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5일부터 절판입니다. 개정판은 http://jpub.tistory.com/636


아마존 No.1 아두이노 입문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McGraw-Hill
원서명  Programming Arduino: Getting started with Sketches(원서 ISBN 978-0-07-178422-1)
저자명  사이먼 몽크(Simon Monk)
역자명  윤순백
시리즈  I♥Robot 03(아이러브로봇 03)
출판일  2013년 5월 31일
페이지  220쪽
판  형  크라운판 변형(170*22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18,000원
ISBN  978-89-94506-63-0   부가기호: 93000
분야  하드웨어 / 마이크로컨트롤러 /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저자 A/S 사이트
 

관련 포스트
■ 2013/05/27 - [출간전 책소식] - 정말 쉽게 배우는 아두이노 입문서!
 
관련 시리즈
I♥Robot(아이러브로봇)
 
소스 코드 다운로드

programming_arduino-master.zip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I♥Robot(아이러브로봇 시리즈)

 

샘플 PDF((차례와 머리말을 포함한 앞부속물, 1장 아두이노 소개, 2장 시작하기)

스케치로시작하는아두이노프로그래밍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아마존 No.1 아두이노 입문서!

 

간단하고 다루기 쉬운 스케치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스케치로 시작하는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에서는 간결하고 따라 하기 쉬운 예제를 통해 소프트웨어적 관점에서의 아두이노를 보여주고, 아두이노의 수정된 C 언어를 사용하여 깔끔한 스케치 작성법을 설명한다.

 

C언어 입문자를 위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사실, 아두이노에 관심이 있더라도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이유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부담 때문이다. 이 책은 기초 C 언어를 쉽게 설명함으로써 그 부담을 떨칠 수 있게 해 준다. 때문에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이 책에 담겨 있는 샘플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파일로 제공되므로 샘플 프로그램의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자신의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아두이노 하드웨어 기초 이해하기
• 소프트웨어 설치하고 첫 번째 스케치 업로드하기
• C 언어 기초 배우기
• 아두이노 스케치에서 함수 작성하기
• 배열과 문자열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화하기
• 아두이노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출력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 표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로 작업하기
•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스케치 작성하기
• LCD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하기
• 이더넷 쉴드를 사용하여 아두이노를 웹 서버로 활용하기
• 자신만의 고유한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작성하기


책속으로
아두이노에 흥미를 느끼는 중고등학생들이 의외로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아두이노를 다룰 줄아는 초등학생도 있었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 중 하나는 프로그래밍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 아두이노를 활용하기 위해 대학생에게도 버거울 수 있는 C 언어의 고급 기능까지 익힐 필요가 있을까? 실제로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보면 C 언어에 대한 중급 수준의 지식만 있으면 아두이노를 얼마든지 자유롭게 아두이노를 다룰 수 있고, 초급 수준이라고 하더라도 매우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_‘옮긴이의 말’ 중에서

 

아두이노 인터페이스 보드를 사용하면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프로젝트를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아두이노 보드는 작은 전자기기임에도 설치 예술 작품의 조명을 제어하는 작업부터 태양열 시스템의 전력을 관리하는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_13

 

아두이노는 전자기기에 큰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담아 놓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이다.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오픈 소스로 설계되었기에 전자기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아주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_19

 

아두이노 보드는 물리적 컴퓨팅 도구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전자부품을 연결해서 다양한 응용 작업을 수행할 때 많이 사용된다. 따라서 연결 핀의 다용한 옵션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_125

 

아두이노는 단순한 마이크로컨트롤러다. 대부분의 아두이노 스케치는 매우 작기 때문에 C 프로그래밍 언어만으로도 충분한 작업이 가능하다.
_197


저자 소개
사이먼 몽크(Simon Monk)
사이먼 몽크는 사이버네틱스 및 컴퓨터 공학 학사 학위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 학창 시절부터 전자 제품과 관련된 취미 생활을 꾸준히 해 온 그는 취미용 전자 제품 잡지에 가끔씩 글을 싣고 있다. 저서로는 《30 Arduino Projects for the Evil Genius》와 《15 Dangerously Mad Projects for the Evil Genius》가 있다.


역자 소개
윤순백

아주대학교에서 정보 및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고, (주)프로랭스에서 3년 동안 소프트웨어 현지화 전문가로 활동했다. 이후 IT 분야 전문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번역물로 오픈 소스 개발자를 위한 사이트인 IBM developerWorks의 수백 편의 아티클과 수십 편의 튜토리얼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레시피로 배우는 아두이노 쿡북(제2판)》, 《렛츠 고! 플렉스 프로그래밍》이 있다.


차례
1장 아두이노 소개 19
마이크로컨트롤러 20
    개발 보드 21
아두이노 보드 살펴보기 22
    전원 공급 23
 전원 연결 23
 아날로그 입력 24
 디지털 연결 24
 마이크로컨트롤러 25
 기타 부품 26
아두이노의 기원 28
다양한 아두이노 제품들 30
 우노, 듀에밀라노베 및 데시밀라 30
 메가 31
 나노 32
 블루투스 33
 릴리패드 33
 기타 ‘공식’ 보드 35
두 종류의 아두이노 호환 보드 35
결론 36

 

2장 시작하기 37
전력 공급하기 37
    Windows 7에서 우노 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38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39
첫 번째 스케치 업로드하기 40
아두이노 애플리케이션 47
결론 50

 

3장 C 언어 기초 51
프로그래밍 51
프로그래밍 언어란? 54
다시 보는 Blink 60
변수 63
C 코드 테스트하기 66
    숫자 변수와 산술 연산 68
명령 71
    if 71
    for 74
    while 78
#define 지시자 78
결론 79

