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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제4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5, 안드로이드 SDK 10.0 등 최신 버전으로 돌아온 안드로이드 베스트 서적!

 

■ 종이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영풍문고]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쿠팡]

 

 

■ 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교보문고]  [구글북스]  [리디북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Wrox

원서명 Professional Android(4th edition)(원서 ISBN: 9781118949528)

저자명 리토 마이어, 이안 레이크

역자명 현호철

출판일 2019년 11월 1일

페이지 1,112쪽

시리즈 IMobile 37(제이펍의 모바일 시리즈 37)

판 형  188×245×45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9,000원

ISBN  979-11-88621-58-3 (93000)

키워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앱 개발 / 코틀린 / 액티비티 / 프래그먼트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분 야  프로그래밍 / 모바일

 

관련 사이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SDK

 

관련 포스트

■ 2019/10/23 - [출간전 책소식]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4)를 만나세요!

 

관련 도서 

 빅 너드 랜치의 코틀린 프로그래밍

■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 & 프로그래밍

 

관련 파일 다운로드

 예제 코드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샘플 PDF

(차례,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 1장 '헬로, 안드로이드' 전체, 3장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기타 등등' 일부, 5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빌드하기' 일부, 7장 '인터넷 리소스 사용하기'  일부)

프로페셔널안드로이드(제4판)_sample.pdf
다운로드

 

정오표 페이지

 https://jpub.tistory.com/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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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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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초판 출간 후 10년 동안 업데이트를 거쳐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바이블로 자리 잡은 바로 그 책!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결정판!

 

초판 출간 후 10! 완전히 새롭게 개정된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4판에서는 안드로이드 SDK를 심층적으로 다룬다. 이 책에서는 우선 초보 개발자들을 위한 필수 지식을 깊이 있게 소개하며,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프로 개발자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고급 기능과 베스트 프랙티스도 상세히 파헤쳤다. 또한, 실무에 가까운 예시들로 복잡한 개념을 명료하게 다루었다. 무엇보다 실용성이라는 초점에서 상세히 들여다본 안드로이드 개발용 도구, API, 베스트 프랙티스 관련 배경지식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사용자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현실의 솔루션으로 구체화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주요 내용

작업 스케줄러와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컴포넌트(Live DataRoom 포함)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API

상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DE 탐험 및 코틀린 소개

머티리얼 디자인 원칙, 디자인 가이드라인, 내비게이션 패턴, UI 베스트 프랙티스

모든 안드로이드 폼 팩터를 위한 매력적인 UI 생성 기술

지도, 위치 기반 서비스, Awareness API를 비롯한 파이어베이스 및 구글 플레이 서비스 API

라이브러리

 

향후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튼튼한 토대

 

지은이 소개

리토 마이어(Reto Meier)

최고의 앱을 제작하려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2007년부터 계속 지원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앱 디자인 및 개발 분야에서 20년 넘게 경험을 쌓았다. 그리고 구글의 DA(Developer Advocate)로서 지난 10여 년 간 수많은 글과 온라인 강의, 세미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와 교류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오기 10년 전부터는 해양 석유 및 가스와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자로 근무했다. 트위터와 미디엄 블로그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에 관한 그의 생각을 더욱 구체적으로 알 수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고양이 사진들도 덤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트위터 www.twitter.com/retomeier

블로그 blog medium.com/@retomeier

 

이안 레이크(Ian Lake)

지난 10여 년 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안드로이드 개발에 몸담고 있다. 앱 개발자로서 고성능 안드로이드 앱들을 개발했으며, DA로서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했고,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팀의 일원으로서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API의 성능 개선에 기여했다. 안드로이드 탄생 이전에는 주로 기업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구글 플러스나 트위터로 연락할 수 있으며, 여기서 그의 가족과 취미(주로 안드로이드 개발), 관심사 등을 알 수 있다.

