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아주 쉬운 자바스크립트 입문서!

오늘 소개할 책의 원서 제목은 《確かな力が身につくJavaScript「超」入門》입니다. 우리말로 바꾸면 "(몸에) 확실히 익히는 자바스크립트 입문" 정도가 되겠네요. 현재 일본에서 자바스크립트 입문서로는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자매서로는 《確かな力が身につくPython「超」入門》이 있는데, 이 책도 파이썬 입문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이썬 책은 3월 중순 이후 여러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책 모두 국내에서는 제목을 조금 변경하여 각각 《처음 만나는 자바스크립트》, 《처음 만나는 파이썬》으로 나올 예정인데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들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거나 한두 권의 다른 책을 접했던 분들이 보시기에 적당합니다. 



책은 크게 이론 => 예제 => 해설로 이뤄져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의 주요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따라 하기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간단한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보여줍니다. 이어 어렵거나 중요한 부분은 해설 코너를 통해 다시 한 번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형태의 앨범, 슬라이드쇼 페이지와 같은 예제 코드를 따라 하며 익혀 보는 것만으로도 자바스크립트, jQuery, Ajax의 기본을 충분히 쌓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HTML 태그를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서 자바스크립트를 배워보고자 하는 독자
  • 프로그래밍이 처음이거나 웹 디자이너, 웹 마케터 등의 독자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입문서
  • 자바스크립트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독자들에게는 자신의 지식을 점검할 수 있는 복습서

출간 후 다시 자세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샘플 PDF로 미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차례, 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의 사용 방법, 베타리더 후기, 1장 '자바스크립트 소개' 일부, 2-2절 '자바스크립트는 어디에 작성하는가?')

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