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국내 최초로 iOS 5 서적이 출간됩니다.

지난 10월 12일 아이폰 4S에 이어 스티브 잡스의 유작 iOS 5가 발표가 되었었죠? iOS 5에는 iCloud의 사용, 트위터와의 연동, 아이패드를 위한 멀티태스킹 제스터 등 여러 다양한 기능들이 새로 추가되었죠.

참고 블로그: [카인플러트] 나만의 공간!iOS 5의 특징 정리해보기

iOS 5에 관한 원서들도 대부분 빨라야 12월부터 출간되기 시작하는데, 이번에 저희가 출간하는 iOS 5 서적은 번역서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원서들과 거의 같은 시기에 나올 수 있었던 건 미국의 전자책을 계약했기 때문입니다. 어제 국내에 출간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오브젝티브-C 2.0]의 저자인 닐 스미스(Neil Smyth)는 지난 번 포스트에서도 말씀했듯이 다작을 하며 책을 아마존에서 전자책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그의 책들 중 [iPhone iOS 4 Development Essentials - Xcode 4 Edition]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이 책을 구매하여 검토해본 결과 iOS 의 핵심 기능들을 간단한 예제를 통해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곧 iOS 5 버전이 출시될 텐데 혹시 업그레이드 계획이 없느냐고 물어보았고, 있다고 하여 그럼 iOS 5 버전으로 계약을 하자고 하여 진행했던 것입니다. 저자 머리말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이 책이 이렇게 빨리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iOS 5 베타 테스터들과 애플의 iOS  개발팀의 노력을 공로로 돌리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많은 새로운 내용들은 새로운 기능에 대한 문서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도 열심히 테스트를 수행한 iOS 5 베타 테스터들과 베타 SDK 버그에 대한 Apple iOS 개발팀의 신속한 응답이 없었으면 출간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iPhone iOS 4 Development Essentials - Xcode 4 Edition

잠깐 원서 이야기를 더 하자면, 이 책의 전자책 판매가 좋아서인지 iOS 5 버전에 대한 책은 전자책이 아닌 CreatSpace란 출판사를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iPhone iOS 5 Development Essentials

그래서 거의 iOS 5 정식 버전이 발표되자 마자 이 책의 원고를 받아 번역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책은 저희와 처음 함께 작업하게 되신 조재유 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직장을 그만두시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시는 아주 중요한 순간인데도, 국내 최초로 iOS 5 서적을 출간하고 싶다는 출판사의 요청에 밤낮없이 열심히 번역해주셨답니다. 다시 한 번 좋은 번역, 빠른 번역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 책은 기존 책들의 형식과는 달리 무려 56개의 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실 장(Chapter)이란 개념보다는 topic이나 thema와 같은 개념이 맞을 듯합니다. 이 책은 하나의 주제에 대해 간단한 예제를 통해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직접 검토하실 수 있도록 일부 파일을 아래에 공개해드립니다.

11장 상호작용하는 iOS 아이폰 앱 만들기 / 12장 아이폰 키보드를 감추는 iOS 5 코드 만들기


전체 소스 코드도 함께 올려 드리니 구매하시기 전에 미리 살펴보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에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서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미등록된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