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그 네 번째 도서!

이번 주제는 사물인터넷(IoT)입니다. 현재까지 세 권의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가 출간되었는데요. 'IT 인프라', '시스템 성능', 그리고 '오라클' 모두 일본에서의 큰 인기를 끌었던 책인데, 대한해협을 넘어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네 번째 책으로 《그림으로 공부하는 사물인터넷 구조》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한마디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모두를 위한 IoT 해설서!"가 딱 어울리는 책입니다. 사물인터넷에 대한 전체 개요도 잘 설명하고 있을 뿐더러 IoT의 아키텍처는 어떤 모습인지, IoT의 디바이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센서를 통해 데이터를 취득하고 그 데이터를 서버에 전달하여 처리하는 방법, 그리고 하드웨어에서 각종 서비스까지의 이 모두를 '그림으로 공부하는' 시리즈 특유의 많은 그림과 간결한 설명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더군다나 미래산업에서 중심이 될 웨어러블 제품과 로봇도 다루고 있어서 사물인터넷으로 무언가를 준비하려는 분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저희 제이펍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박건태 역자님이 번역을 맡아주셨는데, 옮긴이 머리말에 이 책에 다루는 내용을 아래의 핵심 단어들로 추려주셨습니다.


“IoT 아키텍처, 센서 디바이스, 센서 네트워크, 이더넷, 게이트웨이, 웹 소켓,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디바이스, D/A 및 A/D 변환, GPS 위성, GNSS, 서버 구성, 운용/유지보수, 블루투스, 데이터 송수신과 처리 과정, 데이터 포맷(XML, JSON 등), 아파치 하둡/스파크/스톰/머하웃, 맵리듀스, HTTP와 MQTT, 보안, 회기 분석, 클러스터, 클라우드, RDB/몽고DB/KVS, 프로토타입, 보드 제작 및 소개, 증강 현실, 로봇 등” 


사물인터넷에 적잖은 기술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미뤄 짐작할 수 있지만, 이 모든 내용을 적절한 그림과 함께 이해할 수 있는 '썩 괜찮은 책'이라고 자부합니다. 출간 후에 다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샘플 PDF를 올려드립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저자 소개, 베타리더 후기, 1장 IoT 기초지식)

그림으로공부하는사물인터넷구조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