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3인의 IT 전문 강사가 뭉쳤다!

십수년 간의 강의를 통해 교육생들이 필요한 게 무엇인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알고 있는 세 분의 강사님이 한자리에 모였었습니다. 어떤 자리였냐구요? 물론, 책 집필을 위해 모인 자리였습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났고, 그 1년의 시간 동안 자료 수집과 집필, 그리고 퇴고, 편집, 네 차례의 교정, 세 명의 베타테스팅 과정을 거쳐 드디어 책이 출간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주제는 최근 핫 이슈 언어인 자바스크립트입니다. 그리고 그중 핵심 라이브러리인 jQuery와 Node.js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 제목도 《삼위일체 웹 프로그래밍》이 되었답니다. 



아래의 내용은 서점에 책소개용으로 작성한 문구인데, 책의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대로 옮겨드립니다.


최근 HTML5, 웹 표준 및 접근성, 반응형 등의 기술이 웹에서 필수 기술로 대두됨에 따라 자바스크립트 기술은 그 중요성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웹 기술의 중심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관련 기술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jQuery 라이브러리, 앞으로 웹 기술의 중심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Node.js 라이브러리, 그리고 jQuery나 Node.js를 공부하는 데 기반 기술이 되는 자바스크립트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개발의 첫걸음은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판도가 바뀌기 쉽습니다. 쉬운 문제를 어렵게 접근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까지는 한도 끝도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 핵심 기술을 웹 프로그래밍 입문자들에게 좀 더 쉽게 마스터해주기 위해 3인의 IT 전문 강사가 뭉쳤습니다. 십수 년간의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살려 독자들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것입니다.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론 지식 외에 학습자들이 어려워할 만한 부분을 단계적으로 풀이하는 방식으로 현장에서 직접 강의하는 형태로 집필되었습니다. 부디 이 책으로 자바스크립트와 핵심 라이브러리를 공부하는 데 있어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간은 이번 달 29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미리 좀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로 인쇄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샘플 PDF(차례,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1장 웹 프로그래밍 기초지식, 2장 자바스크립트 기본)

삼위일체웹프로그래밍_sample.pdf


예약판매 사이트(가나다순)(미링크된 곳은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