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펍의 도서 | Posted by 제이펍 2019.05.14 14:11

송쌤의 엔트리 게임 코딩 학교


재밌는 게임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컴퓨팅 사고력도, 창의력도 쑥쑥!


출판사 제이펍

지은이 송상수

출판일 2019년 5월 16일

페이지 328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57*1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8,000원

ISBN  979-11-88621-57-6 (63000) 

키워드 컴퓨터 교육 / 코딩 / 엔트리 / 블록 코딩 / 게임 / 소프트웨어

분  야 컴퓨터 교육 / 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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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추천의 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이 책의 구성 요소, 1장 '게임의 세계', 4장 '경찰차 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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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재밌는 게임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컴퓨팅 사고력도, 창의력도 쑥쑥!


왜 하필 ‘게임’ 코딩일까요? 게임은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입니다. 여러분은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블록을 끼워 맞춰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재밌게 소프트웨어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초등 SW 교과서 저자이자 엔트리 개발에 참여한 송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만들면서 순차, 선택, 이벤트, 반복, 조건, 비교, 변수, 논리 등 필수 프로그래밍 개념을 학습하고,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 제작을 위해 로그인, 랭킹, 게시판 기능을 만드는 방법도 배웁니다. 특히, 수학, 과학, 미술시간에 배운 내용을 게임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맛보기로 송쌤이 직접 설명해주는 '경찰차 레이싱'을 만나보세요!



지은이 소개

송상수

경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 소장, 엔트리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네이버 커넥트재단 SW교육플랫폼팀 리더를 역임하였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초등 실과 교과서 SW 교육 부문을 집필하였고, EBS 〈소프트웨어야 놀자〉 방송 기획 및 강의, KBS 〈ㅋㄷㅋㄷ코딩tv〉 방송 자문, 교육부 SW교육 선도교원 연수 교재 집필 및 강의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차례

PART I. 소개

chapter 1 게임의 세계 03

1.1 게임과 게임 장르 04

1.2 게임의 구성 요소 08

1.3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09

1.4 게임을 만드는 과정 11


chapter 2 엔트리 알아보기 13

2.1 엔트리란? 14

2.2 엔트리 가입하기 15

2.3 엔트리 화면 구성 18

2.4 엔트리의 동작 원리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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