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레벨이 다른 정규표현식 학습서!

정규표현식을 배우기에 좋은 서적들이 시중에 꽤 많이 나와 있습니다. 벤 포터의 [손에 잡히는 정규 표현식]도 있고, [처음 시작하는 정규표현식], [한 권으로 끝내는 정규표현식] 등이 있는데, 이들 모두도 그간 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보니 일부 서적은 절판되었네요.ㅠㅠ) 이 서적들은 정규표현식을 빠르고 제대로 배우기에 좋은 서적임이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저희 제이펍에서는 또 한 권의 정규표현식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에 펴내는 책의 특징을 말하자면, 책 부제에도 나와 있듯이 다양한 언어로 정규표현식을 설명하고 있다는 점일 겁니다. 자바,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펄, 루비 등의 언어로 정규표현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언어에서의 정규표현식 사용법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정규표현식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역사/구조/구현/이론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정규표현식을 좀 더 쉽게 작성하고 해석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정규표현식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법과 정규표현식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데 필요한 '정규표현식 엔진 구조에 대해서 실제 코드를 사용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만만히 대할 책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제공되는 샘플 PDF의 베타리더들의 의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규표현식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분, 정복하고 싶은 분, 사고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분, 정규표현식의 내부를 들여다보고 싶은 분들께 어울리는 책입니다. 정규표현식 관련서 한두 권을 보고 이해하신 분이 보기에 적당한 서적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출간 후에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집필 담당 목록, 각 언어의 공식 문서 및 정규표현식 대응 목록, 베타리더 후기, 1장 '[입문]정규표현식: 메타 문자, 구문, 엔진' 일부)

다양한언어로배우는정규표현식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