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안드로이드 4.0 책이 국내 처음으로 출간됩니다.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 4.0 앱 개발 전문서!

국내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안드로이드 4.0)를 제대로 다룬 서적은 이번에 출간되는 아래의 책이 처음입니다.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개정판 격이 될 텐데, 전판보다 300여 페이지가 개정 및 보강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전 판은 절판되는 게 아니고 이전 판은 이전 판대로 계속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아직 4.0에 맞춘 단말기가 많이 출시된 것도 아니고 아직도 2.2, 2.3 기반의 앱들이 많이 제작되고 있는 중이라 그 책도 필요하다는 판단에서입니다.

 

 

IT 서적 만들기 참 어렵줘~잉!

IT 기술은 정말 빠르게 변하는 건 이 바닥 있는 분들에게 말해봤자이고요. 그래서 책 만들기도 여간  쉽지 않습니다. 기술이 금방 변하니 책 하나 만들어도 2-3년만 지나면 쓸모없는(?) 기술이 되는 게 다반사라 그 어느 분야보다도 빨리 개정판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책은 더더욱 힘들고, 애플의 iOS를 따라잡느라 정신없는 구글 안드로이드는 거의 1년에 두세 번씩 주요 버전이 업데이트되고 있어 안드로이드는 정말 어렵네요. ㅠㅠ

 

출처: [200개의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그런데 왜 4.0인가?

올 2사분기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다음 버전인 젤리빈(안드로이드 5.0) 발표 소식이 있는데, 왜 지금 4.0 책을 낼까요? 물론 출간 시점에 대해서 저자와 출판사에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4.0을 포기하고 5.0 책을 준비를 해야 하는 건 아닐까라며 말이죠. 그런데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4.0과 대체로 유사하고 테블릿 기능을 더 보강시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4.0 지원 단말기도 많지 않은 상황이라 국내에서 4.0 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의해 위험을 무릅쓰고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http://blog.sktworld.co.kr/1590

 

이전 판과 뭐가 다른가?

이전 판은 2.2와 2.3 기반이라면 이번 책은 당연히 4.0 기반으로 작성된 게 가장 큰 차이점이겠죠. 이전 책과 포맷은 그대로 가면서 사용된 예제들을 모두 4.0으로 전면 수정 및 테스트하여 수록하였답니다. 그리고 4.0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독립적인 예제들을 보강하였습니다. 그래서 이전 판보다 페이지도 300여 페이지 가량 더 늘어나게 되었네요. 다만 아쉬운 건 이전 책은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여 책과 함께 이해를 높일 수 있었지만, 이번 책에는 동영상 강좌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200개의 예제 * 1~2시간 = 200~400시간을 꼬박 동영상 제작에 쏟아야 하는 저자의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이긴 하지만 출판사로서도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그 대신 책 A/S 코너를 통해 빠른 답변을 드리도록 약속하겠습니다.

 

샘플 챕터(파트1_섹션9 안드로이드 주요 변화, 파트4_섹션12 뷰플리퍼, 파트5_섹션1 액션바, 부록E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하기)

part1-section 9.pdf

part4-section 12.pdf

part5-section 1.pdf

APPENDIX-개발환경구축.pdf


 

예약판매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