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풍부한 강의 경험과 스위프트에 대한 통찰력으로 무장한 두 저자가 왜 스위프트여야 하는지를 다양한 시각과 상황을 통해 깊이 있게 풀어내고 있다. 또한, 세심한 설명과 엄선된 예제는 스위프트 문법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스위프트 스타일을 독자가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참고로, 이 책은 스위프트 4.0을 기준으로 Xcode 9와 애플의 개발 문서를 설명한다. 체계적인 설명과 엄선된 예제는 스위프트에 대한 자신감을 한층 높여 줄 것이다.
이 책의 구성
시작하기: 이곳에서는 스위프트 코드를 작성할 때 필요한 도구에 초점을 맞추고, 스위프트의 문법을 소개한다.
기초 지식: 기초 지식에서는 스위프트 개발자로서 매일같이 사용하게 될 기본 데이터 타입을 소개한다. 또한, 코드가 실행되는 순서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흐름을 다룬다.
컬렉션과 함수: 서로 연관된 데이터가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할 때가 많다. 그런 데이터는 그만의 방식으로 처리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이를 수월하게 하기 위한 컬렉션과 함수를 다룬다.
열거형, 구조체, 클래스: 이곳에서는 데이터의 구체화(모델링) 방식을 다룬다. 열거형과 구조체, 클래스의 다른 점을 언급하고, 언제 어떤 것을 사용할지 그 기준을 제시한다.
스위프트 고급: 스위프트는 현대적 언어로서 우아하고 읽기 쉬우며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고급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이런 스위프트의 요소들을 사용하여 더욱더 전문적인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공용 코드를 어떻게 작성할 수 있는지 언급한다.
이벤트 구동 방식 애플리케이션: 이곳에서는 첫 macOS 애플리케이션과 첫 iOS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한다. 이전 OS X이나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경험한 독자들을 위해 오브젝티브-C와 스위프트의 상호운영 방식을 언급하며 이 책을 마무리한다.
이 책의 대상 독자
스위프트를 처음으로 배우려는 개발자
iOS 앱 개발 경험이 있으면서 스위프트를 확실하게 다지려는 모바일 개발자
안드로이드 앱 개발 경험은 있지만 iOS 앱은 처음인 개발자
지은이 소개
매튜 마티아스(Matthew Mathias)
빅 너드 랜치의 교수 부장이자 iOS 강사다. 이전에는 사회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 강의를 하기도 했다. 현재는 빅 너드 랜치의 역량 있는 저자, 강사들과 함께하며 최고의 프로그래밍 교재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자전거 타기와 만화, 게임을 좋아한다.
존 갤러거(John Gallagher)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빅 너드 랜치의 강사다. 고객용 앱 개발 이외에도 초소형 임베디드 시스템 및 초대형 슈퍼컴퓨터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즐기며 이들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기도 하다. 그 외의 시간은 주로 아내와 세 딸과 함께 보낸다.
옮긴이 소개
배장열
개인 개발자이자 IT 전문 번역자다. 요즘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번역에 더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제2판)》,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리눅스 바이블(제9판)》 등을 비롯하여 20여 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