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

 

이 책은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픈 소스로 창업해 10년 만에 1조 원의 기업 가치를 이룬 회사!

새로운 일터를 상상하고, 그 상상을 현실로 바꾼 이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Jossey-Bass

원서명 The Year Without Pants: WordPress.com and the Future of Work(원서 ISBN: 9781118660638)

저자명 스콧 버쿤

역자명 이주만

출판일 2014년 6월 24일

페이지 388쪽

시리즈 (없음)

판  형 신국판 변형(152*215*19)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16,800원

ISBN 978-89-94506-98-2 (03320)

키워드 워드프레스, 매트 뮬렌웨그, 오토매틱, 재택근무, 원격근무, 업무환경

분야 경영 / 기업 스토리

 

관련 사이트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저자 웹 사이트

 

관련 포스트

■ 2014/06/12 - [출간전 책소식] - 노동의 미래, 미래의 노동은 어떤 모습일까요?

 

 

관련 시리즈

■  (없음)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교안을 제작할 수 있는 그림 등의 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관련 도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성공 방정식

플랫폼의 시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은 비즈니스를 어떻게 발전시켰나

벤츠 타는 프로그래머: 행복한 프로그래밍을 위한 어느 선배 개발자의 조언

협업의 기술: 소프트웨어 괴짜들을 움직이는 세 가지 법칙

모바일 웨이브: 다시 시작된 비즈니스 대항해

■ 인스파이어드: 감동을 전하는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샘플 PDF((차례, 1장 엘렉트라 호텔, 2장 근무 첫날, 역자 후기, 베타리더 후기, 찾아보기)

바지벗고일하면안되나요_sample.pdf
다운로드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오픈 소스로 창업해 10년 만에 1조 원의 기업 가치를 이룬 회사!
새로운 일터를 상상하고, 그 상상을 현실로 바꾼 이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메일도, 사무실도, 지켜야 할 규칙도 없는 혁신적인 기업에서, 그것도 젊은 팀을 이끌기 위해 구식 경영의 고수가 기록을 남긴다면 어떻게 될까? 미래의 일터를 다룬 놀랍고도 흥미진진한 이 책이 그 해답이다.
 
오토매틱은 전 세계 웹사이트 인기도 15위에 빛나는 워드프레스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웹의 20%(대략 6천만 개의 사이트이며, 이 숫자는 지금도 증가하고 있음)를 차지하는 워드프레스를 책임지고 있다. 오토매틱의 성공은 업무 방식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렸기에 가능했다.
 
  • 전 세계 모든 곳의 직원들이 원격으로 근무한다.
  •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맞춤형 블로그와 온라인 채팅을 선호한다.
  • 일정도 회의도 없고, 규칙은 최소한으로 존재한다.
  • 하루에도 수십 번씩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에서 저자이자 전 마이크로소프트 관리자(94년에서 03년까지)였던 스콧 버쿤은 워드프레스닷컴에서 가장 중요한 팀의 리더로 보낸 도전적인 1년을 속 시원하게 풀어내고 있다. 그의 대담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에는 어떻게 하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오토매틱의 성공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관리자와 경영진, 직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훌륭한 조언들이 한가득 담겨 있다.
 
저자의 뛰어난 유머 감각과 독특한 시각을 접할 수 있는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는 리더십과 생산성, 업무가 비즈니스의 담대하고도 새로운 프론티어에 따라 어떻게 진화하는지를 여실히 드러내는 최고의 책이다.
 
추천사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는 일이란 무엇이고 일을 잘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를 다룬, 여태껏 쓰인 책 중에 가장 독창적이고 의미 있는 책이다.”
_ 로버트 서튼(Robert Sutton), 스탠퍼드 대학 교수 겸 『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인 『또라이 제로 조직』과 『굿 보스, 배드 보스』의 저자
 
“이름난 ‘전문가’가 현장에 복귀해 모험을 펼친다는 이 책의 콘셉트는 참으로 매력적이다. 그래서 더욱 흥미롭고 생생하게 다가온다! 내게도 이런 배짱이 있으면 좋겠다.”
_ 가이 가와사키(Guy Kawasaki), 애플의 전임 마케팅 전략가이자 『APE: 저자, 발행인, 창업자』의 저자
 
“기업가 정신, 경영, 혹은 인생을 다르게 바라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 바란다.”
_ 팀 페리스(Tim Ferris),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4시간』의 저자
 
