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판도 아니고, 3판도 아닙니다. 무려 9판입니다. 한 책이 아홉 번이나 개정되면서 꾸준히 나올 수 있다는 건 그만큼 독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이 바로 그 책입니다. 



리눅스는 오픈 소스의 특성상 어떤 운영체제보다 빠르게 발전해왔고 예전보다 안정성도 높아져 유닉스나 윈도우 서버를 최근 많이 대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안성도 뛰어나고요.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IT 자격증이 있지만,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은 여전히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그 이름에 걸맞게 분량도 방대합니다. 천 페이지가 넘는 분량에 리눅스 시스템의 거의 모든 것을 다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책입니다.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는 리눅스에 대한 정의와 배포판의 종류, 그리고 자신의 PC에 데스크톱용 리눅스 설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2부에서는 리눅스 셸과 파일시스템, 텍스트 파일 조작, 프로세스 관리 셸 스크립트 등을 다룹니다. 3부와 4부에서는 리눅스 시스템 관리 방법, 강력한 네트워크 서버 생성 방법과 네트워크 관리용 도구에 관해 배웁니다. 5부에서는 리눅스 시스템과 서비스의 보안 유지를 다루며, 마지막 6부에서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눅스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에서부터 리눅스 시스템 관리자와 리눅스 서버 관리자의 레퍼런스, 그리고 RHCE나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자격증 준비생 모두에게 유익한 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책은 기본적으로 레드햇 계열 리눅스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데스크톱용으로 많이 쓰이는 우분투에 대한 설명도 곳곳에 넣어 데비안 계열 리눅스 사용자를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일 것 같습니다. 출간 후 서점에서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샘플 파일을 올려드리니 미리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주요 특징

⚫ 초보자에게는 입문서, 전문가에게는 활용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함

⚫ 시스템 관리자의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

⚫ 그래픽 기반 도구, 커맨드라인 도구를 함께 사용하여 같은 결과를 얻는 과정 소개

⚫ 레드햇 배포판 기반이지만, 우분투 사용자를 위한 설명 보강

⚫ 많은 예시와 실습 과제로 직접 테스트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

⚫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술적 진보를 위한 리눅스의 역할 탐구


이 책의 대상 독자

⚫ 리눅스 입문자

⚫ 리눅스 시스템 관리자

⚫ 리눅스 서버 관리자

⚫ 리눅스 관련 자격증 준비자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저자 소개, 기술편집자 소개, 감사의 말씀, 베타리더 후기, 들어가며, 1장 리눅스 시작하기, 2장 완벽한 리눅스 데스크톱 만들기)

리눅스바이블(제9판)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