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프로그래밍

절판안내: 2017년 7월 5일부터 더 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개정판은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 & 프로그래밍]


2016년 세종도서 우수학술도서 전판 선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 + 안드로이드 앱 개발 테크닉 + 따라 하기 쉬운 예제 프로젝트!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Neil Smyth
원서명 Android Studio 2 Development Essentials(ISBN: 9781532853319)
저자명 닐 스미스
역자명 심재철
출판일 2016년 6월 10일
페이지 820쪽
시리즈 I♥Mobile 30(아이러브 모바일 30)
판 형 (188*245*33)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36,000원
ISBN 979-11-85890-55-5 (93000)
키워드 모바일 프로그래밍 / 앱 /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andoid / android studio
분야 프로그래밍 / 모바일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관련 도서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관련 파일 다운로드


강의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 차례, 역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1-3장

정오표 페이지
도서 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 + 안드로이드 앱 개발 테크닉 + 따라 하기 쉬운 예제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개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
최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안드로이드 OS 반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부터 안드로이드 개발 기초까지!
안드로이드 입문자뿐만 아니라 레퍼런스용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도 강추!

이 책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에 필요한 환경 설정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살펴본다. 예를 들어, 각종 도구 창, 코드 편집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도구와 같은 것들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최신 기능인 Instant Run과 AVD 에뮬레이터의 새로운 기능도 알아본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만드는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본다. 이때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면서 각종 뷰 컴포넌트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 외에 고급 주제도 다룬다. 데이터베이스, 콘텐트 제공자, 인텐트, 터치스크린 처리, 동작 인식, 카메라 사용, 비디오와 오디오의 재생과 수록, 인쇄, 애니메이션, 클라우드 기반 파일 스토리지의 사용법 등이다. 그리고 구글 맵 API를 사용한 지도 구현,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에 애플리케이션을 게시하고 인앱 결제를 하는 방법 등 구글 플레이와 연관된 내용도 설명한다.

더불어 최신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내용도 알려준다. 즉, 머티리얼 디자인을 구현하는 새로운 컴포넌트인 플로팅 액션 버튼, 스낵바, 탭 인터페이스, 카드 뷰, 앱 바, 컬랩싱 툴바, 내비게이션 드로어 등이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에 새로 도입된 런타임 퍼미션에 관해서도 알아본다.

이 책에서는 여러분이 자바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다고 간주할 것이므로 자바 언어에 대해서 별도로 언급하지는 않는다. 윈도우나 맥 또는 리눅스가 실행되는 컴퓨터가 있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안드로이드 SDK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면 시작할 준비가 된 것이다. 독자 여러분을 환영한다!

지은이 소개
닐 스미스(Neil Smyth)
닐 스미스는 20년 이상의 IT 개발 경력을 지녔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기업용 개발 도구,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 왔으며, 시스템 프로그래밍과 웹 개발, 마케팅까지 담당하기도 했다. 닐은 IT 학사 외에 Network+, Project+, 자바와 마이크로소프트 MCP 자격증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30여 종의 기술 관련 서적을 집필하였으며, 현재는 미국에서 인터넷 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인 Payload Media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 중이다.

옮긴이 소개
심재철
현재 프리랜서로, 데이터베이스/모바일 시스템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여 년 이상을 데이터베이스 및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건설/금융 분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참여했다. 대표 번역서로는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제2판)》, 《UML 사용자 지침서》, 《Thinking in JAVA 4/e》, 《이펙티브 자바》, 《SQLite 마스터 북(제2판)》, 《프로 오브젝티브-C 디자인 패턴》, 《세븐 데이터베이스: 만들면서 파악하는 NoSQL》 등이 있다.

차례
1장 개요 _ 1
2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 환경 구성하기 _ 6
3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_ 26
4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UI 둘러보기 _ 43
5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VD 생성하기 _ 54
6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 2 AVD 에뮬레이터 사용과 구성하기 _ 74
7장 실제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애플리케이션 테스트하기 _ 85
8장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코드 편집기 _ 96
9장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개요 _ 109
10장 액티비티와 인텐트 개요 _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