“따뜻한 마음과 유머를 잃지 않는 스콧은 미래로 날아가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성격의 일터를 보고 와서 우리에게 편지를 썼다. 그의 통찰력 있는 글을 읽으며 여러분은 웃음 짓고, 고민하고, 여러분 자신의 기업문화에 대해 적절한 질문을 던져볼 수 있을 것이다.”
_ 지나 트라파니(Gina Trapani), 『라이프해커』의 편집장
 
“미래의 노동은 한 기업의 근로자들이 각 대륙에 흩어져서 원격으로 근무하는 형태다. 오토매틱이 시나리오를 썼으니 이제 우리가 그것을 읽을 시간이다.”
_ 옴 말릭(Om Malik), 기가옴의 창업자
 
“노동계가 변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지만, 그들은 틀렸다. 세상은 바뀐 지 이미 오래다! 그 세상을 따라잡으려거든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를 읽기 바란다.”
_ 크리스 길아보(Chris Guillebeau), 『뉴욕 타임스』의 베스트셀러인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저자
 
“여러분은 워드프레스닷컴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듣고 나면 엄청난 충격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또 한편으론 기쁨의 전율과 함께 새로운 의욕이 샘솟을 것이다. 나도 그랬다!”
_ 조 벨피오레(Joe Belfiore),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미래의 노동을 예견한다는 대다수 책은 추측에 지나지 않았지만, 버쿤은 실제로 미래의 기업에서 일했다. 《바지 벗고 일하면 안 되나요?》는 위대한 기업에서 보낸 일 년 동안의 경험을 내부자 관점에서 진솔하고 재미있게 담은 책이다.”
_ 에릭 리스(Eric Ries),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린 스타트업』의 저자
 
저자 소개
스콧 버쿤(Scott Berkun)
스콧 버쿤은 《일 저지르기(Making Things Happen)》《이노베이션 신화의 진실과 오해(The Myths of Innovation)》《명연사·명연설·명강의(Confessions of a Public Speaker)》《창의적 사고: 호기심 많은 사람을 위한 빅 아이디어(Mindfire: Big Ideas for Curious Minds)》 등의 인기 있는 책을 쓴 저자이다. 작가 겸 강사로서의 그의 활동은 〈워싱턴 포스트〉와 〈뉴욕 타임스〉〈와이어드 매거진〉〈이코노미스트〉〈패스트 컴퍼니〉〈포브스 매거진〉, CNBC, MSNBC,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소개되었다. 그의 유명한 에세이와 흥미로운 강연은 블로그(www.scottberkun.com)에서 무료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 주소는 @berkun이다.
 
역자 소개
이주만
서강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번역가들의 모임인 (주)바른번역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승부의 신》《펩 과르디올라》《리퀴드 리더십》《복잡한 문제 깔끔하게 정리하기》《케인스를 위한 변명》《화폐의 심리학》《돈에 관한 모든 것》《그라운드스웰, 네티즌을 친구로 만든 기업들》《인재쟁탈전》《CSI는 하이힐을 신지 않는다》《법은 왜 부조리한가》《E·R Evolution & Revolution》《인게이지》《로이드 칸의 아주 작은 집》 등이 있다.
 
차례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 1
01장 엘렉트라 호텔 4
02장 근무 첫날 13
03장 캐터데이를 위한 티켓 29
04장 항상 문화가 이긴다 41
05장 문자로 주고받는 회의 60
06장 성당 속의 시장 78
07장 너무 진지한 당신 94
08장 미래의 노동, 1부 107
09장 팀과 함께 121
10장 어떻게 불을 지를 것인가 141
11장 작품을 출시해야 진짜 예술가다 157
12장 아테네에서 나아갈 길을 찾다 175
13장 더블 다운 191
14장 하나만 살아남을 때까지 205
15장 미래의 노동, 2부 220 
16장 혁신과 갈등 240
17장 인텐스디베이트 프로젝트 248
18장 24시간 근무체제 256
19장 제트팩의 탄생과 성장 263
20장 그래서 돈은 어디에? 280
21장 포틀랜드 팀별 모임과 집단지성 293
22장 사회화 관리국 317
23장 하와이에서 작별을 고하다 335
24장 미래의 노동, 3부 345
 
참고도서 소개 354
감사의 글 357
저자 소개 359
역자 후기 360
베타리더 후기 363
사진에 대한 설명 365
미주 366
찾아보기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