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자바 마스터 북: 기초부터 실무 응용까지

기초 문법은 물론, 완벽한 현장 대응을 위한 맞춤 안내서!

고효율·고품질 시스템 개발을 위한 실무 응용 가이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技術評論社
원서명 Java本格入門: モダンスタイルによる基礎からオブジェクト指向・実用ライブラリまで(원서 ISBN: 9784774189093)
저자명 타니모토 신, 사카모토 유이치로, 오카다 타쿠야, 아키바 마코토, 무라타 켄이치로
역자명 정인식
출판일 2018년 3월 7일
페이지 484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45*2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9-11-88621-18-7 (93000)
키워드 자바 / 객체지향 / 디자인패턴 / Stream API / javadoc / CSV / JSON
분야 프로그래밍 / 자바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들어가며, 베타리더 후기, 1장 '자바의 기본 이해하기', 2장 '기본적인 작성법 익히기' 일부, 4장 '배열과 컬렉션 공략하기' 일부, 11장 '스레드 세이프 즐기기' 일부)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기초 문법은 물론, 완벽한 현장 대응을 위한 맞춤 안내서!

고효율·고품질 시스템 개발을 위한 실무 응용 가이드!


이 책은 시스템 개발의 핵심 분야에서 자바를 사용해 온 Acroquest Technology의 개발자들이 20여 년의 개발 경험과 문제 해결 노하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다. 자바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자바 프로그래밍에서의 유지보수, 견고성, 성능, 개발 효율 등을 고려해 한층 더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실전에서의 활용 방법을 더 알고 싶은 자바 개발자나 다른 언어에 대한 경험은 있으나 자바는 처음인 독자들에게 이 책이 실전 자바 프로그래밍 능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자바의 기본 개념과 작성법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패턴
  • 실용적인 라이브러리
  • 시너지를 주는 자바 주변 도구
  • 현장 대응 노하우

지은이 소개
타니모토 신(谷本 心)
문제 해결 및 플랫폼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 자바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이어서 간사이 자바 엔지니어 모임을 주최하고, 일본 자바 사용자 그룹(JJUG)의 총무를 겸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avaOne 2013, 2015에서 문제 해결에 관해 강연도 하였다. 좋아하는 자바 API는 javax.management이다.

사카모토 유이치로(阪本 雄一郎)
BCI를 이용하여 자바 코어 부분을 다루며 스프링부트를 이용한 웹 시스템 개발, 하둡/스파크를 이용한 실시간 추천 시스템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발 경험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IoT 기반의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 리더를 맡고 있다. 좋아하는 자바 API는 java.nio이다.

오카다 타쿠야(岡田 拓也)
개발 관리 및 OSS 제품의 조사/검증을 수행하였다.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10년 동안 모교인 도쿄공업대학에서 무료 자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IT 엔지니어의 저변 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2014년부터 미얀마 지사의 Acroquest Myanmar Technology를 운영하면서 기술 지도에 힘쓰고 있다. 특히, 현지 엔지니어가 최신 기술을 공부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이다. 좋아하는 자바 API는 java.time이다.

아키바 마코토(秋葉 誠)
자바를 사용한 미션크리티컬 집중 감시 시스템의 프레임워크 개발부터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을 다루면서 인프라 방면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현재는 환경 구축부터 운용, DevOps에 이르는 ‘개발 능력이 있는 인프라 엔지니어’를 꿈꾸며 활동하고 있다. 좋아하는 자바 API는 javax.sql이다.

무라타 켄이치로(村田 賢一郎)
자바를 사용한 미션크리티컬 집중 감시 시스템의 프레임워크 개발부터 시스템 개발에 오랫동안 종사하였다. 주된 관심은 비동기 처리 메시징 분야다. 최근에는 자연어 처리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으며, 자연어 처리를 실제로 활용하는 데 빠져 있다. 좋아하는 자바 API는 java.util.concurrent이다.

옮긴이 소개
정인식
숭실대학교에서 전자계산학을 전공하였다. 사회 초년생 시절 자바에 심취해 현대정보기술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고, 그 후 이동통신 단말기 분야로 전직하여 휴대전화 단말기의 부가서비스 개발 업무를 담당하였다. 일본 키스코 모바일사업부 팀장이었으며, 일본 교세라의 북미향 휴대전화기 개발에 참여하였다. 지금은 일본의 주요 이동통신사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IT 컨설팅 및 데이터 분석 관련 툴을 개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자바스크립트 마스터 북(제2판)》, 《처음 만나는 알고리즘》을 비롯해 10여 종이 있다.

차례
CHAPTER 1 자바의 기본 이해하기 1
1.1 자바란? 2
1.1.1 자바의 특징 2
1.1.2 자바의 세 가지 에디션과 두 가지 환경 3
1.1.3 Java VM의 종류 4
1.1.4 자바가 실행되는 순서 4
1.2 ‘ Hello Java World!’를 표시해 보자 6
1.2.1 자바 설치하기 6
1.2.2 이클립스 설치하기 9
1.2.3 ‘Hello Java World!’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13
1.2.4 프로그램 실행하기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