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소개

탄력적 개발로 이끄는 AWS 실천 기술

탄력적 개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운용 핵심!

AWS 코리아 세일즈 추천 도서!


출판사 제이펍

원출판사 기술평론사

원서명 Amazon Web Services 実践入門(ISBN: 9784774176734)

저자명 타테오카 마모루, 이마이 토모아키, 나가후치 쿄코, 마세 테츠야, 미우라 사토루, 야나세 히데아키

역자명 박상욱

출판일 2016년 12월 2일

페이지 416쪽

시리즈 I♥Cloud 13 (아이러브클라우드 13)

판 형 (170*225*20)

제 본 무선(soft cover)

정 가 26,000원

ISBN 979-11-85890-65-4 (93000)

키워드 EC2 / Route53 / CloudFront / Auto Scaling / IAM / VPC / Billing / S3 / CloudWatch / ELB / RDS

분 야 네트워크 / 클라우드


관련 사이트

아마존재팬 도서 소개 페이지

원출판사 도서 소개 페이지


관련 포스트

2016/11/24 - [출간전 책소식] -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사용하실 건가요?


관련 시리즈

I♥Cloud(아이러브클라우드)


관련 도서

■ (관련 시리즈 참조)


관련 파일 다운로드

■ (없음)



강의보조 자료

교재로 채택하신 분들은 메일을 보내주시면 아래의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jeipubmarketer@gmail.com

■ 본문의 그림과 표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AWS 이용 시 주의사항, 1장 'AWS 기본 지식')

AWS실천기술_sample.pdf


정오표 페이지

■ (등록되는 대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도서 소개
숙련된 실무자에게 배우는 AWS 운영 노하우!
AWS 코리아 세일즈 추천 도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전 입문서라는 점이며, 그 예 중 하나로 AWS CLI(AWS Command Line Interface)로 실행한 내용을 담고 있다. AWS CLI를 다루는 이유는 AWS의 큰 장점 중 하나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인프라 서비스라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함이다. 관리 콘솔을 통한 조작도 직관적이고 편리하겠지만, 각 서비스를 명령어나 API로 조작함으로써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구축 및 구성 변경, 장애 대응이 가능해져 속도와 편리함을 가진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이런 AWS의 장점들을 AWS 최상위 컨설팅 파트너와 세미나에서 AWS 도입 사례로 여러 번 소개되었던 대규모 AWS 시스템을 실제 운용하는 엔지니어들이 설명하며, 오랫동안 AWS를 사용해 온 여러 기업이 축적한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또한, 이 책에서는 AWS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본 개념과 각 서비스의 특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므로 AWS의 진정한 매력과 사용법을 충분히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시스템을 지탱하는 대부분의 인프라 관리는 AWS에 맡기고, 독자 여러분은 모쪼록 더욱 생산적
이고 유용한 시간을 확보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AWS 전문가에게 직접 물어봐!
책 표지의 QR 코드를 통해 연락받으실 이메일과 성함,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역자 박상욱 님과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메가존 SA 팀에서 AWS 사용에 대한 모든 질문에 답해 드립니다.

지자 소개
타테오카 마모루(舘岡 守)
자전거를 너무 좋아해서 자전거 택배 아르바이트를 해본 적도 있는 인프라 엔지니어다. 현재는 AWS 전업 SIer로 근무하며 매일 고객의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 뛰어다니고 있다. 이 책의 5장과 7장을 집필했다.

이마이 토모아키(今井 智明)
SIer에서 (주)도큐핸즈로 전직하여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에서 AWS로의 이전을 담당했다. 현재는 핸즈라보(주)에서 AWS와 iOS를 이용한 POS 개발을 하고 있다. 이 책의 1장과 2장을 집필했다.

나가후치 쿄코(永淵 恭子)
쿄리라고 불린다. 자칭 ‘클라우드 유토리 대표’로 Cloud Integrator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깊은 애정을 갖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느라 매일 바쁘게 지낸다. 이 책의 11장을 집필했다.

마세 테츠야(間瀬 哲也)
개인 명함 관리 앱 인프라를 담당했다. 작은 팀으로 커버하기 위해 AWS를 활용하고 있으며, 사내에서는 친근한 형과 같은 존재다. 이 책의 4장과 6장을 집필했다.

미우라 사토루(三浦 悟)
Cloudpack에서 AWS를 이용한 서비스 설계와 구축을 담당하고 있다. 사내에서 사용하는 도구 제작 담당이기도 하다. 이 책의 3장과 10장을 집필했다.

야나세 히데아키(柳瀬 任章)
온프레미스 환경의 인프라 엔지니어로 일을 시작했지만, 클라우드가 등장하고 2008년부터 AWS 도입 지원, 환경 구축과 같은 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엔지니어로서의 시야를 넓히기 위해 AWS로 구축된 자사 서비스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 책의 8장과 9장을 집필했다.

옮긴이 소개
박상욱
AWS Premier Consulting Partner인 (주)메가존에서 SA를 책임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인프라 컨설팅과 디자인 및 구축, 운용에 대한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디자인 패턴 설계 가이드》,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 디자인 패턴 구축 가이드》, 《인프라스트럭처 자동화 프레임워크 Chef-Solo 입문》, 《네트워크 더 쉽게, 더 깊게》, 《고진감래 C 언어》가 있다.

차례
Chapter 1 AWS 기본 지식 _ 1
1.1 AWS의 개요 _ 2
1.2 AWS 기본 개념과 이 책에서 다루는 서비스 _ 4
1.3 AWS 가입 _ 7
1.4 정리 _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