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SQL, 이제 제대로 배워볼까요?

1타 3피도 아닌 1타 5피 SQL 서적이 출간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표준 SQL을 중심으로 오픈 소스인 MySQL, PostgreSQL뿐만 아니라 상용 제품인 DB2, SQL Server, Oracle용 SQL 작성법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SQL 더 쉽게, 더 깊게: 친절한 설명과 풍부한 그림으로 배우는]




제목과 표지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어제 소개해드린 "더 쉽게, 더 깊게" 시리즈의 하나입니다. 일본 쇼에이사(翔泳社)의 책을 번역한 책인데, 아마존재팬 SQL 서적 중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서적입니다. 


단계별로 조금씩 기본에 충실한 설명을 하고 있어서 데이터베이스에, SQL에 입문하는 분들, 그리고 현업에 종사하면서 DB가 변경될 때마다 SQL 문법을 새로 배워야 했던 실무자들에게도 썩 괜찮은 레퍼런스가 될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테이블 구조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업데이트할 구문, 자주 사용하는 함수 테이블의 결합 등 SQL에 의한 데이터베이스의 기본을 학습할 있을 뿐만 아니라, WHERE 구(절), GROUP BY 구, HAVING 구 또는 하위 쿼리 등 SQL의 여러 기능을 풍부한 그림과 예제 프로그램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록 CD-ROM에는 SQL 학습 환경으로 PostgreSQL 문서의 예제 프로그램과 Windows용 PostgreSQL 인스톨러, 연습문제 해답 등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미리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에 대하여, 1장 데이터베이스와 SQL)

SQL더쉽게더깊게_sample.pdf


예약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