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트리의 URL 체계가 변경되어 책(1~3쇄)에 표기된 게임 예제의 링크가 모두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밌는 게임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컴퓨팅 사고력도, 창의력도 쑥쑥!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출판사 제이펍
지은이 송상수
출판일 2019년 5월 16일
페이지 328쪽
판 형 46배판변형(188*257*16)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8,000원
ISBN 979-11-88621-57-6 (63000)
키워드 컴퓨터 교육 / 코딩 / 엔트리 / 블록 코딩 / 게임 / 소프트웨어
분 야 컴퓨터 교육 / 코딩
재밌는 게임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컴퓨팅 사고력도, 창의력도 쑥쑥!
왜 하필 ‘게임’ 코딩일까요? 게임은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입니다. 여러분은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블록을 끼워 맞춰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재밌게 소프트웨어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초등 SW 교과서 저자이자 엔트리 개발에 참여한 송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만들면서 순차, 선택, 이벤트, 반복, 조건, 비교, 변수, 논리 등 필수 프로그래밍 개념을 학습하고,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 제작을 위해 로그인, 랭킹, 게시판 기능을 만드는 방법도 배웁니다. 특히, 수학, 과학, 미술시간에 배운 내용을 게임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맛보기로 송쌤이 직접 설명해주는 '경찰차 레이싱'을 만나보세요!
지은이 소개
송상수
경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 소장, 엔트리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네이버 커넥트재단 SW교육플랫폼팀 리더를 역임하였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초등 실과 교과서 SW 교육 부문을 집필하였고, EBS 〈소프트웨어야 놀자〉 방송 기획 및 강의, KBS 〈ㅋㄷㅋㄷ코딩tv〉 방송 자문, 교육부 SW교육 선도교원 연수 교재 집필 및 강의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차례
PART I. 소개
chapter 1 게임의 세계 03
1.1 게임과 게임 장르 04
1.2 게임의 구성 요소 08
1.3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09
1.4 게임을 만드는 과정 11
chapter 2 엔트리 알아보기 13
2.1 엔트리란? 14
2.2 엔트리 가입하기 15
2.3 엔트리 화면 구성 18
2.4 엔트리의 동작 원리 24
chapter 4 경찰차 레이싱 39개념다지기 41프로그래밍하기 42검토하기 51
chapter 5 용돈 벌기 게임 53개념다지기 55프로그래밍하기 57검토하기 66
chapter 6 미어캣 가족 구하기 69개념다지기 72프로그래밍하기 74검토하기 90
chapter 7 방 탈출 게임 93개념다지기 96프로그래밍하기 97검토하기 111
PART III. 응용chapter 8 덧셈 달리기 게임 117개념다지기 119프로그래밍하기 120검토하기 130게임 융합 이야기 132
chapter 9 민첩성 테스트 135개념다지기 138프로그래밍하기 139검토하기 149게임 융합 이야기 151
chapter 10 바운스볼 153개념다지기 155프로그래밍하기 158검토하기 168게임 융합 이야기 170
chapter 11 번개 피하기 173개념다지기 175프로그래밍하기 176검토하기 188게임 융합 이야기 191
chapter 12 타이핑 게임 193개념다지기 195프로그래밍하기 197검토하기 208게임 융합 이야기 210
chapter 13 엔트리런 213개념다지기 215프로그래밍하기 217검토하기 229게임 융합 이야기 233
chapter 14 우주 대전 235개념다지기 237프로그래밍하기 238검토하기 251게임 융합 이야기 255
PART IV. 심화chapter 15 최고 기록 만들기 259개념다지기 261프로그래밍하기 262검토하기 268
chapter 16 게시판 만들기 269개념다지기 272프로그래밍하기 274검토하기 285
chapter 17 로그인 기능 만들기 289개념다지기 291프로그래밍하기 292검토하기 299
chapter 18 랭킹 기능 만들기 301개념다지기 303프로그래밍하기 304검토하기 310
찾아보기 312
'도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스터링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및 댑 구축하기 (0) | 2019.05.23 |
---|---|
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 Notion (0) | 2019.05.15 |
파이토치 첫걸음 (0) | 2019.05.09 |
빅 너드 랜치의 코틀린 프로그래밍 (0) | 2019.03.29 |
테라폼: 설치에서 운영까지 (0) | 2019.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