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파워셸 서적 출간 임박입니다!

리눅스와 유닉스에서는 셸(Shell)(혹은 쉘, 이하 셸)의 쓰임새가 많고 편리하기도 해서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윈도우에서는 GUI로 셸의 기능을 대체하기는 쉽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서버를 쉽게 관리하기 위해 파워셸(PowerShell) 1.0을 2006년에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버전 3까지 출시가 되어 있는데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파워셸에 관한 서적이 국내서든 번역서든 전무하였습니다. 그래서 국내 윈도우 서버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외국 문서나 커뮤니티 등의 도움을 받으며 서버 자동화 관리를 해오고 있었는데요. 이제 그 불편함이 다소 사라질 것 같아 다행입니다. 


이번에 펴내는 파워셸 책은 국내에서 처음 소개되는 파워셸 서적일뿐더러 아마존에서 파워셸 부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판매되고 있는 서적입니다. 원서를 잠깐 볼까요? 


Learn Windows PowerShell 3 in a Month of Lunches


공동 저자인 돈 존스(Don Jones)와 제프리 힉스(Jeffery D. Hicks)는 오랫동안 파워셸을 교육해오고 관련 서적들을 집필해온 분들입니다. 이번 책은 베스트셀러로 판매되었던 전판의 구성은 그대로 이어 받되, 최신 버전인 PowerShell 3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타이핑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수많은 예제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실습을 하며 익힐 수 있도록 실습 과제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자들은 이 책이 필요한 사람들을 머리말에서 아래와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권씩 소장하여 필요할 때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단순한 명령어만 실행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관리자
  • 명령어와 도구를 조합하여 더 복잡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내고, 나아가서 숙련되지 않은 관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하는 관리자
  • 재사용 가능한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관리자와 개발자


이번 번역서는 두 명의 역자께서 수고를 해주셨는데요, 책 번역은 처음임에도 원저자의 의도와 국내 독자들의 눈높이를 잘 맞춘 원고를 보내주셨습니다. 조인중, 강성용 두 분께 고생 많으셨다는 말을 빠뜨리면 안 될 것 같네요. 두 분의 역자 소개도 재미있게 잘 써주셨는데요.. 역자 소개 부분도 살짝 공개합니다. ^^ 



구매 전에 미리 검토할 수 있도록 샘플 PDF를 올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출간 후에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PDF(차례를 포함한 앞부속물, 1장 시작하기 전에, 2장 파워셸과의 첫 만남, 3장 도움말 시스템 활용하기)

윈도우파워셸3시작하기_sample.pdf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