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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ddison-Wesley Professional
원서명 The Web Game Developer's Cookbook: Using JavaScript and HTML5 to Develop Games(원서 ISBN: 9780321898388)
저자명 이반 버차드(Evan Burchard)
역자명 장현희
시리즈 없음
출판일 2013년 9월 13일
페이지 460쪽
판형/제본 46배판변형(188*24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28,000원
ISBN 978-89-94506-75-3 (93000)
키워드 웹프로그래밍, 웹 게임, 게임, 자바스크립트, HTML5, CSS3
분야 웹 프로그래밍 / 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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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대화형 게임 29
레시피: 스타일이 적용된 페이지 32
레시피: 페이지 이동하기 37
레시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인벤토리 관리하기 40
레시피: 복잡한 동작 추가하기 50
레시피: 브레드크럼(Breadcrumb) 만들기 61
레시피: 극적인 엔딩 64
요약 67
3장 파티 69
레시피: atom.js로 간단한 예제 게임 구현하기 70
레시피: 캔버스에 그리기 77
레시피: 구멍 그리기 80
레시피: 두더지 그리기 84
레시피: 두더지를 구멍에 넣기 88
레시피: 두더지들의 동작 구현하기 92
레시피: 두더지 때려잡기 94
HTML5의 <audio> 태그의 절망 속에 뒹굴다 99
요약 102
4장 퍼즐 103
레시피: easel.js 엔진을 이용한 그리기 106
레시피: 두 가지 이상의 객체를 렌더링하기 112
레시피: 짝 만들기 117
레시피: 일치하는 색상의 사각형을 찾아 제거하기 121
레시피: 그림을 뒤집거나 숨기기 125
레시피: 승패 처리하기 128
레시피: 캐싱과 성능 132
레시피: 똑같은 것 대신 짝을 지정하기 136
요약 143
5장 플랫폼 게임 145
melon.js 살펴보기 146
레시피: Tiled 맵 만들기 147
레시피: 게임 시작하기 150
레시피: 캐릭터 추가하기 155
레시피: 충돌 맵 만들기 159
레시피: 걷기와 점프하기 161
레시피: 제목 화면 만들기 163
레시피: 수집 아이템 추가하기 167
레시피: 적들의 출현 169
레시피: 파워업 하기 172
레시피: 패배, 승리, 그리고 정보 표시 174
요약 178
6장 대전 게임 179
레시피: game.js 살펴보기 180
레시피: 스프라이트시트로 개별 스프라이트에 액세스하기 184
레시피: 두 플레이어의 입력을 처리하기 187
레시피: 형태를 변경하고 움직이기 192
레시피: 동시 입력 처리하기 197
레시피: 비트마스크 구현하기 201
레시피: 마스크의 충돌 206
레시피: 충돌에 따른 피해 적용하기 210
요약 217
7장 슈팅 게임 219
렌더링에 대한 배경 지식 220
레시피: gameQuery 엔진 살펴보기 223
레시피: 적 추가하기 226
레시피: 플레이어의 우주선 만들기 231
레시피: 적과의 충돌 235
레시피: 슈팅 236
레시피: 파워업 239
요약 243
8장 FPS 245
레시피: 죠스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 시작하기 246
레시피: 2D 지도 만들기 250
레시피: 플레이어 추가하기 254
레시피: 레이캐스팅 평면도 259
레시피: 레이캐스팅을 활용한 가상 3D 265
레시피: 카메라 추가하기 270
레시피: 세상을 더욱 멋진 곳으로 만들기 275
레시피: 친구나 적을 추가하기 281
요약 290
9장 RPG 291
레시피: enchant.js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 시작하기 292
레시피: 지도 만들기 295
레시피: 플레이어 추가하기 299
레시피: 충돌 레이어 추가하기 306
레시피: 상태 화면 308
레시피: NPC와 대화하기 313
레시피: 인벤토리 만들기 316
레시피: 상점 만들기 320
레시피: 전투 인터페이스 만들기 330
레시피: HTML5의 로컬 저장소 API를 이용하여
게임의 상태 저장하기 343
요약 346
10장 RTS 347
이제 서버가 필요하다 348
레시피: 노드 설치하기 352
레시피: Socket.io를 이용한 실시간 기법 356
레시피: Crafty.js 엔진을 이용한 입체 지도 만들기 360
레시피: 유닛 그리기 363
레시피: 유닛 이동하기 368
레시피: 플레이어별 제어 및 표시 372
레시피: 파괴 및 확인을 위한 충돌 검사 379
요약 385
11장 레벨업 387
지금까지 어떤 것들을 해왔을까? 388
이제 어떤 것들을 해야 할까? 389
부록 A 자바스크립트 기초 393
자바스크립트 API의 주요 형식 394
네이티브 API 394
구현 API 394
라이브러리 API 395
여러분의 API 395
구문 396
변수 397
문자열 398
숫자 398
배열 399
함수 400
객체 401
조건문 402
반복문 403
주석 404
부록 B 품질 관리 405
브라우저의 디버깅 도구들 406
테스트 409
더 나은 코드를 위한 협업 411
부록 C 리소스 413
게임 엔진 414
텍스트 편집기 416
브라우저 417
기타 도구들 418
게임 아트 만들기/검색하기 420
데모 및 튜토리얼 422
도서 423
웹 사이트 424
찾아보기 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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