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는 아이에서 게임을 만드는 아이로! 한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는 게임에는 어떤 원리와 요소들이 숨어 있을까요? 이 책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배우며 게임 개발자의 첫걸음을 내디뎌 보세요.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하는 것보다 내가 만든 게임을 친구들이 재밌게 즐겨 준다면 훨씬 더 멋질 거예요!

 김재휘 초등학교 교사(전 엔트리 연구원)


코딩 교육이 정규 교과에 편승하면서 너나 할 것 없이 코딩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코딩 교육을 시작하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컴퓨터 없이 코딩 사고력을 배우는 언플러그드 코딩, 코드가 아니라 코드 블록을 끼워 맞추면서 배우는 블록 코딩, 또는 마이크로비트아두이노 같은 물리적인 도구를 가지고 코딩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인기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을 곧바로 배울 수도 있습니다. 혹은 이것들을 순서대로 배우기도 하고, 한두 가지를 동시에 공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한참 산만할 때의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며 집중력 있게 공부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아이들의 흥미를 돋구는 게임을 주제로 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도 『어서 와 컴퓨터 없는 코딩은 처음이지?』나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처럼 게임을 하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책들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는 책을 준비했습니다. 그것도 송쌤과 함께 말이죠! 


'게임'보다 더 재밌고 신나는 '게임 만들기'!


초중등 코딩 분야에서 부동의 판매 1위를 보이고 있는, 『송쌤의 엔트리 코딩 학교를 잇는 송쌤의 두 번째 책입니다. 전작에서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면서 '쉽고 간단한 작품'을 만드는 데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면, 이번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직접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소프트웨어 제작 전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좀 더 완성도 있는 게임에 다가갈 수 있도록 로그인 기능이나, 랭킹 보여주기, 게시판 기능 등을 만들기도 합니다. 더불어, 작품을 만들면서 수학, 과학, 미술, 체육 등 교과연계 요소들을 함께 설명하며 융합적 학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림으로 한번 볼까요? 



■ 샘플 PDF (차례, 추천의 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이 책의 구성 요소, 1장 '게임의 세계', 4장 '경찰차 레이싱')

송쌤의엔트리게임코딩학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