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 전 책 소식

원하는 데이터를 자바스크립트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막힌 방법!

웹에는 수많은 자료가 흩어져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일일이 모은다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도 하고, 정확하지도 않겠죠. 우리가 원하는 데이터만을 찾을 수 있다면, 그리고 그 데이터들을 우리 대신에 누군가가 정리하고 분석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이 바로 그런 책입니다. 자바스크립트와 Node.js를 이용하여 다양한 에이전트를 만들고 그 에이전트로 하여금 웹에 흩어져 있는 자료들을 찾고, 정리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얼마 전에는 파이썬으로 웹 크롤러를 만드는 책도 나왔었죠? 파이썬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그 책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시겠다면 저희 책을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옮긴이 머리말에도 밝히고 있듯이, 이 책은 이동규 역자님이 일본 여행 중 발견한 책입니다. 회사에서 빅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던 역자님은 이 책의 내용이 너무 좋아 스마트폰으로 몰카(?)를 찍다 끝내 책을 구매하였다고 합니다. 돌아와서도 틈틈이 참고하였는데, 혼자 보기 아까워 저희 출판사에 번역 의뢰를 해서 출간을 하게 된 에피소드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원서가 일본 책이다 보니 형태소 분석 등이 일본어 중심으로 되어 있었는데, 이를 모두 우리 언어와 환경에 맞게 수정해주시느라 많이 애써 주시기도 했습니다. 고생하신 만큼 국내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 앞부분에서는 웹사이트를 순회하는 크롤러(웹 에이전트) 제작법을 다루고, 이후 크롤러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분석, 나아가 활용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자바스크립트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분
  • 텍스트 데이터의 처리, 분류, 활용에 관심 있는 분
  • 웹에 공개되어 있는 가치 있는 정보와 활용법을 알고자 하는 분


책은 30일에 출간됩니다. 대형 서점에서는 신년이 되어야 볼 수 있을 것 같고,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샘플 PDF를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샘플 PDF(옮긴이 머리말, 머리말, 이 책의 사용 방법, 베타리더 후기, 1장 '개발 환경')

자바스크립트와Node.js를이용한웹크롤링테크닉_sample.pdf


■ 도서구매 사이트(가나다순)

[강컴]   [교보문고]   [도서11번가]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이십사]   [인터파크]