구글 플러스 plus.google.com/+IanLake

트위터 www.twitter.com/ianhlake

 

옮긴이 소개

현호철

프리랜서 개발자로 20년 넘게 활동해 오고 있다. C와 자바, 파이썬에 익숙하며,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앱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차례

CHAPTER 1 헬로, 안드로이드 1

1.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1

1.2 그리 깊지 않은 배경 지식 3

1.3 안드로이드 생태계 4

1.4 사전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들 5

1.5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특징 7

1.6 안드로이드 구동 기기 7

1.7 모바일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8

1.8 안드로이드 개발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유 9

1.9 개발자 프레임워크 소개 9

 

더보기

CHAPTER 2 시작하기 16

2.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작하기 17

2.2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19

2.3 모바일 및 임베디드 기기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48

2.4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60

 

CHAPTER 3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기타 등등 72

3.1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73

3.2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컴포넌트들 73

3.3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수명 주기, 우선순위, 프로세스 상태 75

3.4 안드로이드의 Application 클래스 77

3.5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자세히 살펴보기 78

3.6 프래그먼트 소개 91

3.7 지진 정보 조회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108

 

CHAPTER 4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그래들 빌드 파일 정의하기 및 리소스 외부화하기 120

4.1 매니페스트, 빌드 파일, 리소스 121

4.2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소개하기 121

4.3 그래들 빌드 설정하기 127

4.4 리소스 외부화하기 136

 

CHAPTER 5 사용자 인터페이스 빌드하기 163

5.1 안드로이드 디자인의 토대 164

5.2 밀도 독립적인 디자인 165

5.3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토대 166

5.4 레이아웃 168

5.5 안드로이드 위젯 툴박스 181

5.6 리스트와 그리드 사용하기 182

5.7 데이터 바인딩 192

5.8 새 뷰 만들기 198

 

CHAPTER 6 인텐트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225

6.1 인텐트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사용하기 226

6.2 인텐트를 사용해 액티비티 시작하기 227

6.3 암시적 인텐트를 수신하는 인텐트 필터 만들기 236

6.4 링키파이 255

6.5 브로드캐스트 이벤트에 인텐트 사용하기 258

6.6 로컬 브로드캐스트 매니저 267

6.7 펜딩 인텐트 268

 

CHAPTER 7 인터넷 리소스 사용하기 271

7.1 인터넷에 연결하기 272

7.2 인터넷 리소스 연결, 다운로드, 파싱하기 272

7.3 다운로드 매니저 사용하기 300

7.4 배터리를 적게 소모하면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최선의 방법 310

7.5 인터넷 서비스와 클라우드 컴퓨팅 313

 

CHAPTER 8 파일, 상태 저장, 사용자 환경 설정 315

8.1 파일, 상태, 프레퍼런스 저장하기 316

8.2 수명 주기 핸들러를 사용해 액티비티 및 프래그먼트 인스턴스의 상태 저장하기와 복원하기 317

8.3 헤드리스 프래그먼트와 뷰 모델의 인스턴스 상태 유지하기 319

8.4 공유 프레퍼런스 생성하기와 저장하기 324

8.5 공유 프레퍼런스 데이터 읽기 326

8.6 공유 프레퍼런스 변경 리스너 327

8.7 애플리케이션 파일과 공유 프레퍼런스의 자동 백업 구성하기 327

8.8 프레퍼런스 UI 빌드하기 330

8.9 지진 정보 조회 애플리케이션에 설정 액티비티 만들기 337

8.10 정적 파일을 리소스로 포함하기 346

8.11 파일 시스템 사용하기 347

8.12 SDA로 공용 디렉터리 사용하기 350

8.13 파일 프로바이더를 사용해 파일 공유하기 355

8.14 저장소 접근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파일 사용하기 357

8.15 URI 기반 권한 사용하기 361

 

CHAPTER 9 데이터베이스 만들기와 사용하기 363

9.1 안드로이드의 구조적 데이터 저장소 364

9.2 Room 퍼시스턴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데이터 저장하기 364

9.3 지진 데이터를 Room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기 378

9.4 SQLite 데이터베이스로 작업하기 384

9.5 파이어베이스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 396

 

CHAPTER 10 콘텐트 프로바이더와 검색 406

10.1 콘텐트 프로바이더 407

10.2 왜 콘텐트 프로바이더를 사용해야 할까? 407

10.3 콘텐트 프로바이더 만들기 408

10.4 콘텐트 리졸버로 콘텐트 프로바이더에 접근하기 422

10.5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콘텐트 프로바이더 사용하기 435

10.6 애플리케이션에 검색 기능 추가하기 450

 

CHAPTER 11 백그라운드에서 작업하기 479

11.1 백그라운드로 작업하기 480

11.2 백그라운드 스레드 사용하기 481

11.3 백그라운드 작업 스케줄링하기 489

11.4 알림을 사용해 사용자에게 알리기 509

11.5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메시징 사용하기 531

11.6 알람 사용하기 537

11.7 서비스 539

 

