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블록체인 개발자의 필독서, 《마스터링 이더리움》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필독서인 《비트코인, 공개 블록체인 프로그래밍(Mastering Bitcoin)》을 집필한 안드레아스 M. 안토노풀로스가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이자 솔리디티 언어를 만든 개빈 우드 박사와 함께 쓴 《마스터링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및 댑 구축하기(Mastering Ethereum: Building Smart Contracts and DApps)》가 저희 제이펍에서 곧 출간됩니다. 



이 책은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스마트 컨트랙트, 지갑, 토큰, 핵심 프로토콜, 보안, 오라클, 솔리디티, 트랜잭션, DApp(댑 혹은 디앱) 등 이더리움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더리움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들의 해박한 지식과 철학을 정확히 옮기고 부드럽게 읽히기 위해서 번역과 교정에도 많은 공을 들였는데요. 삼성SDS의 아키텍트 세 분께서 정성을 다해 번역과 퇴고 작업을 해주셨고, 12명의 베타리더께서 2회에 나눠 책을 검토해 주셨답니다. 그래도 미진한 부분이 있어서 '한국 이더리움 사용자 그룹(Korea Ethereum User Group)'의 정우현 운영자께서 한 달에 걸친 세심한 감수까지 마치고 드디어 세상에 나올 준비를 마쳤답니다. 


여기서 잠깐 정우현 감수자의 후기 중 일부를 살펴볼게요~~


==============================

《Mastering Ethereum》은 《Mastering Bitcoin》의 저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와 이더리움 황서(yellow paper)를 작성한 개빈 우드가 집필한 이더리움 안내서다. 이더리움의 기본적인 구조와 로직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을 사용하고 이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여러 유틸리티와 정보를 매우 잘 정리했다. 이더리움에 입문하기 위한 개발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될뿐더러 이더리움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 문제들의 유형과 실제 사례, 대응 방법에 대해서도 잘 정리하고 있다. 댑(DApp)을 개발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정확히 이해하고 숙지해야 할 내용이다. 계속 진화하고 있는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책을 집필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이 책은 이더리움의 기반이 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포괄적으로 잘 정리했다는 점에서 이더리움 학습을 위한 표준적인 교과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아래에 책의 일부를 올려놓았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다운받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23일 출간 예정입니다.  

■ 샘플 PDF(차례, 감수자의 글, 옮긴이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이더리움이란 무엇인가?' 전체, 2장 '이더리움 기초' 일부, 5장 '지갑' 일부, 8장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일부)

마스터링이더리움_sample.pdf


■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