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을 배워야겠다고 늘 마음만 먹고,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몰라 망설이기만 했나요? C++가 너무 어렵다고 느꼈나요? C++가 소수 전문가나 컴퓨터 대가들만의 전유물처럼 생각되나요? 기껏 집어든 책이 이것저것을 설명하느라 진만 빼놓고 정작 필요한 내용은 부실했나요?
《C++ 더 쉽게, 더 깊게》는 프로그래밍의 모든 단계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중 일부입니다.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도구 얻기
변수, 루프, 함수 등 기본적인 특징
아이디어를 코드로 실현하기
포인터에 대한 명확한 이해
문자열, 파일 I/O, 배열, 레퍼런스
클래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고급 클래스 디자인
데이터 구조 및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
핵심 개념을 학습하기 위한 퀴즈와 실습 과제, 그리고 문제 해결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짧은 예제 코드와 76개의 엄선된 샘플 코드를 제공하여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C++ 최고의 입문서이자 완벽한 바이블입니다. 무료 컴파일러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필수 도구를 설치하여 첫 C++ 프로그램을 빌드하고 실행하기 위한 각 단계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에서 다뤄지는 여러 개념을 그대로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데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 소개
알렉스 알레인(Alex Allain)
C++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자인 알렉스 알레인은 하버드 대학교의 공학 및 응용과학 대학원에서 최고 강의 조교(Teaching Fellow)로 두 차례 선정되었다. 알렉스는 C, C++, 스킴(Scheme)을 중심으로 컴퓨터과학 개론 과정을 두 차례 강의했다. 그는 또한 cprogramming.com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C 및 C++ 튜토리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프로그래머를 매료시켰다.
역자 소개
배장열
개인 개발자이자 IT 전문 번역자다. 요즘은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번역에 더 많은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리눅스와 함께하는 라즈베리파이》(2014), 《아빠와 함께 배우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어드벤처》(2014), 《파이썬으로 배우는 라즈베리 파이 프로그래밍》(2013년), 《빅 데이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2013년), 《라즈베리 파이 시작하기》(2013년), 《인스파이어드》(2013년), 《아론 힐리가스의 오브젝티브-C 프로그래밍》(2012년),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2011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