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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소개

테트리스를 만들며 배우는 나의 첫 프로그래밍


현재 절판입니다. 그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2016년 우수과학도서 선정!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적 프로그래밍!

생각하며 배우는 프로그래머의 사고방식!

프로그래밍 언어가 한글이라 거부감 없는 학습!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슈시스템

원서명 プログラムはこうして作られる(ISBN 9784798039251)

저자명 히라야마 타카시

역자명 김완섭

출판일 2015년 9월 30일

페이지 500쪽

시리즈 (없음)

판 형 (188*245*20)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5,000원

ISBN 979-11-85890-31-9 (93000)

키워드 프로그래밍 / 테트리스 / 컴퓨터 언어 / 메모리 / 코딩

분야 프로그래밍 / 입문


관련 사이트

아마존 도서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소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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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8 - [출간전 책소식] -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 분, 손!


관련 시리즈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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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파일 다운로드

Sunaba 프로그래밍 및 예제 코드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베타리더 후기, 0장 이 책은 누구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 1장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

나의첫프로그래밍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쉽고 재미있는 인문학적 프로그래밍!
생각하며 배우는 프로그래머의 사고방식!
프로그래밍 언어가 한글이라 거부감 없는 학습!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바꾸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기 위해 2018년부터 초중고교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대폭 강화하기로 하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프로그래밍 입문서는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보기에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용어와 복잡한 알고리즘, 영어로 된 프로그래밍 언어 등 어느 하나 만만한 게 없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자 했던 많은 이들은 좌절케 했다.

그런데 이 책은 독특하다.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고 지금도 프로그래밍 입문 분야 베스트셀러로 보이고 있는 이 책은 독특하면서도 재미있고, 또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저자의 위트 넘치는 문장과 주옥같은 설명들을 보면서 무릎을 치게 되고, 한 장 한 장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테트리스 게임을 내 손으로 만들게 된다. 독자에게 ‘나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프로그래밍의 동작 원리를 깨닫게 된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기존 학습법의 세 가지 문제
■ 개별 요소를 따로따로 설명하지만 이들을 조합하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는다
■ 전문가용 도구들을 갑자기 사용해서 시작하자마자 좌절한다
■ 내용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이 있더라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무엇이 다른가?
■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본다
■ 전용 도구를 제공한다
■ 정말로 처음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이 책으로 무엇을 배우는가?
■ 하나의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 개발 방법을 배운다
■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전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한다
■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이 한 권을 통해 기본적인 기술을 모두 익힐 수 있다

지은이 소개
히라야마 타카시(平山 尚)
1977년에 홋카이도에서 태어났다. 교토대학 대학원 공학연구과에서 분자생물학을 전공했지만, 실험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진로를 변경하였다. 2002년에 세가S(EGA)에 입사하여 〈전뇌전기 버추얼 온 마즈〉(PS2)의 게임 효과와 데모 재생 엔진을 담당했고, 〈파워 스매쉬 3〉(PS3)와 〈SEGA CARD-GEN MLB〉에서는 디스플레이 엔진을, 그리고 〈파워 스매쉬 4〉(PS3, X360, Wii, Vita)에서는 기반 라이브러리를 주로 담당했다. 저서로는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전에 알아야 할 기술》(2008년)이 있다.

옮긴이 소개
김완섭
네덜란드 ITC에서 Geoinformation for Disaster Risk Management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약 9년간 일본 및 한국 대기업에서 IT 및 GIS/LBS 분야 업무를 담당했다. 일본에서는 세콤(SECOM) 계열사인 파스코(PASCO)에서 일본 외무성, 국토지리정보원 등 일본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통합(SI)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야후 재팬으로 직장을 옮겨 야후 맵 개발 담당 시니어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한국으로 돌아와 SK에서 내비게이션(T맵 등) 지도 데이터 담당 매니저로 근무했다. 저서로는 《나는 도쿄 롯폰기로 출근한다》가 있으며, 역서로는 《그림으로 공부하는 IT 인프라 구조》,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스템 성능 구조》, 《코딩을 지탱하는 기술》, 《SQL 더 쉽게 더 깊게》, 《클린 코드를 위한 테스트 주도 개발》 등 13종이 있다.

차례
CHAPTER 0 이 책은 누구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 1
0.1 기존 학습법의 세 가지 문제 2
0.2 이 책은 무엇이 다른가? 5
0.3 그러면 시작해보자!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