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구글이 만든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AngularJS

2009년에 구글 직원인 Misko hevery와 Adam abrons가 만들었고, 2013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한 오픈 소스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네. 바로 AngularJS입니다. 



수많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중 AngularJS가 인기를 끄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AngularJS 인 액션에서는 그 장점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습니다.


  • 코드를 조직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직관적인 프레임워크
  • 개발자의 숙면을 보장하는 테스트 가능한 코드
  • 엄청난 코드를 절약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
  • HTML 코드를 대신하는 템플릿
  • 자바스크립트와의 손쉬운 통합을 위한 데이터 구조

각 특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페이지 하단의 샘플 PDF를 받아 보세요~



《AngularJS 인 액션》은 아주 근사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면서 AngularJS의 각 기능을 익히게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안젤로(Angello)라는 애플리케이션인데요. 예제 애플리케이션을 이 안젤로로 택한 이유를 저자는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 필자들은 우리들의 기억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웹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트렐로(Trello)에 대해 특별한 애정이 있었다. 트렐로는 목록 내부에 목록을 정리할 수 있었으며, ‘프로젝트의 규모에 관계없이 이를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표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이었다.이 점에서 이 책의 실전 예제로서 코딩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AngularJS 버전의 트렐로를 구현하기로 마음먹었고, 안젤로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 것이다."



안젤로 구현 모습


이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이 구매 전에 알아두셔야 할 사항을 간단하게 언급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AngularJS 기능을 익히는 방법을 취하기 때문에 AngularJS의 기능 하나하나를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사전식의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다른 책을 찾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AngularJS를 알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긴 하나 HTML과 CSS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언어는 알고 있어야 보실 수 있다는 점을 밝혀 드립니다. 


출간일까지 열흘 정도 남았네요. 그 사이에 아래의 샘플 PDF를 읽어보시고, 더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은 지름신과의 접신을 기다리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추천사,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안녕하세요, AngularJS')

AngularJS인액션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