CHAPTER 12 안드로이드 디자인 철학 구현하기 549

12.1 안드로이드의 디자인 철학 550

12.2 모든 화면에 어울리는 디자인 550

12.3 머티리얼 디자인 564

12.4 머티리얼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들 573

 

CHAPTER 13 현대적인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585

13.1 현대 안드로이드의 UI 586

13.2 AppCompat을 사용해 일관된 현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들기 586

13.3 앱바에 메뉴와 액션 추가하기 589

13.4 기본 앱바를 넘어 595

13.5 지진 정보 뷰어 앱의 앱바 개선하기 602

13.6 앱의 이동 패턴 604

13.7 지진 정보 뷰어에 탭 추가하기 620

13.8 적절한 방해 수준 선택하기 626

 

CHAPTER 14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고급 구성 632

14.1 사용자 경험 확장하기 633

14.2 접근성 지원하기 633

14.3 안드로이드의 음성 합성 635

14.4 음성 인식 사용하기 638

14.5 기기의 진동 제어하기 640

14.6 전체 화면 활용하기 642

14.7 프로퍼티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하기 644

14.8 뷰 개선하기 648

14.9 고급 캔버스 드로잉 649

14.10 복합 드로어블 리소스 676

14.11 복사하기, 붙여넣기, 클립보드 680

 

CHAPTER 15 위치, 상황 인지, 지도 683

15.1 애플리케이션에 위치, 지도, 상황 인지 추가하기 684

15.2 구글 플레이 서비스 685

15.3 구글 위치 서비스를 사용해 기기의 위치 찾기 689

15.4 지오펜스 설정하기와 관리하기 717

15.5 전통적인 플랫폼 위치 기반 서비스 사용하기 721

15.6 지오코더 사용하기 732

15.7 지도 기반 액티비티 만들기 739

15.8 지진 정보 뷰어에 지도 추가하기 762

15.9 상황 인지 추가하기 767

 

CHAPTER 16 하드웨어 센서 778

16.1 안드로이드의 센서 779

16.2 안드로이드 가상 기기와 에뮬레이터에서 센서 테스트하기 796

16.3 센서 다루기의 모범 사례 798

16.4 기기의 움직임과 방향 모니터링하기 799

16.5 환경 센서 사용하기 819

16.6 신체 센서 사용하기 826

16.7 사용자 행동 인지 829

 

CHAPTER 17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카메라 사용하기 833

17.1 오디오와 비디오 재생하기 그리고 카메라 사용하기 834

17.2 오디오와 비디오 재생하기 834

17.3 미디어 라우터와 캐스트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사용하기 853

17.4 백그라운드 오디오 재생 859

17.5 미디어 리코더를 사용해 오디오 리코딩하기 869

17.6 카메라를 사용해 사진 찍기 872

17.7 비디오 리코딩하기 882

17.8 미디어 스토어에 미디어 추가하기 887

 

CHAPTER 18 블루투스, NFC, 와이파이 P2P 통신하기 890

18.1 네트워킹과 P2P 통신 891

18.2 블루투스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하기 891

18.3 와이파이 P2P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하기 909

18.4 NFC 사용하기 917

18.5 안드로이드 빔 사용하기 921

 

CHAPTER 19 홈 화면 공략하기 927

19.1 홈 화면 커스터마이즈하기 928

19.2 화면 위젯 928

19.3 지진 앱에 위젯 만들기 945

19.4 컬렉션 뷰 위젯 953

19.5 라이브 배경화면 만들기 970

19.6 앱 단축키 만들기 975

 

CHAPTER 20 고급 안드로이드 개발 982

20.1 고급 안드로이드 983

20.2 편집증적인 안드로이드 983

20.3 각기 다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용 가능성 처리하기 990

20.4 엄격 모드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성능 최적화하기 994

20.5 전화 통신과 SMS 996

 

CHAPTER 21 앱의 릴리스, 배포, 모니터링 1029

21.1 릴리스 준비하기 1030

21.2 앱 매니페스트의 앱 메타데이터 업데이트하기 1032

21.3 앱의 프로덕션 빌드에 서명하기 1036

21.4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배포하기 1041

21.5 앱의 수익 창출 1061

21.6 앱 마케팅, 프로모션, 배포 전략 1063

21.7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해 앱 모니터링하기 1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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