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올해의 유망주 코틀린을 소개합니다~!

2019년 가장 유망하고 배워 둘 가치가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선정된 코틀린!



나날이 높아져가는 코틀린의 인기!

구글이 안드로이드 개발 언어로서 코틀린을 추가로 선정한 것은 익히 아시는 사실일 텐데요.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모바일 중심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요즘같이 코틀린 학습이 중요할 때가 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럴수록 더 차근히, 단계별로 학습 가능한 책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항상 활용도 높은 책을 펴내는 빅 너드 랜치! 이번엔 코틀린에 손을 댔습니다!



코틀린은 객체지향뿐만 아니라 함수형 프로그래밍 패러다임까지 품고 있어 그만큼 변화무쌍하게 적용할 수 있는 언어인데요.

그러므로 무엇보다 확실한 실습을 통한 배움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빅 너드 랜치(www.bignerdranch.com)의 코틀린 핵심 교육 과을 기반으로 저술되었으며, 코틀린의 핵심 개념과 API에 대한 명쾌한 설명 등을 통해서 독자 여러분에게 주목받고 있는 코틀린 언어를 효율적으로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또한, 젯브레인즈의 인텔리제이(IntelliJ IDEA)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코틀린 코드를 작성하는 개발 환경도 다루었습니다.


게임을 만든다는 목적이 있으므로 당연히 실습을 위한 많은 예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과정 중 독자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바로바로 해소해주는 내용도 충실합니다.

게다가 역자분께서 국내 실정에 맞도록 내용을 최적화하셔서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각 장 끝에는 하나 이상의 챌린지가 있는데요. 이것은 독자분들의 확실한 이해를 위해 작성된 것으로, 코틀린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반드시 직접 풀어 보셨으면 합니다.


=================================================================

베타리더 후기


코틀린의 기초 문법부터 자바와의 상호운용, 간단한 안드로이드 앱까지 친절히 기술하는 책입니다.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며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코틀린이 무엇인지 궁금한 분, 자바 프로젝트를 코틀린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 중인 분께 추천합니다.

=================================================================


간결&명료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뢰도 높은 코틀린 입문 서적과 함께 성취감 있고 코틀린 학습 시간 보내세요!

 

 

■ 이 책의 대상 독자

  • 자바를 넘어 더 현대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원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 코틀린 기능에 관심이 많은 서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 고성능 컴파일 언어를 배우려는 신규 개발자

  

■ 샘플 PDF (차례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1 '첫 번째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2 '변수, 상수, 타입' 일부, 3 '조건문과 조건식' 일부, 19 '함수형 프로그래밍' 일부, 21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하기' 일부)

[sample]빅너드랜치의코틀린프로그래밍.pdf


 

■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