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최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반영한 안드로이드 개발 레퍼런스!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작년 6월 26일에 출간되었는데,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개정판을 준비해 내게 되었습니다. (출판사로서는 모바일 책 만들기 정말 힘드네요. 5년 번역 판매권을 계약하고 1년도 안 되어 개정판이라니.. ㅠㅠ) 힘들긴 했지만, 1판에 대한 독자님들의 과분한 관심과 애정 덕분에 2판도 빨리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changjaeso.com/?p=17213


안드로이드가 앱 개발 환경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전면으로 내세우면서 빠른 버전 업데이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구글 I/O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Preview 1이 소개되기도 했죠. 그래서 독자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희도 힘들지만 최신 버전에 맞춰 준비했습니다. 어여삐 봐주세요~~ ^^; (참고로, 1판과 마찬가지로 이번 개정판도 심재철 역자님의 노력이 곳곳에 배어 있습니다. 번역서임에도 마치 저서를 집필하듯이 원서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였고, 최신 버전에 맞춰 몇 번의 업데이트에 대한 수고도 마다치 않아 주셨습니다.)


또한, 이번 개정판은 베타리더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책 제목도 변경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기능만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개발 전반을 다루고 있어 '안드로이드 개발'이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이 제목에 들어가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해주었었거든요. 그래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프로그래밍》으로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이 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최신 버전인 2.1.1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6.0.1인 마시멜로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2.2 프리뷰 버전의 스튜디오 소식도 들리고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인 N 버전도 이미 개발자 버전인 Developer Preview 3까지 공개되어 있지만, 아직 정신 버전으로 릴리즈된 게 아니라 이것들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2.2 공식 버전을 발표하면 저희도 그에 맞춰 책 내용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변경 부분을 수정해서 독자님들에게 PDF로 제공하든지, 아니면 재쇄 시에 수정된 부분을 반영하여 인쇄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를 배우려는 분들이나 현재 앱을 개발 중인 분들 모두에게 유익한 책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간 후에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샘플 파일(70페이지가량)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역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3장)

핵심만골라배우는안드로이드스튜디오&프로그래밍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