외 다수’가 되지 않기 위해 숏폼으로 말한다 146

비즈니스맨에게 크리에이터 마인드가 필요한 이유 153

비즈니스맨의 생존 및 성장 전략 방정식 161

 

Chapter 4 모두 크리에이터가 되는 시대의 열광 마케팅 노하우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 전략 166

AI 시대, 크리에이터가 살아남는 방법은? 170

트렌드를 적확하게 읽는 감성 사고법 172

좋은 숏폼과 나쁜 숏폼의 차이 175

크리에이터야말로 어텐션을 낳는 콘텐츠의 창조주 178

앞으로 기업이 크리에이터로 변하기 위해서는? 183

신시대의 스토리 전략 10가지 키워드 186

얼굴 노출 없이도 인기 동영상은 만들 수 있다 214

동영상의 트렌드나 프레이밍 시 주의점 216

대원칙은 하나의 동영상에 하나의 메시지 218

숏폼에서의 팔로우 역학 219

궁금한 비용에 관한 이모저모 222

숏폼의 비용 대비 효과란? 225

브랜드 가치 훼손 리스크도 비용의 범주에 넣는다 227

틱톡 다음에는 무엇이 올까? 230

 

Chapter 5 현재에서 살아남고 미래에서 이길 무기, 동영상

비주얼 콘텐츠의 세계 236

인풋도 아웃풋도 비주얼로 전환된 세계 240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 바꾼 일반인의 삶과 가치관 244

미디어 대항해시대 248

고성능 AI vs. 인간: 테크놀로지와의 공생 혹은 적대 255

 

Special Contents SNS 계정과 틱톡 완전 정복

CCC를 활용한 SNS 계정 구성 262

틱톡 완전 공략 매뉴얼 266

 

Ending 재생을 멈추고 녹화를 시작하자

당신들은 누구인가? 276

 

Crank Up 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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