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전 세계인이 관심을 모았던 빅 이벤트가 우리나라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다들 아시죠? 구글에서 만든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알파고와 바둑 황제 이세돌과의 세기의 대결을요. 많은 사람의 예상을 뒤엎고 알파고의 4:1 승리로 끝났죠. 이에 사람들은 앞으로 인공지능이 보여줄 미래 세계에 대해 기대와 걱정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뒤늦게 2020년까지 5년 동안 총 1조원을 투자해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xaxo.tistory.com/264


인공지능은 산업 전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대세를 거스를 수 있는 건 아마도 인류의 종말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인공지능이 가져다 줄 변화를 어떻게 바라보고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이 이 화두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는 인공지능, 로봇,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소재 혹은 주제로 한 수많은 영화를 봐 왔습니다. 이 영화들은 인류의 디스토피아를 그리기도 하고, 유토피아를 그리기고 했습니다. 인공지능, 인간을 유혹하다》는 영화에서 보여준 인공지능/로봇과 함께하는 인류의 미래를 8개의 테마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과학전문기자와 로봇전문가가 공동 집필한 이 책에는 인간을 향한 따스한 시선, 인공지능을 위시한 로봇과 인간의 공존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이 담겨 있습니다.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 인공지능과 로봇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프롤로그, 베타리더 후기, 1장 '디지털 생명체가 진화한다' 일부)

인공지능인간을유혹하다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