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 얘기는 이제 그만!


30년 경력의 개발자가 같은 길을 걷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던지는 애정 어린 충고와 격려를 담았습니다. 

행복한 프로그래밍을 위해 지금 해야 할 건 무엇인지, 난 어떤 꿈을 꾸어야 하는지 상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출판사 제이펍

저자명 정금호

출판일 2013년 8월 28일

페이지 268쪽

판  형 크라운판 변형(152*215), 반양장(soft cover)

정  가 13,800원

ISBN 978-89-94506-73-9 (03320)

키워드 프로그래머, 개발자,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오픈소스, 모바일, 트렌드

분야 IT / 에세이


관련 사이트

저자 블로그

 

관련 포스트

■ 2013/08/19 - [출간전 책소식] - 어느 선배 프로그래머의 따뜻한 조언


관련 시리즈

■  (없음)

 

소스 코드 

■ (없음)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그림 등의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협업의 기술

모바일 웨이브: 다시 시작된 비즈니스 대항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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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파이어드

콘텐츠 룰: 소셜 시대, 사람을 모으는 콘텐츠 전략의 모든 것

 

샘플 PDF(머리말, 차례, 4장 '프로그래밍 공부를 잘하기 위한 기본 자세' 일부)(찾아보기)

벤츠타는프로그래머_sample.pdf

벤츠타는프로그래머_index.pdf


정오표 페이지

http://jpub.tistory.com/416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지금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만일 행복하지 않다면 지금 이 순간부터라도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노예처럼 몇 날 며칠의 밤샘 작업 때문에 정신이 피폐해져 행복 따위를 찾을 겨를이 없다고 말한다면, 당신이 불행한 이유는 결국 당신 자신에게 있는 것이다. 365일 휴일이 따로 없이 거의 날마다 힘들게 프로그래밍을 하더라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중략) … 나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은 자기 자신 이외에는 그 누구도 대신 만들어줄 수 없다. 자신에게 닥친 나쁜 일을 곱씹거나 안 될 것이라는 부정적인 사고방식에 사로잡혀서 불행하게 살지 말자. 우리의 인생은 너무나 짧다. 시간은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정말로 소중한 자산임을 잊지 말자.

_ 집필 후기 중에서


이 책의 주요 내용

• 프로그래밍 공부 전에 알아야 할 기초 상식

• 나의 프로그래밍 공부법

• 나의 실패 사례 소개

• 프로그래밍 공부를 잘하기 위한 기본 자세

• 최근 IT 업계 트렌드

• 프로그래머로서의 꿈


저자 소개

정금호

1984년에 애플 Ⅱ+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고, 대학교 1학년이었던 1993년부터 PC 통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공개 소프트웨어와 셰어웨어를 만들어 발표하였다. 1997년부터 다수의 윈도우즈용 상용 게임과 상용 애플리케이션 및 웹 애플리케이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해왔으며, 2005년부터는 윈도우즈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직접 개발하거나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 총괄 등을 하고 있다.


1995년 현대전자 소프트웨어 공모전 금상, 2009년 T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종합 최우수상, 2010년 SHOW 앱스토어 전국민 어플대전 어플등록왕, 2010년 T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개발 페스티벌 동상을 수상하였다.


『실전 아이폰 프로그래밍』(2011년),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2011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윈도 모바일 매력에 빠지다』(2010년)를 집필하였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아이폰 매력에 빠지다』(2010년)를 감수하였다.


차례

1장 프로그래밍 공부 전에 알아야 할 기초 상식 _ 15

컴퓨터 _ 17

운영체제 _ 29

프로그래밍 언어 _ 37

개발 도구 _ 45

개발 지원 소프트웨어 _ 53

프로그래머 _ 60


2장 나의 프로그래밍 공부법 _ 69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라 _ 71

유사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라 _ 87

나만의 설계도를 그려라 _ 94

구현에 필요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라 _ 99

데드라인을 정하여 계획적으로 구현하라 _ 108

완성된 프로그램은 공개하라 _ 114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하라 _ 122


3장 나의 실패 사례 소개 _ 127

갖춘 실력보다 지나친 욕심을 부리다 _ 129

게임성을 고려하지 않은 기획 _ 133

알면서도 떠안은 리스크 _ 139

일을 끝내기 위한 추진제의 부족 _ 144

기술에 대한 이해도의 부족 _ 147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 부족 _ 151

완성하고도 출시 못 한 게임 _ 155


4장 프로그래밍 공부를 잘하기 위한 기본 자세 _ 159

끊임없는 자기계발 욕구 _ 161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_ 165

다른 파트와의 협력 _ 169

인문학적인 지식 습득 _ 174

새로운 환경에 대한 빠른 적응 _ 179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 활동 _ 184


5장 최근 IT 업계 트렌드 _ 191

스마트폰 앱 비즈니스의 한계와 가능성 _ 193

장기적인 개발 인력 부족의 심화 _ 197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도비의 실패 _ 202

반쪽의 성공, 스마트 TV _ 206

클라우드와 빅 데이터에 대한 단상 _ 210

윈도우즈 8, 과연 성공할 것인가? _ 215


6장 프로그래머로서의 꿈 _ 219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창업 _ 222

30대의 꿈, 그리고 40대의 꿈 _ 236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_ 243

비상업적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 운영 _ 246

개발자들을 위한 문화 조성 _ 250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전문 컨설턴트 되기 _ 254


집필 후기 262

찾아보기 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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