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탈자 정보

[Go 인 액션]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위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번역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aspnetmvp@gmail.com)나 출판사(help@jpub.kr)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23년 4월 21일

2쇄본 오탈자

 

56쪽 예 3.4 코드 4행에서(손아* 님 제보)

"fmt",

=>

"fmt"

 

54쪽 예제 3.3 주석문에서

자세한 내용은 http://golang.org/pkt/strings/ 페이지를 방문하거나=>자세한 내용은 http://golang.org/pkg/strings/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28쪽 첫째 줄 (남수* 님 제보)

사실 searchTerm과 ressults 변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익명 함수가 클로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사실 searchTerm과 results 변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익명 함수가 클로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35쪽 두 번째 문단 셋째 줄 (남수* 님 제보)이 메서드는 Result 타입의 슬라이스에 대한 포인터와 에러 값 등 두 개의 값을 리턴한다.=>

 

이 메서드는 Result 타입의 포인터에 대한 슬라이스와 에러 값 등 두 개의 값을 리턴한다.
111쪽 예제 5.3 (남수* 님 제보)14     name: "Lisa"

 

15     email: "lisa@email.com"=> (각 라인 끝에 쉼표 추가)14     name: "Lisa",

 

15     email: "lisa@email.com",

 

112쪽 예제 5.4 (남수* 님 제보)14     name: "Lisa"

 

15     email: "lisa@email.com"=> (각 라인 끝에 쉼표 추가)14     name: "Lisa",

 

15     email: "lisa@email.com",

 

112쪽 예제 5.5 (남수* 님 제보)

13 lisa := user{"Lisa", "lisa@email,com", 123, true}

=> (메일주소에 있는 쉼표를 마침표로 수정)

13 lisa := user{"Lisa", "lisa@email.com", 123, true}

 

112쪽 두 번째 문단 첫째 줄 (남수* 님 제보)

이 경우 역시 값들을 한 줄에 하나씩 나열할 수 있지만, 이 형태의 초기화 기법을 사용할 때는 전통적으로 콤마 없이 값들을 한 줄에 나열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

이 경우 역시 값들을 한 줄에 하나씩 나열할 수 있지만, 이 형태의 초기화 기법을 사용할 때는 전통적으로 값들을 콤마로 구분하여 한 줄로 나열하되, 마지막 콤마는 생략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113쪽 예제 5.7 (남수* 님 제보)

31         ext:        123

=> (라인 끝에 쉼표 추가)

31         ext:        123,

 

최종수정일자: 2017년 5월 15일

1쇄본 오탈자

 

(업데이트순)

 

118쪽 예제 5.22에서 첫째 줄 (강경* 님 제보)
(&bill).notify()   
=>
(&bill).changeEmail("bill@newdomain.com")
 
 
177쪽 예제 6.16에서 19번째 줄 (강경* 님 제보)
// 코드의 임계 지역을 설졍할 때 사용할 뮤텍스
=>
// 코드의 임계 지역을 설할 때 사용할 뮤텍스
 
231쪽 예제 8.5에서 밑에서 7번째줄(빈 행 포함) (강경* 님 제보)
// 최조 파일 이름 및 줄 번호: d.go:23
=>
// 최 파일 이름 및 줄 번호: d.go:23
 
274쪽 예제 9.18에서 20번째 줄 (김재* 님 제보)
Name: "장현희",
=>
Name: "webgenie",
 
176쪽 밑에서 4번째 줄 (김재* 님 제보)
고루틴들은 52번 줄의 코드처럼 LoadInt54 함수를 이용해 shutdown 변수의 값을 확인한다.
=>
고루틴들은 52번 줄의 코드처럼 LoadInt64 함수를 이용해 shutdown 변수의 값을 확인한다.
 
172쪽 예제 6.11 첫째 줄 (김재* 님 제보)
go build-race
=> 
go build -race
(띄어쓰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160쪽 1문단 둘째 줄 (김재* 님 제보)
런타입에 통합된 네트워크 풀러(poller)로 이동한다.
=>
런타임에 통합된 네트워크 풀러(poller)로 이동한다.
 
126쪽 1문단 셋째 줄 (김재* 님 제보)
23번 줄을 보면 http 패키지의 Get 함수를 호출하는데, 이 http.Get 함수는 서버와의 통신이 성공하면 http.Request 타입의 포인터를 리턴한다. 그리고 http.Request 타입은 io.ReadCloser 인터페이스 타입의 Body라는 필드를 제공한다.
=>
23번 줄을 보면 http 패키지의 Get 함수를 호출하는데, 이 http.Get 함수는 서버와의 통신이 성공하면 http.Response 타입의 포인터를 리턴한다. 그리고 http.Response 타입은 io.ReadCloser 인터페이스 타입의 Body라는 필드를 제공한다.
 
112쪽 예제 5.6에서 둘째 줄 (강경* 님 제보)
type admin {  =>  type admin struct {
 
113쪽 예제 5.7에서 둘째 줄 (강경* 님 제보)
fred : admin {  =>  fred := admin {
 
28쪽 첫째 줄부터 (심마* 님 제보)사실 익명 함수가 searchTerm과 results 변수에 접근이 가능한 것도 클로저 덕분이다. 이처럼 클로저는 함수 내에 매개변수로 전달되지 않은 변수들에 대한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 익명 함수에는 이 변수들의 복사본이 전달된 적이 없지만, 익명 함수를 둘러싼 외부 함수의 범위에 선언된 변수들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matcher와 feed 변수를 익명 함수에 매개변수로 전달하지 않은 것이다.=>사실 searchTerm과 ressults 변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익명 함수가 클로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클로저 덕분에 이들을 굳이 매개변수로 전달하지 않고서도 접근이 가능하다. 익명 함수에는 이들 변수의 복사본이 전달되지 않고, 외부 함수의 범위에 선언된 변수들에 직접 접근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matcher와 feed 변수는 매개변수로써 함수에 전달했다.

 

115쪽 예제 5.12에서 넷째 줄사용자에게 메일을 전송합니다: Lisa<lisa@comcast.com>=>사용자에게 메일을 전송합니다: Lisa<lisa@newdoma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