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성능과 튜닝을 위한 필독서!

적절한 예제와 명쾌한 설명으로 가득 찬, 오라클 문제 해결 바이블!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Apress

원서명 Troubleshooting Oracle Performance, Second Edition(원서 ISBN: 9781430257585)

저자명 크리스티안 안토니니

역자명 (주)위즈베이스

출판일 2016년 5월 3일

페이지 956쪽

판  형 (188*245*39)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45,000원

ISBN 979-11-85890-44-9 (93000)

키워드 데이터베이스 / 오라클 / 트러블슈팅 / 튜닝 / SQL / 퍼포먼스 / 성능 / 최적화

분야 데이터베이스 / 오라클


관련 사이트

관련 포스트

관련 시리즈
■ (없음)

관련 도서

관련 파일 다운로드

교재 검토용 증정 안내
■ 학교 및 학원에서 교재 선정을 위해 책을 파일로 검토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vBtPo3

강의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출판사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jeipubmarketer@gmail.com
■ 예제 코드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
■ 차례, 옮긴이 머리말, 추천사, 지은이 소개, 기술 검토자 소개, 옮긴이 후기, 감사의 글, 이 책에 대하여, 1장 '성능 문제'

정오표 페이지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오라클 성능과 튜닝을 위한 필독서!

적절한 예제와 명쾌한 설명으로 가득 찬, 오라클 문제 해결 바이블!


여러분의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이 충분한 속도를 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당연히 트러블슈팅을 생각할 것이다. 운 좋게 애플리케이션에서 속도를 잡아먹는 부분을 쉽게 찾는다고 해도 그 해결책을 찾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문제를 일으키는 숨은 원인을 찾기 위한 방법을 제공한다. 저자인 크리스티안 안토니니는 이와 관련하여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은 그만의 방법을 이 책에서 아낌없이 제공한다. 


또한, 저자는 데이터베이스 엔진이 SQL 문장을 어떻게 실행시키는지에 대한 기초 지식을 설명하며,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성능 관련 계획 수립에도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탄탄한 이론적 기초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이고, 매일 직면하는 성능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제1판과 달리, 제2판에서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2부터 12c 버전의 최신 변경사항까지 포함하였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체계적인 성능 문제 식별 방법

■ 애플리케이션 성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쿼리 옵티마이저 설정 방법

■ 실행 계획을 획득하고 해석하는 방법과 실행 계획을 효율성 있게 측정하는 방법

■ 오라클 힌트, SQL 프로파일, 스토어드 아웃라인, SQL 플랜 베이스라인과 같은 기법을 사용하여 SQL을 튜닝하는 방법

■ 성능 저하 없이 파싱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

■ 데이터 액세스, 조인, 데이터베이스 물리 설계를 최적화하는 방법

■ 병렬 처리, 머티리얼라이즈드 뷰, 결과 캐싱을 이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추천사

조나단 루이스의 추천사 중에서

이 책의 구성을 보면 간결함에 놀라곤 한다. 특히, 다음 세 개의 장 제목에 나는 강한 인상을 받

았다. 지금 당장은 세 장의 내용이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지 신경 쓰지 마라. 문제 해결 시 가장

먼저 제기해야 할 질문으로 알려져 있는 개념을 제목만으로 놀랄 만큼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 3장: 재현 가능한 문제의 분석

• 4장: 재현 불가능한 문제의 실시간 분석

• 5장: 재현 불가능한 문제의 사후 분석


모든 문제는 위의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문제가 어느 유형에 속하느냐에 따라 문제 해결에 사용되는 전략이 결정된다는 것을 알겠는가? 문제 해결에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데이터는 모든 경우 동일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거나 세부 정보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문제를 이런 식으로 분류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의 첫 단계다.


아마 이 책을 다 읽으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을 테지만, 한편으로는 모든 퍼즐 조각이 합쳐지고, 틈이 메워지고, 크리스티안의 지식과 통찰을 통해 정보가 재구성되면서 이미 알고 있던 지식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캐리 밀셉의 추천사 중에서

나에게 있어서 이 책은 기술적인 참고서이자 신뢰할 수 있는 지침서다. 이 책에는 내가 재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내용이 완벽하게 문서화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는 나도 동의하는 크리스티안의 견해와 열정에 관한 여러 가지 관점에서의 설득력 있는 주장들이 담겨있다. 이러한 크리스티안의 주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대응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크리스티안은 내가 영웅으로 생각하는 Dave Ensor, Lex de Haan, Anjo Kolk, Steve Adams, Jonathan Lewis, Tom Kyte와 기타 다른 사람들의 기존 지식을 발판으로 성장한 영리하고 열정적인 사람이다. 자, 이제 우리도 크리스티안의 지식을 발판으로 하여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자!


저자 소개

크리스티안 안토니니(Christian Antognini)

크리스티안 안토니니는 1995년부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노력해왔다. 그의 주요 관심사는 논리 및 물리 데이터베이스 설계, 쿼리 옵티마이저 등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에 관한 것들이다. 현재는 스위스 취리히에 위치한 Trivadis의 수석 컨설턴트이자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다.


옮긴이 소개

(주)위즈베이스

위즈베이스는 2003년 설립된 데이터베이스 전문 컨설팅 회사로 성능 튜닝, 대용량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모델링, 성능 테스트, 기술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선경

현대정보기술, 현대오토에버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주)위즈베이스의 수석 컨설턴트이자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에서 엑사데이터 전문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위해 방송통신대학 관광학과에 다니고 있다.


김주현

㈜위즈베이스 수석 컨설턴트이며, DAP, SQLP, OCM 10g/11g, 오라클 리눅스/솔라리스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컨설팅한 업체로는 대법원, KTF, LG U+, 한국투자증권, 코스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프로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RAC 리눅스》(2014, 공역)와 《전문가를 위한 오라클 엑사데이터》(2013)가 있다.


나장근

㈜위즈베이스 상무이사이며, 데이터베이스와 End-to-End 성능 분야의 업무를 맡고 있다. 삼성 SDS, 한국오라클에서 근무했고, ㈜웨어밸리와 ㈜위즈베이스 기술연구소장을 역임하면서 데이터베이스/ DB보안 분야의 도구와 솔루션을 기획하고 개발했다.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시스템감리사, 데이터품질인증심사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류상우

(주)위즈베이스 기술이사이며, LG전자, 코스콤, 하이닉스, 대림산업, 한국정보통신, KT, 하나투어, 한국도로공사, 외환카드, 일산병원, 건대병원 등에서 데이터베이스 성능 진단 및 개선 프로젝트를 주로 수행했다.


차례

PART I 기초 1

CHAPTER 1 성능 문제 3

  1.1 성능 계획의 필요성 4

  1.2 성능을 고려한 설계 11

  1.3 성능 문제 확인 방법 17

  1.4 성능 문제 접근 방법 19

  1.5 2장에 들어가기 전에 26

더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