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가장 유망하고 배워 둘 가치가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선정된 코틀린!

‘빅 너드 랜치’의 풍부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개발 노하우가 담긴 코틀린 서적!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빅 너드 랜치(Big Nerd Ranch)

원서명 Kotlin Programming: The Big Nerd Ranch Guide(원서 ISBN: 9780135161630) 

저자명 조시 스킨, 데이비드 그린핼프 

역자명 심재철

출판일 2019년 3월 29일

페이지 476쪽

시리즈 I♥Mobile 36 (아이러브모바일 36)

판  형 46배판변형(188*245*22)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0,000원

ISBN 979-11-88621-53-8 (93000)

키워드 코틀린 / 자바 / 빅 너드 랜치 / 젯브레인즈 / 인텔리제이 / IntelliJ IDEA / 안드로이드 / 모바일 / API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코틀린


관련 사이트

■ 저작권사 도서소개 페이지

■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 코틀린 공색 웹사이트

코틀린 한국 사용자 모임

■ 코틀린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관련 포스트

■ 2019/03/13 - [출간전 책소식] - 올해의 유망주 코틀린을 소개합니다~!

 

관련 시리즈

■ IMobile 시리즈


관련 도서

(* 관련 시리즈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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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이 책에 대하여, 베타리더 후기1 '첫 번째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2 '변수, 상수, 타입' 일부, 3 '조건문과 조건식' 일부19 '함수형 프로그래밍' 일부, 21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하기' 일부)

[sample]빅너드랜치의코틀린프로그래밍.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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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2019년 가장 유망하고 배워 둘 가치가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 선정된 코틀린!

‘빅 너드 랜치’의 풍부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개발 노하우가 담긴 코틀린 서적!


코틀린은 객체지향뿐만 아니라 함수형 프로그래밍 패러다임까지 품고 있습니다. 이 코틀린 언어를 실습과 함께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선택하세요.


각종 코틀린 학습 키워드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어가며 차근히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만든다는 목적이 있으므로 당연히 실습을 위한 많은 예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과정 중 독자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바로바로 해소해주는 내용도 충실합니다. 무엇보다 각 장 끝에는 하나 이상의 챌린지가 있는데, 이것은 독자분들의 확실한 이해를 위해 작성된 것으로 코틀린을 숙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반드시 직접 풀어 보면서 학습하세요.


저자 소개

조시 스킨(Josh Skeen)

빅 너드 랜치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강사이다. 쿠퍼 유니온 과학예술대학을 졸업하고 인터랙티브 아트를 만드는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IT 업계에 몸담고 있다. 빅 너드 랜치에서 자바와 안드로이드, 코틀린을 가르치고 있으며,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달리기, 브라질 유술 등을 즐긴다.


데이비드 그린핼프(David Greenhalgh)

빅 너드 랜치의 안드로이드 팀 매니저이자 강사이며, 새로운 것을 만들기 좋아한다. 조지아공과대학 컴퓨터 공학 학위를 받았다. 안드로이드 앱을 작성하지 않거나 교육 과정을 개발하지 않을 때는 요리를 하거나 독서 또는 미식축구 경기 관람을 즐긴다.


역자 소개

심재철

현재 프리랜서로, 데이터베이스/모바일 시스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20년 넘게 데이터베이스와 객체지향 시스템 설계 및 개발 프로젝트와 건설/금융 분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참여했다.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서 실무에 활용하고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저서로는 《핵심만 골라 배우는 코틀린 프로그래밍》이 있으며, 번역서로는 《카프카 핵심 가이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 & 프로그래밍》, 《실무에 적용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제2판)》, 《Learn Android Studio》, 《SQLite 마스터북(제2판)》, 《프로 오브젝티브-C 디자인 패턴》, 《세븐 데이터베이스: 만들면서 파악하는 NoSQL》, 《UML 사용자 지침서》, 《Thinking in JAVA 4/e》, 《이펙티브 자바》 등이 있다.


차례

CHAPTER 1 첫 번째 코틀린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기 1

인텔리제이 설치하기 ...... 1

첫 번째 코틀린 프로젝트 생성하기 ...... 2

코틀린 REPL ...... 9

궁금증 해소하기: 왜 인텔리제이를 사용할까? ...... 11

궁금증 해소하기: JVM에서 실행하기 ...... 11

챌린지: REPL로 산술 연산자 테스트하기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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