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와 텍스트 편집기를 먼저 띄우세요. 

그리고 이 책을 펼쳐서 따라하기만 하면 10가지의 종류별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서 자신만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ddison-Wesley Professional

원서명 The Web Game Developer's Cookbook: Using JavaScript and HTML5 to Develop Games(원서 ISBN: 9780321898388)

저자명 이반 버차드(Evan Burchard)

역자명 장현희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13년 9월 13일

페이지 460쪽

판형/제본 46배판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75-3 (93000)

키워드 웹프로그래밍, 웹 게임, 게임, 자바스크립트, HTML5, CSS3

분야 웹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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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코드 
■ http://www.informit.com/content/images/9780321898388/downloads/9780321898388%20_Code.zip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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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감사의 말, 이 책에 대하여, 1장 퀴즈)(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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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HTML5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멋진 게임을 만들고 싶은가? 플래시나 다른 게임 플랫폼에서 벗어나고 싶은가? 이미 HTML5 게임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으며 그 경험을 더욱 발전시키고 싶은가? 이 책은 가이드와 샘플 프로젝트, 그리고 실제로 동작하는 코드 등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

저자인 에반 버차드는 대중적인 형식의 게임들을 단계별로 구현하면서 여러분을 게임 개발의 세계로 안내한다. 각 장에서는 잘 알려진 장르의 게임을 하나씩 구현하면서 매번 서로 다른 오픈 소스 기반의 무료 HTML5 게임 엔진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실제로 게임을 완성할 수 있는 완전한 자바스크립트 예제를 제공한다.

각 게임의 레시피들은 장르별 게임 구현에 필요한 과제들을 처리할 수 있는, 이미 검증된 패턴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존의 도구와 엔진들을 이용하여 몇 시간 만에 완벽하게 동작하는 상당한 수준의 게임을 완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에반 버차드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기초도 잊지 않고 설명해주고 있다.

● 브라우저, 텍스트 편집기, 터미널, 자바스크립트 콘솔, 게임 엔진 등 HTML5/자바스크립트 게임 개발에 필요한 도구들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한다.
● 외부 라이브러리와 검증된 패턴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IE, 파이어폭스, 크롬 브라우저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자바스크립트, HTML, CSS 및 jQuery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퀴즈 게임을 통해 웹 개발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 대화형 게임인 ‘게임북’을 통해 CSS3의 기능과 impress.js 라이브러리의 활용법을 소개한다.
● 파티 게임을 구현하면서 가볍고 빠른 atom.js 게임 엔진을 소개한다.
● 퍼즐 게임을 구현하면서 그래픽 렌더링 엔진인 easel.js 엔진을 소개한다.
● 플랫폼 게임을 구현하면서 melon.js 엔진과 맵 편집기를 소개한다.
● game.js 엔진과 함께 웹 브라우저를 위한 2인 플레이용 대전 게임을 구현한다.
● jQuery 라이브러리 기반의 gameQuery 게임 엔진을 통해 슈팅 게임을 구현한다.
● FPS(일인칭 슈팅 게임) 스타일의 게임을 구현하면서 레이 캐스팅과 같은 3D 기법을 구현한다.
● 대화 상자와 인벤토리 등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16비트 RPG(롤 플레잉 게임)를 구현하면서 enchant.js 엔진을 통해 턴 기반 전투 모드를 구현해본다.
● node.js, socket.io와 crafty.js 엔진을 조합하여 서버 컴포넌트와 연동된 RTS(실시간 전략) 게임을 구축한다.
● 흥미를 돋우는 콘텐츠로 플레이어의 의욕을 이끌어 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전문가의 검증된 해설과 게임 구현에 필요한 코드를 얻을 수 있다. 웹 게임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필요한 모든 것들이 이 책에서 제공된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게임에 취미가 있고 기본적인 코딩을 할 수 있는 독자
- 웹 개발자나 디자이너로서 게임개발에 필요한 도구와 기술, 템플릿 등을 찾고 있던 독자
- 자바스크립트 초급 개발자에서 중급 개발자로 올라서기를 원하는 독자
- 게임 디자이너나 개발자이자 HTML5/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려는 독자

리소스 사이트: jsarcade.com
온라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여러 게임과 소스 코드가 제공되며, 이 책에서 제공하는 10가지 게임의 레시피별 소스 코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의 전체 소스 코드는 www.informit.com/title/9780321898388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이반 버차드(Evan Burchard)
이반 버차드는 직접 자신의 손으로 게임을 구현하면서 취미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최초의 사람도 아니고 동시에 마지막 사람도 아님을 잘 알고 있다. 다만, 현대적이면서 무료에다 게임 친화적인 웹의 강점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관련 지식을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냉정과 열정을 조절하며 최신 브라우저 기술을 응용하여 게임 디자인하기를 즐긴다. 취미는 오래 걷기다(메사추세츠에서 아이오와까지 걸어간 적도 있다).

역자 소개
장현희
14년째 웹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개발에 대한 경험을 쌓아가고 있으며, 현재 호주 시드니에 있는 Rocklive사에서 시니어 개발자로 근무 중이다. 2006년부터 5년간 마이크로소프트 ASP/ASP.NET MVP를 수상했으며, 16권의 개발 및 IT 관련 서적을 집필/번역한 저자이자 역자이기도 하다. 끊임없는 학습과 공유야말로 개발자 삶의 최대 가치이자 기본 소양이라고 믿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장차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이자 아키텍트로서 성공한 글로벌 웹 서비스를 반드시 구축해보는 것과 IT 분야의 여러 후배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었던 좋은 선배로 기억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목표다.
 
차례
1장 퀴즈 1
레시피: 질문 구성하기 2
레시피: 퀴즈를 숨기거나 보여지게 하기 10
레시피: 질문을 다시 보이게 하기 13
레시피: 쇼핑 목록 16
레시피: 정답 확인하기 23
요약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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