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효율적 팀 프로젝트를 위한 도구와 방법론을 말하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프로그래밍 시에 생산성과 효율성을 도와주는 도구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Git, GitHub, Jenkins, Vagrant, Chef, Selenium과 같은 도구들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이미 각각의 기능을 어느 정도 익혀서 업무에, 개인 프로젝트에 적용시키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속담처럼 각각의 기능을 알고 있어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생산성과 효율성을 꾀할 수 없다면 보배가 아니라 구슬로 끝나고 말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산성, 효율성에 관한  도구들을 팀 프로젝트에 제대로 도입하기 위해 각 도구들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팀 단위 프로젝트 진행 시에 요구되는 팀원들의 사고방식, 그리고 버전 관리, 티켓 관리, CI(지속적인 통합) 배포, 회귀 테스트 등의 장을 통해 관련된 도구들의 사용법과 함께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저자의 팀 개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올 6월에 출간된 책인데, 출간된 지 반년이 지나는 지금도 컴퓨터 분야 베스트셀러 100위 안에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기도 합니다. http://goo.gl/Wyt0tI


책 도입부에서는 팀 개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열거하고, 여러 사례들을 통해 해결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버전 관리에 대한 소개와 관련 도구들을 소개하고, 이어 티켓 관리에 대한 소개와 관련 도구들의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계속해서 지속적 통합(CI), 배포 자동화(지속적 전달, CD), 회귀 테스트 등의 장을 통해서 빠른 주기의 제품 출시를 가능하게 하고 사람이 범하기 쉬운 오류들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일본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이 책이 국내 독자들에게도 좋은 참고서가 된다면 책을 펴내는 사람으로서 더는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  현재 예약판매 중인데 아래에 샘플 PDF를 올려드리니 미리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출간 후에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팀 개발이란?, 3.1절 버전 관리 시스템, 5.1절 CI(지속적 통합)) 

성공으로이끄는팀개발실천기술_sample.pdf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