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인공지능을 엑셀로 배우자!

요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하늘을 찌를 듯합니다. 그래서인지 개발자들은 물론이고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일반인들도 인공지능에 대한 학습 욕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IT 영역 중 AI 분야는 개발자들도 쉽게 범접할 분야가 아니었습니다. 학습해야 할 기술들이 어렵고 난해한 걸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렇다고 손 놓고 미래를 맞이할 수는 없겠죠. 인공지능 전문가를 서로 모셔가려고 야단법석인 이 시기에 말이죠!!!



오늘 소개할 책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공지능 입문서입니다. 대학생은 물론 성인 직장인 상당수가 사용할 줄 아는 엑셀을 이용하여 인공지능의 각 기술을 학습하는 책입니다. 머신러닝을 시작으로 신경망, 유전 알고리즘, 문제 해결, 게임 전략, 지식 표현 등 인공지능을 지탱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초를 파악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엑셀을 직접 조작하여 실행 과정과 결과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일 겁니다. 



작년 봄에 일본에서도 출간 후 큰 화제가 되며 베스트셀러로 판매되었던 이 책이, 1년이 지난 시점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설레네요. 미리 살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책은 28일 출간 예정이며 3월 첫 주에는 전국 대형서점에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부디 유용한 책이 되길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베타리더 후기, 3장 '인간의 애매함을 기계로 처리하기 = 퍼지')

엑셀로배우는인공지능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