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탈자 정보 | Posted by 제이펍 2019. 4. 11. 14:33

[앤디 필드의 유쾌한 R 통계학]_오탈자

현재까지 발견된 이 책의 오탈자 정보와 오류, 그리고 보다 매끄러운 문장을 위해 수정한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집필과 편집 시에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의 오탈자 사항은 추후 재쇄 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오탈자 정보를 발견하시면 옮긴이(http://occamsrazr.net)나 출판사(readers.jpub@gmail.com)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2019년 8월 2일

1쇄본 오탈자


53쪽 본문 21행에서

표준평균들의 표준편차도 마찬가지이다. 표준평균들로 구한 표준편차~

=>

표본평균들의 표준편차도 마찬가지이다. 표본평균들로 구한 표준편차~


66쪽 본문 2행에서

0.5를 사용할까? 

=>

왜 0.05를 사용할까? 


199쪽 본문 6행에서(황O상 님 제보)

hiccups$Intervention_Factor <- factor(hiccups$Intervention,
                                      levels(hiccups$Intervention)[c(1,4,2,3)])

=>

hiccups$Intervention_Factor <- factor(hiccups$Intervention,
                                      levels(hiccups$Intervention))

221쪽 본문 23행에서(최O규 님 제보)
비대칭도과 첨도가 유용하긴 하지만, 점수들을 z 점수로 변환해 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
비대칭도과 첨도가 유용하긴 하지만, 이 값들을 z 점수로 변환해 보는 것도 좋은 일이다.

221쪽 본문 25행에서(최O규 님 제보)
점수를 z 점수로 변환하는
=>
비대칭도와 첨도를 z 점수로 변환하는

290쪽 본문 26행에서(최O규 님 제보)
다행히 이 신뢰구간들 모두 0을 포함한다.
=>
다행히 이 신뢰구간들 모두 0을 포함하지 않는다.

352쪽 본문 8행에서(황O상 님 제보)

둘째 모형에서는 설명 변수로 adverts와 attract, sales를 선택한다.

=>

둘째 모형에서는 설명 변수로 adverts와 attract, airplay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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