 

4장 함수 81
함수란? 82
매개변수 83
전역, 지역 및 정적 변수 84
리턴 값 89
기타 변수 유형 90
    float 91
    boolean 92
    기타 데이터 유형 94
코딩 스타일 95
    들여쓰기 96
    여는 중괄호 97
    공백 98
    주석 98
결론 101

 

5장 배열과 문자열 103
배열 104
    배열을 사용한 모스부호 SOS 108
문자열 배열 109
    문자열 리터럴 109
    문자열 변수 111
모스부호 변환기 112
    데이터 113 
    전역 변수와 Setup 함수 114
    loop 함수 115
    flashSequence 함수 119
    flashDotOrDash 함수 120
    결합하기 121
결론 123

 

6장 입력과 출력 125
디지털 출력 126
디지털 입력 130
    풀업 저항 131
    내장 풀업 저항 133
    디바운싱 135
아날로그 출력 142
아날로그 입력 145
결론 146

 

7장 표준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147
난수 148
수학 함수 151
비트 조작 152
고급 입출력 154
    신호음 생성하기 154
    시프트 레지스터 사용하기 156
인터럽트 156
결론 159

 

8장 데이터 저장소 161
상수 161
PROGMEM 지시문 162
EEPROM 164
    EEPROM에 int형 정수 저장하기 166
    EEPROM에 부동 소수점 저장하기(공용체 사용) 167
    EEPROM에 문자열 저장하기 168
    EEPROM의 내용 지우기 169
압축 170
    범위 압축 170
결론 172

 

9장 LCD 디스플레이 173
USB 메시지 보드 175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177
LCD 라이브러리의 기타 함수 178
결론 179

 

10장 아두이노 이더넷 프로그래밍 181
이더넷 쉴드 182
웹 서버와 통신하기 182
    HTTP 182
    HTML 183
웹 서버로서의 아두이노 184
네트워크를 통해 아두이노 핀 설정하기 189
결론 195

 

11장 C++와 라이브러리 197
객체 지향 197
    클래스와 메소드 198
내장 라이브러리 예제 198
라이브러리 작성하기 199
    헤더 파일 200
    구현 파일 202
    라이브러리 완성하기 203
결론 207

부록 208


찾아보기 21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질문있습니다 2013.06.09 14:05 신고

    프로그램 코드따고 그 코드를 보고 c언어로 프로그램 만들려면 어떤 책을 보고 공부를 해야되죠?
    매크로 같은 프로그램 만드는것 과 서버 로그 우회하는 이런거 공부 할려고 하는데 제이펍 출판사에서 나온
    책 추천해주세요 그게 없다면 어떤걸 보면된다 이런식으로 설명부탁드립니다
    C문법은 기본정도 압니다
    고급문법도 알아야한다면 어떤책을 사야하는지 알려주실수 있겠습니까
    어떤책을 먼저 보고 그다음에 뭘 보면된다 이런식으로 부탁드립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3.06.13 11:06 신고

      안녕하세요?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저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 같기도 합니다. 저희 출판사에서 제대로 답변을 해드릴 수가 없을 것 같아 저희 역자분 중 한 분에게 문의하여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전문을 아래에 옮겨드립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
      매크로가 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언뜻 와닿지 않습니다.
      서버 로그 우회하는 방법이라면 프록시 서버를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기본적인 C의 문법을 알고 있다고 하시니 프로그래밍을 많이 경험하는 게 중요합니다.

      단지 몇 권의 책을 일종의 로드맵처럼 습득한다고 해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대단히 넓은 범위로 접근하시고 시간이 흐르면서 그 범위를 좁히시는 게 좋습니다.
      우선 관심이 있으신 분야를 넓게 바라보고 관련 책을 정독하십시오. 저희 제이펍에서 출간한 책 중에서 "24시간 365일
      서버/인프라를 지탱하는 기술"이나 "따라하며 배우는 서버 부하분산 입문" 등 서버 관련 책을 선택하셔서 정독해보시면
      조금이나마 큰 그림이 그려지겠죠.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잠깐 언급했 듯, 프로그래밍 경험을 최대한 많이 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를 아신다니
      C를 사용하여 서버 프로그래밍이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많이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리눅스 등 서버 운영체제 프로그래밍도 많이 경험하시면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상황을 말씀해 주시는 것이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질문있습니다 2013.06.14 18:17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C언어로 윈도우 프로그램 만들고 싶은데 예를들어 윷놀이 프로그램 이런거 만들어보고 싶은데
    c언어 말했다시피 기본적인 문법만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해야지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지도 모릅니다
    그런걸 배울려면 뭘 배워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책 추천부탁드립니다
    C언어 기본적인 문법을 익힌다음에 봐야할 책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3.06.17 11:06 신고

    저희가 이런 책이 좋다고 추천할 만한 사항이 아닌 것 같습니다. 관련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시면 선배들의 다양한 조언을 들어보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법이나 책을 고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케치로.... > 웹사이트 주소 오타가 있네요. 2013.08.14 17:40 신고

    p.17, p.63... 웹사이트 유알엘 주소가... 책 전체에 걸쳐 잘못 된 것 같네요.

    http://www.arduinobooks.com/ 인데.. book.com으로 s 자가 빠졌네요... 애먹었습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제이펍 2013.08.16 12:46 신고

      안녕하세요?
      확인해봤는데, 책에 있는 대로 www.arduinobook.com이 바른 url이고, www.arduinobooks.com는 다른 사이트입니다. 책에 있는 페이지에서 [arduino books] 메뉴로 들어가시면 해당 원서의 소스 코드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05.06 22:01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