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협업을 위한 도구와 방법론을 말하다!
지속적 개선을 실현하는 최신 개발 흐름과 효율적 프로젝트를 지탱하기 위한 노하우를 배우다!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기술평론사(技術評論社)

원서명 チーム開発実践入門(원서 ISBN: 9784774164281)

저자명 이케다 타카후미, 후지쿠라 카즈아키, 이노우에 후미아키

역자명 김완섭

출판일 2014년 10월 10일

페이지 384쪽

시리즈 (없음) 

판  형 크라운판 변형(170*225*18.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9-11-85890-06-7 (93000)

키워드 버전 관리 / Git / GitHub / 티켓 관리 / Jenkins / Vagrant / Chef / 프로젝트 / 회귀 테스트 / Selenium / 빌드 도구 / 테스트 코드 / 배포 / CI

분야 프로그래밍 / 개발방법론

부록 (없음)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예제 파일
강의 자료
■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에게는 강의 교안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문 이미지 파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출판사로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장 팀 개발이란?, 3.1절 버전 관리 시스템, 5.1절 CI(지속적 통합))(찾아보기)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효율적 협업을 위한 도구와 방법론을 말하다!
지속적 개선을 실현하는 최신 개발 흐름과 효율적 프로젝트를 지탱하기 위한 노하우를 배우다!

이 책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에서 팀을 이뤄 개발을 진행시켜 나가는 데 필요한 사고방식이나 사용하는 도구, 그리고 이들 도구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책 도입부에서는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개발 현장의 일례를 보여주고 그 이유와 대책에 대해 설명한다. 그런 다음, 그 대책에 필요한 도구를 소개하고, 이어 버전 관리, 티켓 관리, CI(지속적인 통합) 배포, 회귀 테스트 등의 장을 통해 각 도구의 사용법과 함께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저자의 팀 개발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의 대상 독자는 다음과 같다.

  • 새롭게 개발팀을 맡게 된 신입 프로젝트 매니저
  • 새롭게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인 프로젝트 매니저 및 스크럼 마스터
  • 기존 프로젝트에서 일정 번복이나 납기 연기 등이 빈번히 발생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그 사용법을 알고 싶은 사람
  • ‘테스트는 테스트팀 담당이니까 관계없어’, ‘배포는 운용팀 담당이니까 관계없어’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
  • 최신 웹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배우고 싶은 사람

지은이 소개
이케다 타카후미(池田 尚史)
대학교 졸업 후 IT 컨설턴트로 일하다 프로그래머로 전직하여 패키지 소프트웨어 및 웹 서비스를 개발하였고, 2013년부터 주식회사 DNA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다. 수년간 여러 현장을 거쳤으며, 2장의 케이스 스터디 내용 대부분은 실제 경험에 근거하여 집필했다. 자바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Play Framework의 커미터이기도 하다. 1장~5장의 집필과 전체 감수를 담당했다.

후지쿠라 카즈아키(藤倉 和明)
대학교 졸업 후 지금까지 주식회사 캐논에서 인프라 구조 엔지니어로 근무하며 사내 인프라부터 서비스 상용 환경까지 ‘인프라’라 불리는 모든 것과 보안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배포 자동화를 수년간 추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6장을 집필했다. OpenVZ나 LXC 등 컨테이너 타입의 가상화 기술에 관심이 많다.

이노우에 후미아키(井上 史彰)
주식회사 캐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QA 엔지니어를 거쳐 현재는 캐논의 자회사인 중국 법인에서 경리부를 총괄하고 있다. 개발 경험을 살려서 효율적인 자동화 테스트를 구현하고 있으며, 7장 집필을 담당했다.

옮긴이 소개
김완섭 
네덜란드 ITC에서 GIS(지리정보시스템) 연계 재난재해 관리학(석사)을 전공했다. 약 9년간 한국 및 일본 대기업에서 다양한 IT 분야 업무를 담당했다. 일본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로 5년간 근무했으며, 일본 대기업 세콤(SECOM) 계열사인 파스코에서 외무성, 국토지리정보원 등 일본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통합S(I)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야후재팬으로 직장을 옮겨 야후맵 개발 담당 시니어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2010년 귀국하여 SK에서 내비게이션 데이터 담당 매니저로 근무했다. 저서로는 《나는 도쿄 롯폰기로 출근한다》가 있으며, 역서로는 《SQL 더 쉽게, 더 깊게》, 《빅 데이터 시대의 하둡 완벽 입문》, 《웹 서비스 개발 철저 공략》,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 《따라하며 배우는 서버 부하분산 입문》이 있다.

차례
Chapter 1 팀 개발이란? _ 1
1.1 혼자서도 개발할 수 있다 2
1.2 팀 개발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 3
1.3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까? 4
1.4 이 책의 구성 5
    2장: 케이스 스터디 5
    3장~5장: 기초적인 방법론 5
    6장~7장: 지속적 전달과 회귀 테스트 7
1.5 이 책을 읽기 전 주의사항 8
    최적의 방법론은 케이스 스터디 8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할까? 9

더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tunelinux.pe.kr BlogIcon 문태준 2014.11.19 16:42 신고

    팀개발, 버전관리, 티켓관리, 지속적 통합, 배포 자동화(지속적 전달), 회귀 테스트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개발쪽뿐만 아니라 kickstart, puppet 류의 설정관리, capistrano 등의 오케스트레이션 을 두루 다루고 있어서 실무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다른 devops 자료와 지금 책 자료를 가지고 아래 devops 발표 자료를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본 소스 : http://wiki.tunelinux.pe.kr/display/sysadmin/DEVOPS
    sysadmin study : https://groups.google.com/forum/#!topic/sysadminstudy/g4bM_xbZPC8
    http://www.slideshare.net/ssuser2f0173/devops-41731364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jpub.tistory.com BlogIcon 레몬에이드 2014.11.19 17:37 신고

      좋은 내용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을 공유하여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